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ject Syndicate의 「Can the Chinese consumer be resurrected?」를 번역한 글입니다. 필자 Jim O’Neill은 골드만 삭스 에셋 매니지먼트의 전 회장이자, 전 영국 재무장관이었으며, 현재는 채텀 하우스 회장으로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중국에서 중산층 증가와 그들의 내수 진작이 세계 경제의 원동력 역할을 해왔다.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미국과 중국의 역할이 바뀔 것이라고 주장해왔다. 미국은 저축을 늘리고, 소비를 덜 할 … [Read more...] about 어느 경제학자의 질문: 중국 소비자들이 다시 부활할 수 있을까?
전체글
어느 청각장애인 택시기사에게 생긴 일
손님들이 잔뜩 찌푸린 얼굴로 택시에서 내린다 무슨 잘못을 했길래 이렇게 고성이 오가는 것일까. 난폭운전? 아니면 승차거부? 일반적인 그런 이유는 아니다. 손님이 불쾌한 이유는, 택시운전사가 바로 ‘청각장애인’이었기 때문이었다. 서울시 1호 청각장애인 택시기사 이대호 씨. 그는 두 자녀와 가족을 위해 택시 운전 일을 시작했지만, 뒤따르는 건 세상의 싸늘한 시선이었다. 하지만 그처럼 안전하게 운전하는 사람은 없었다. 남들보다 몇 배는 집중해서 운전했다. 실제로 청각장애인의 교통사고 … [Read more...] about 어느 청각장애인 택시기사에게 생긴 일
우리 집 죽은 공간을 살리는 데 중요한 여섯 가지 아이디어
생활공간을 디자인하다 보면 종종 구석진 곳이나 틈새 공간에 손길이 미치지 못할 때가 있다. 아니면 새로 가구를 배치하다가 나머지 공간이 그대로 방치되는 경우도 흔하다. 이러한 공간을 데드 스페이스, 곧 죽은 공간이라고 일컫는다. 경제성과 효율성이 중요한 오늘날 공간 낭비를 원하는 이는 없을 것이다. 그럼 우리 집의 죽은 공간은 어떻게 살릴 수 있을까? 그래서 이번 기사는 데드 스페이스를 활용하고 공간의 낭비를 막는 여섯 가지 중요한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실제 사례와 함께 자세한 내용을 … [Read more...] about 우리 집 죽은 공간을 살리는 데 중요한 여섯 가지 아이디어
‘솔로대첩’과 ‘유태형 팝니다’를 만든 기획자의 기획법: 유태형 인터뷰
이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그런데 솔로대첩 정작 남탕 아니었나요? 유태형(솔로대첩 기획자): (굉장히 억울한 표정으로) 여자가 30~40%는 왔었어요. 솔로대첩 유명한 짤 있잖아요. 여자 아무도 없다고. 근데 여자들 많았거든요, 사실 남자 측 진영으로 표시된 곳이 남녀가 다 모인 곳이에요. 여자들이 저한테 메시지로 제일 많이 했던 말이 ‘남자들이 말을 안 건다’라는 거예요. 그러니까 말을 안 걸어놓고 인터넷에서는 여자가 없었다고 말을 했던 거죠. 리: 마음 … [Read more...] about ‘솔로대첩’과 ‘유태형 팝니다’를 만든 기획자의 기획법: 유태형 인터뷰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위한 완벽 가이드
※ Brian Barr의 「How to Create Instagram Stories Ads that Your Ideal Customer Will Swipe Up」을 번역한 글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2016년 인스타그램 스토리 출시와 함께 스냅챗(Snapchat)과 경쟁을 시작했습니다. 이 기능은 그 후로 조금씩 성장을 거듭하면서 자신만의 영역을 확고히 다졌습니다. 마치 복제품처럼 시작했던 것이 이제는 자체 채널로서 성장을 거듭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사용해 … [Read more...] about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위한 완벽 가이드
즐길 거리가 끝이 없다!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U 디럭스’
※ 이 글은 IGN 코리아에 실린 글입니다.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U 디럭스〉는 WiiU로 출시되었던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U(이하 마리오 U)〉와 루이지 탄생 3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확장팩인 〈뉴 슈퍼 루이지 U(이하 루이지 U〉의 합본 소프트다. 하지만 이름 뒤에 ‘디럭스’가 단순히 합본을 뜻하는 단어만은 아니다. 그래픽과 사운드의 개선 및 난도가 높다는 유저 피드백을 닌텐도가 적극적으로 수용한 결과 뛰어난 성능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키노피코’와 이미 루이지 U에 … [Read more...] about 즐길 거리가 끝이 없다!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U 디럭스’
무신사도 놀란 어느 브랜드의 유튜브 이야기
유튜브 최고경영자 수잔 보이치키가 2018년에 발표한 유튜버를 위한 목표 중 '유튜버의 성공을 지원하겠다(Supporting your success)'라는 목표는 내게 매우 인상적인 문장이었다. 콘텐츠 플랫폼의 본질에 대해 생각하게 해 준 구절이었기 때문이었다. 유튜버가 수익이 나야 유튜브는 지속성장을 할 수 있음을 그들도 알고 있는 것이다. 유튜브의 심장이 유튜버라는 말이 괜히 생긴 말이 아니다. 최근에는 열심히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유튜버로 직업을 전향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그들이 … [Read more...] about 무신사도 놀란 어느 브랜드의 유튜브 이야기
자산 배분을 할 때 왜 전 세계 주식 시장에 투자해야 하는가?
투자계에는 자국편향(Home Bias)이라는 단어가 있다. 내가 사는 나라, 내가 가장 잘 아는 나라고 심리적으로 편하기 때문에 이 나라 주식에 투자하는 게 편하다는 의미다. 의외로 많은 자산 배분 투자자가 한국 주식만 하기도 한다. 하지만 한국 주식만 하는 건 많은 위험성이 있다. 재미있는 건 대다수 나라 사람들이 자국 편향적으로 투자한다는 것이다. 나는 한 나라의 경제 상황이 앞으로 10~50년 동안 어떻게 될지 전혀 확신이 없다. 자산 배분을 하는 입장에서는 편향이 적은 투자를 … [Read more...] about 자산 배분을 할 때 왜 전 세계 주식 시장에 투자해야 하는가?
‘빵점짜리 엄마’는 없다
자책에 방점이 찍힌 이 못된 표현의 부당함을 자각해야 전년도 동기간과 비교한 매출 실적이 가득한 파워포인트, 복잡한 수식으로 구성된 엑셀 파일, 본 자료보다 수 배나 더 많은 양의 첨부 자료가 그녀의 손에서 나왔다. 마술사에 가까운 능력이다. 팀 내에서 누구보다 발표력과 기획력이 뛰어난 B. 대학에서 두 개의 전공을 만점에 가깝게 이수하고, 회사에 들어와 앞만 보며 달리며 눈부신 능력을 보여준 그녀. 한데 그녀가 지금 업무에 온전히 집중을 못 하고 있다. 엄마와 떨어지지 않으려고 … [Read more...] about ‘빵점짜리 엄마’는 없다
네이버 가격 비교의 비밀을 알고 최저가를 노려보자
CES가 뭣이 중헌디 최저가부터 알아야제 많은 분이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할 때 네이버 검색 → 최저가 확인 → 해당 쇼핑몰 이동 → 구매의 순서로 진행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특정 쇼핑몰에 적립금이 있거나 고객 등급별 쿠폰이 있어서 최저가로 바로 사지 않고 장바구니에 우선 담은 다음, 해당 쇼핑 앱을 실행해서 다시 가격을 보면 최저가가 아니라 훨씬 비싼 가격으로 바뀌는 경우를 마주합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브링브링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을 검색해 봅니다. 똭 보니까 10원 단위로 촘촘하게 … [Read more...] about 네이버 가격 비교의 비밀을 알고 최저가를 노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