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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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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F 데스티니 권황명운~ ② 도탑전기에 수집을 강화한 BM과 게임 디자인

2019년 1월 31일 by 고금아

~KOF 데스티니 권황명운~ ② 도탑전기에 수집을 강화한 BM과 게임 디자인

※ 「~KOF 데스티니 권황명운~ ① 벨트스크롤로 돌아온, 제대로 된 모바일 KOF」에서 이어집니다. 0. 도탑전기류의 최신 진화형이 오다 지난번에 2개 포스트에 걸쳐 일-중 수집형 RPG의 캐릭터 판매를 둘러싼 BM과 게임디자인을 비교하면서 중국의 대표적인 수집형 게임인 도탑전기류 게임이 실은 가챠를 통한 캐릭터 수집에 중점을 두는 수집형 게임이라기보다는 제한된 캐릭터 풀 내에서 캐릭터의 성장을 강조하는 수직 성장형 게임으로 분류되어야 함을 설명드린 바 있습니다. 수직 … [Read more...] about ~KOF 데스티니 권황명운~ ② 도탑전기에 수집을 강화한 BM과 게임 디자인

능수능란한 영화, ‘극한직업’

2019년 1월 31일 by 이가

능수능란한 영화, ‘극한직업’

영화 극한직업은 예상과는 달리 상당히 재미있는 형사 코미디물이었다. 감독은 관객의 관습적 기대를 잘 파악하고 있었고, 그 기대들과 밀당을 하며 재미를 뽑아내고 있었다. 적당히 치밀하고 적당히 무능한 주인공 형사들은 열심히 범인을 추적하지만 결국 범인은 마을버스가 잡아낸다. 그들은 실적 부진으로 팀이 해체되기 직전 팀의 명운을 걸고 마약 조직의 거물을 잡기 위해 잠복을 하는데 잠복을 위해 인수한 치킨집이 지나치게 잘 되면서부터 이야기는 꼬이기 시작한다. 그러다 조금 특별하다는 생각이 들었던 … [Read more...] about 능수능란한 영화, ‘극한직업’

파스타를 과학적으로 조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

2019년 1월 31일 by 셰프뉴스

파스타를 과학적으로 조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

※ 『더 푸드 랩(THE FOOD LAB)』의 저자 J. 켄지 로페즈-알트(J. Kenji Lopez-Alt)는 MIT 출신 공학도이자 자칭 너드이며, 미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사이자 요리 기고가입니다. ​뉴욕 타임즈 선정 베스트셀러, 아마존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른 이 책은 요리를 잘하는 것뿐 아니라 조리 과정과 원리를 납득하고 이해하며 요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레시피는 간단한 아침 식사 메뉴부터 육수, 스테이크와 같은 단시간 조리 요리, 스테이크, 스튜, 파스타, 샐러드에 … [Read more...] about 파스타를 과학적으로 조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

다재다능 아이템, 과산화 수소를 활용한 청소법 8

2019년 1월 31일 by 호미파이 코리아

다재다능 아이템, 과산화 수소를 활용한 청소법 8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과산화 수소는 가정에서도 쉽게 사용하는 소독약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것이 다가 아니다. 개인이 집에서도 안전하게 살균 및 세정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과산화 수소는 비단 상처 소독뿐 아니라, 집과 생활용품의 위생 관리에도 유용하다는 점을 이해할 것이다. 수소와 산소의 화합물인 과산화 수소는 강한 산화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며, 일반인에게 판매되는 것은 과산화 수소는 약 3%의 희석액이다. 이것을 활용하면 화학적인 위험 반응을 걱정할 필요 없이 … [Read more...] about 다재다능 아이템, 과산화 수소를 활용한 청소법 8

한국 vs. 카타르전은 총체적 난국이었다

2019년 1월 31일 by 손원근

한국 vs. 카타르전은 총체적 난국이었다

수비수들을 끌고 다니면서 공간을 열어줘야 할 에이스는 내려앉은 채 움직이지 않았고 빌드업은 실종되었으며 게임을 풀어나가야 할 선수는 고립되었다. 그 과정에서 패스를 받기 위한 움직임도 거의 없다 보니 볼을 가진 선수들은 고립되기 일쑤였다. 돌파하는 선수들 주변으로 다른 선수들이 파고들며 공간을 견제해 주지 않다 보니 상대 수비수들은 손쉽게 우리 공격수에 대해 수적 우위를 만들 수 있었다. 그런 상황에서 돌파로 균열을 만들 수 있는 선수마저 빠져 있다 보니 공격 루트도 단조로워졌고 체력 부담을 … [Read more...] about 한국 vs. 카타르전은 총체적 난국이었다

‘감사하기’로 돈을 벌 수 있다고?

2019년 1월 31일 by 허용회

‘감사하기’로 돈을 벌 수 있다고?

직장 동료들과 감사 인사를 주고받으면 돈을 벌 수 있는 회사가 있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신세를 졌던 동료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적은 쪽지를 건네면, 쪽지를 받은 동료는 회사 측에서 마련한 '룰렛'을 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그리고 룰렛을 돌린 직원의 통장에는, 룰렛 결과에 따라 결정된 액수만큼의 돈이 입금된다. 이 룰렛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올해에만 약 6천 번 이상의 감사 쪽지가 직장 동료들 사이에서 오고 갔다는 후문이다. [모닝 스브스] "고맙다"하면 입금해주는 … [Read more...] about ‘감사하기’로 돈을 벌 수 있다고?

징징거림의 필요성

2019년 1월 31일 by 임현규

징징거림의 필요성

1990년대 말 PC통신 하이텔에서 봤던 사건이다. 한 여중생이 “군인은 월급도 안 받고 일해서 불쌍한 줄 알았는데 월급 받는다면서요? 쌩으로 고생하는 줄 알았더니…”라는 식의 글을 올렸다. 그 학생 아이디로 메일이 빗발쳤다. “그게 월급이냐? 얼마 받는 줄 알고 월급 받는다고 얘기하는 거냐?” 같은 내용들. 개념도 지식도 없는 중학생의 철없는 글이었지만 군필자들이 분노할 만한 글이었다. 그래도 당시 PC통신은 이후 DC 문화가 평정한 웹보다는 훨씬 점잖아서 주로 사실관계의 오인을 지적하며 … [Read more...] about 징징거림의 필요성

2019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5가지

2019년 1월 31일 by 박명근

2019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5가지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지난 몇 년 동안 급격하게 성장해 왔습니다. 94%의 광고주들이 기존 광고의 ROI를 11배 이상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찾고 있습니다. 대형 브랜드와 미디어 회사들이 마케팅 비용을 점점 더 많이 할당하게 되면 이 업계는 정말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오늘은 2019년에 인플루언서 마케팅 업계를 선도할 5가지 주요 트렌드들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1. 가짜 팔로워들과의 전쟁 유니레버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최고 책임자인 … [Read more...] about 2019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5가지

상처에 집착하지 않기, 기억에 고착되지 않기

2019년 1월 30일 by 정지우

상처에 집착하지 않기, 기억에 고착되지 않기

삶에서는 나의 무언가가 부정당했다는 이유로, 그 무언가를 악착같이 지키려는 일이 일어난다. 누군가로부터 공격당한 나의 주장, 부인당한 나의 말들, 비난당한 나의 어떤 행동들이나 가치관들을 단지 내가 그러한 일을 '당했다'는 이유로 지키려고 하는 것이다. 그렇게 되는 이유는 내가 받은 상처 때문이다. 그 상처를 복구하고 싶어서, 그 상처를 없던 일로 하고 싶어서, 다시 온전해지고 싶어서 그 상처에 집착한다. 가령, 내게 어떤 꿈이 있었는데, 그 꿈이 허무맹랑하다는 이유로 애인에게 이별을 … [Read more...] about 상처에 집착하지 않기, 기억에 고착되지 않기

2019년, 대한민국 e스포츠 게임 방송사는 위기에 빠졌다

2019년 1월 30일 by IGN 코리아

2019년, 대한민국 e스포츠 게임 방송사는 위기에 빠졌다

※ 이 글은 IGN 코리아에 실린 글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조사로 2017년 기준 국내 e스포츠 관련 산업 규모는 973억 원에 달한다.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던 이전 연도들에 비하면 낮은 수치지만, 2016년 대비 4.6%의 성장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중 약 절반에 달하는 46.5%의 점유율을 ‘게임 방송사’ 매출이 차지한다. 다른 모든 부문을 합쳐야 겨우 엇비슷한 수준의 양적 규모다. 그러나 지표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전년 대비 -5%의 매출 감소가 눈에 … [Read more...] about 2019년, 대한민국 e스포츠 게임 방송사는 위기에 빠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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