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강남. 최신 패션부터 메이크업, 맛집까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유행의 중심에 강남이 있다고 해도 무리가 아니다. 유행에 민감한 만큼 강남에 있는 가게들도 자주 변하기 마련. 하지만 이런 강남에서도 중심을 우뚝 세우고 오랜 시간 손님을 맞이하는 가게들이 있다. 세련된 멋은 없지만 맛으로, 정겨움으로 오랜 시간 강남의 한자리를 지키고 있는 강남 노포 맛집을 소개한다. 유행에 민감한 강남에서, 유행을 타지 않는 맛을 알아보자. 혼밥 … [Read more...] about ‘트렌드의 중심에서 노포를 외치다’ 강남 노포 맛집 5
전체글
좋은 리더는 장점을 찾아 알려준다
이런 일은 너 같은 애가 해야 하는 거 같아. 배우 이하늬가 서울대 스키부 시절 선배였던 배우 김태희에게 들었던 말이다. 이하늬는 인터뷰 때마다 이 일을 언급하면서 자신의 끼를 알아보고 알려준 김태희에게 감사함을 전한다. 이처럼 누군가의 장점을 알아보고 건넨 말 한마디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경우를 종종 본다. 사실 우리는 남을 칭찬하는 것보다 판단하는 일에 익숙하다. 팀원이 일을 서투르게 하거나, 태도가 프로답지 못할 때는 이상하리만치 눈에 잘 들어온다. 하지만 상대를 오래 … [Read more...] about 좋은 리더는 장점을 찾아 알려준다
브라운백, 한국인이 좋아하는 커피맛과 ‘한국형 커피맛 인덱스’ 공개
사무실 커피구독 서비스 ‘블리스’를 운영하는 브라운백에 따르면 한국인의 50% 이상이 고소한 커피맛을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쌉쌀한 맛, 단맛이 그 뒤를 이었고, 신맛을 좋아하는 이들은 10%가 되지 않았다. 커피맛 ‘얼마나 고소하고 신 맛인가’는 음식에 빗대어 해결 닭갈비집에 가면 “얼마나 맵게 해드릴까요?”라는 질문을 받는다. 하지만 카페에서 “얼마나 고소하게 해드릴까요?”라고 묻지는 않는다. 커피 맛은 무척이나 다양한데 “산미 있는 거랑 고소한 거랑 뭘로 … [Read more...] about 브라운백, 한국인이 좋아하는 커피맛과 ‘한국형 커피맛 인덱스’ 공개
[요플레디오] 엄마는 왜 내게 ‘요플레’를 줬을까?
#추억의 절반은 요플레_소비자 사연 모음 친구들은 대부분 엄마의 손을 잡고 소풍 길을 떠났다. 갈 길을 잃은 나의 손은 가방끈을 단단히 잡았다. 장사를 하시는 부모님은 가게를 비워둘 수 없었다. 엄마는 도시락과 콜라, 과자를 챙겨주며 잘 다녀오라고 했지만 내 마음은 신나지가 않았다. 나만 빼고 왁자지껄한 분위기를 훼방 놓듯 혼자 소풍가방을 뒤적거렸다. 그런데 그게 나왔다. '요플레'. 엄마가 챙겨준 특별한 간식. 요플레 뚜껑을 뜯어 핥아먹어보았다. 그때 담임선생님이 날 발견하시고 … [Read more...] about [요플레디오] 엄마는 왜 내게 ‘요플레’를 줬을까?
3박5일 해외여행이라면, 하노이 여행 추천! 도심 여행하기 좋은 호텔 5
저렴한 물가와 다양한 먹거리로 사랑받는 베트남 여행지, 하노이. 하노이 여행은 언제라도 좋다. 여름에는 근교 여행지에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건기인 가을부터는 선선한 날씨로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다. 인천공항에서 직항을 타면 5시간이 걸리니, 짧게 휴가를 쓰고 3박5일 해외여행을 떠나기에도 제격이다. 오늘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조용한 숙소부터 5성급 럭셔리 호텔, 4인 가족이 머물기 좋은 레지던스까지, 하노이 호텔 5곳을 소개한다. 더 라피스 호텔 The … [Read more...] about 3박5일 해외여행이라면, 하노이 여행 추천! 도심 여행하기 좋은 호텔 5
직원들의 마음 안에서 열정을 꺼내는 방법
늘 무기력하고 에너지가 없는 직원들을 어떻게 동기부여 시킬까요? 직원들은 고사하고 저도 이 일을 왜 하는지 모르겠어요. 매사에 재미가 없네요. 업무 현장에서 몰입과 동기부여를 주는 대표적인 방법에는 크게 네 가지가 있습니다. 명확한 장기 목표를 발견하고, 그것을 달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많은 성취 경험을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해나가는 과정에서 타인의 간섭과 감독 없이 온전히 자율적으로 해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작은 목표들을 성취할 때마다 충분히 기대한 보상이 … [Read more...] about 직원들의 마음 안에서 열정을 꺼내는 방법
컬리 푸드 페스타, 먹고 구독하고 구매하라
이게 진짜 오프라인이지! 컬리가 다시 앱 밖으로 나왔습니다. 지난 7월 6일부터 9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를 개최한 것인데요. 나흘간 무려 2만여 명이 참석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저는 주말인 8일 늦은 오후에 직접 행사장에 들렸었는데요. 밝은 관람객들의 표정 속에서 행사가 성공했구나를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컬리의 오프라인 도전은 처음이 아닙니다. 이미 작년 9월, 성수에 오프컬리라는 공간을 마련하여 고객과 직접 만나는 것을 시도한 … [Read more...] about 컬리 푸드 페스타, 먹고 구독하고 구매하라
당신이 모르고 마시고 있던 요플레 유니버스
#요플레의 다양한 변신, 이 제품도 요플레였어? 요플레는 언제나 선망의 대상이었다. 어린 시절 냉장고에 가득 차 있는 요플레 멀티 팩들을 지켜보고 있으면, 금괴가 가득 찬 금고를 가진 부자가 부럽지 않았다. 그래서일까. 여전히 어른이 된 지금도 냉장고에 요플레를 채워 넣지 않으면 만족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내가 아니라 친구의 이야기다. 나는 아마도 그 녀석이 뚜껑에서 핥아먹은 요플레의 양이 내가 평생 맛본 요플레보다 많을 거라고 확신했다. 그러나 그날 친구는 달랐다. … [Read more...] about 당신이 모르고 마시고 있던 요플레 유니버스
직장에서 수평적이고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한 필수 원칙 5가지
말로만 부르짖는 수평적 문화 많은 회사가 수평적 업무 문화를 지향한다고 한다. 이를 차별화 포인트로 인식하여 다수의 사람들이 지원해 줬으면 하고 이야기한다. 지원자 입장에서는 누가 더 수평적인지 가늠과 구분 모두 쉽지 않다. 그런데, 수평적인 것이 과연 '좋은 것'인가? 몇 해 전 상호 간의 반말 모드(일명 반모)를 일반화 한 회사도 있다. 그들의 주장에 의하면, 수평적인 언어의 사용으로 더 자유롭게 격의 없는 다수의 소통으로 인해 업무 성과도 나아질 수 있다고 하여 채택한 커뮤니케이션 … [Read more...] about 직장에서 수평적이고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한 필수 원칙 5가지
아이들과 온종일 놀기 좋은, 국내 워터파크 리조트 5
여름 호캉스에서 빠질 수 없는 건 수영장, 거기에 워터파크까지 있다면 더할 나위 없다. 아이와 함께 여름휴가를 계획 중이라면 주목하자! 아이 친화적인 시설을 갖춘, 국내 워터파크 리조트 5곳을 소개한다. 롯데리조트 속초 롯데리조트 속초의 객실은 총 300개가 넘지만, 휴가철에는 발 빠르게 예약해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리조트 내에는 사계절 내내 운영되는 워터파크와 로컬 서점인 문우당, 속초 맥주를 마실 수 있는 루프탑 펍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워터파크는 … [Read more...] about 아이들과 온종일 놀기 좋은, 국내 워터파크 리조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