나는 내가 대한민국의 'MZ세대'라는 것이 자랑스럽다. 우리나라의 MZ세대들은 전 세계 어느 나라 젊은이보다 트렌디하고 똑똑하다고 생각한다.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실험 정신도 대단해 새로운 스타트업의 서비스나 제품을 이용하는 데도 거리낌이 없다. 정말 힙하고 멋있는 친구들이 많다. 나는 트렌디함과는 거리가 먼 '핵아싸'지만, 같은 1990년대에 태어났다는 이유만으로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영광스럽다. 우리 MZ세대는 미래를 위한 재테크 투자에도 … [Read more...] about 일본의 MZ세대가 부동산에 관심 없는 이유
전체글
발등에 불을 스스로 떨어뜨려 보자: 미루는 습관 멈추기
자유도가 높아서 겁난다 나는 미국 사회과학 대학원생으로, 삶의 패턴이 프리랜서와 비슷하다. 출퇴근 시간을 체크하는 상사도 없고, 고정된 장소에서 일하지 않아도 된다. 종종 커피숍이나 도서관에서 일하기도 한다. 자유도가 높다. 언뜻 좋아 보일 수도 있지만, 이 생활을 몇 년 해본 나로서는 그 반대다. 오히려 짜인 구조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부럽다. 불성실에 피드백 받고, 일하는 시간과 장소가 루틴화한 게 부럽다. 내 생활은 자유도가 높은 만큼 시간 관리도 스스로의 힘으로만 해야 한다. … [Read more...] about 발등에 불을 스스로 떨어뜨려 보자: 미루는 습관 멈추기
힙스터들은 왜 이 우유를 사랑하는 거야? 귀리우유 BEST 3
극한음료를 찾아 떠나는 에디터에게도 평범한 음료가 필요할 때가 있다. 그것은 매일 아침 마시는 우유다. 백의민족이라는 전통에 따라 우유만은 흰우유만을 고집했던 나에게 새로운 녀석이 찾아왔다. 바로 오트밀. 귀리우유다. 누군가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누군가는 비건을 지키기 위해 마신다. 물론 나는 맛있어서 먹지만. 이게 요즘 사람들이 사랑하고 마시는 우유라고? 귀리우유는 떠오르는 식물성우유의 강자다. 소에게서 나오지 않았기에 비건들이 선호하고, 귀리 자체가 (맛 빼고) 영양에서는 완벽한 … [Read more...] about 힙스터들은 왜 이 우유를 사랑하는 거야? 귀리우유 BEST 3
저녁형 인간? 아뇨 야간형 인간인데요
아나운서 이금희 씨가 말했다. 22년간 새벽 네다섯 시에 일어나면서 자신을 아침형 인간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침마당〉을 그만두고 바로 그다음 날 9시에 일어났다고. 알고 보니 자신은 아침형 인간이 아니라 아침'월급'형 인간이었다며. https://twitter.com/coinmillion/status/1440125422096699397 나는 전생에 올빼미였던 것 같다. 이 말을 엄마한테 했더니 전생이 어딨냐며 혼을 낸다. (엄마는 성당에 다닌다.) 그리고 혼자 … [Read more...] about 저녁형 인간? 아뇨 야간형 인간인데요
“부러움은 갖고 싶지만 없는 것이고, 질투는 갖고 있지만 잃어버릴까 두려운 것이다”
부러움은 갖고 싶지만 지금 나에게 없는 것과 관련 있는 반면, 질투는 갖고 있지만 잃어버릴까 봐 두려운 것과 관련 있다. 심리치료사인 에스터 페렐이 내린 정의다. 우리나라의 최근 문화는 부러움과 질투라는 거대한 두 축에 의해 이루어진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SNS는 그야말로 부러움이 넘쳐나는 현장이다. 내가 갖지 못한 외모, 환경, 집, 명품, 여행, 저녁 등이 범람하고, 누구나 즉각적으로 그런 ‘부러움의 이미지’에 닿는다. TV만 틀면 나오는 연예인들 또한 언제나 부러움의 … [Read more...] about “부러움은 갖고 싶지만 없는 것이고, 질투는 갖고 있지만 잃어버릴까 두려운 것이다”
프로덕트가 ‘될 놈’인지 알아내는 방법
하나라도 해당되면, 재밌게 읽을 수 있어요! 내 아이디어가 '될 놈'인지 궁금하다. 가설을 검증할 방법을 고민 중이다. 어디서 책 읽어본 척하고 싶다. 이 아이디어는 '될 놈'일까? 많은 기업이 오랜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프로덕트를 만든다. 하지만, 이렇게 탄생한 프로덕트 중에서 살아남는 비율은 고작 10%다. 90%의 프로덕트가 망하는 이유는, 아이디어가 처음부터 '될 놈'이 아니기 때문이다. 따라서 스타트업은 이 아이디어가 처음부터 '될 놈'인지를 … [Read more...] about 프로덕트가 ‘될 놈’인지 알아내는 방법
소비가 친환경이 될 수 있을까?
10월 말, 취재 차 국내 1호 제로웨이스트숍 ‘더피커’를 찾았다. 위치는 성수동. 우리 집에서 거리는 약 23km 떨어져 있다. 평소라면 건강과 탄소발자국을 고려해 지하철과 버스를 타고 이동하지만 그날은 자동차를 갖고 갔다. 이유는 들고 갈 짐이 많아서다. 잘 씻어서 말린 우유갑, 젤이 든 아이스팩, 깨끗이 닦은 빈 유리병, 쇼핑백, 개인 정보가 적힌 송장을 뜯어낸 택배용 박스, 종이로 만든 친환경 완충재 등을 잘 분류해 차 트렁크에 실었다. 한 번이라도 더 사용되거나 재활용될 수 있도록 … [Read more...] about 소비가 친환경이 될 수 있을까?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한 몰디브 신혼여행 숙소 TOP 5
그림보다 더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몰디브는 꿈의 신혼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또한, 몰디브는 자가격리 없이 떠날 수 있는 나라이며, 200여 개의 섬 하나당 리조트가 한 개씩 분포되어 프라이빗한 여행을 계획하기 좋다. 지상낙원이라 불리는 몰디브 신혼여행 숙소, ‘몰디브 리조트 TOP 5’를 지금 바로 만나보자! NO.1 머큐어 몰디브 쿠두 리조트 첫 번째로 추천할 몰디브 신혼여행 숙소는 2017년 오픈한 ‘머큐어 몰디브 쿠두 리조트’이다. 대형 호텔 체인인 아코르 그룹에서 … [Read more...] about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한 몰디브 신혼여행 숙소 TOP 5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를 넘다?
디즈니 플러스 VS 넷플릭스 코로나 19 시대에 가장 큰 호재를 누린 곳을 고르라면, 적어도 한 명은 넷플릭스를 언급할 것이다. 넷플릭스는 현재 OTT(Over-the-top media) 서비스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전년 대비 31% 성장해 2021년 1분기 기준 가입자 수가 2억 명을 돌파했다. 그 영향력은 이제는 하나의 취미로 자리 잡을 정도인데, 쉴 때 뭐하냐고 물어보면 '넷플릭스 본다'를 고유명사처럼 사용할 정도로 우리 삶에 깊숙이 자리 잡은 기업이다. 그런데 이런 넷플릭스가 … [Read more...] about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를 넘다?
뉴욕 타임스는 어떻게 돈을 벌고 있을까?
※ Chartr의 2021년 11월 10일 자 뉴스레터 중 일부를 번역한 글입니다. 지난주 집계된 최근 유료 구독자 숫자에 따르면, 뉴욕 타임스가 840만 명으로 세계 최대 영어 언론사였다. 그리고 뉴욕 타임스가 돈을 버는 방법도 상당히 극적으로 변화했고, 또 변하는 중이다. 예측 불가의 상황 다른 많은 현대 미디어와 마찬가지로, 뉴욕 타임스 역시 두 가지 방식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근본을 변화시키고 있다. 종이 신문 매출에서 온라인 매출로 계속 … [Read more...] about 뉴욕 타임스는 어떻게 돈을 벌고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