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UTILUS에 기고된 「Why People Feel Like Victims」를 번역한 글입니다. 양극화된 세상에서 피해자 행세(victimhood)는 명예 훈장과 같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권력을 얻습니다. 오늘날 미국 정치에서 피해자는 가장 중요한 정체성이 되었다. UC 샌디에고의 언론정보학 교수인 로버트 B.호르위츠의 말입니다. 호르위츠는 2018년 「피해자 행세의 정치, 정치에서의 피해자 행세」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미국 정치에서 피해자 … [Read more...] about 왜 사람들은 자신을 피해자라 생각할까
전체글
진주의 멋스러운 맛, 진주냉면 맛집 BEST 5
날씨가 더워지며 냉면의 계절이 돌아왔음을 알린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냉면은 면 요리 중에서도 으뜸으로 친다. 냉면은 유래한 지역에 따라 평양, 함흥, 황해, 진주 등 다양하다. 평양냉면이 이북을 대표하는 면 요리라 하면 우리는 ‘진주냉면’을 최고의 면 요리로 여긴다. 의인 논개의 고장 진주는 고려 때 거란에 맞선 강민첨 장군, 임진왜란 당시 왜구와 싸운 진주 관민과 의병, 일본강점기에 일어난 형평사 운동 등 역사적인 의미를 간직한 도시다. 진주냉면은 조선 시대 사대부들의 특식이자 … [Read more...] about 진주의 멋스러운 맛, 진주냉면 맛집 BEST 5
퀀텀 CMO가 다른 마케팅 리더와 다른 15가지 이유
그 어느 때보다도 마케팅은 기업 성공을 위해 중요하고 강력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세계가 어지럽게 소용돌이치는 제 5의 패러다임 시대에, 기업은 어떻게 자사의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 캠페인 그리고 제공하는 상품을 차별화할 수 있을까? 마케팅은 변곡점에 서 있다. 기회를 포착한다면 하늘 높이 찬란히 날아오를 테지만, 그렇지 못하면 완전히 무너져 내릴 것이다. 바로 지금이야말로 제 5패러다임 최고 마케팅 책임자, ‘퀀텀CMO’의 등장이 절실하다. 그렇다면 ‘퀀텀 CEO’란 어떤 인물이어야 … [Read more...] about 퀀텀 CMO가 다른 마케팅 리더와 다른 15가지 이유
‘I think’ 대신에 쓸 수 있는 영어 표현 정리
안녕하세요, 라쿤잉글리시 Terry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I think 대신에 쓸 수 있는 다른 표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매번 I think를 쓰면 지겹죠. 자, 그럼 여러 표현을 소개하겠습니다. As far as something goes, I would / I wouldn't ... As far as the new project goes, the only thing I would point out is the timing. 프로젝트 진행에 관한 한, 제가 지적하고 싶은 것은 … [Read more...] about ‘I think’ 대신에 쓸 수 있는 영어 표현 정리
“인용으로 사회주의 웃긴 짤 공유해주세요” 드립 모음
https://twitter.com/commune_12/status/1404962023956529153?s=20 https://twitter.com/Noelmoob_/status/1406977635096305665?s=20 https://twitter.com/TMPMarseille/status/1407488853754089473?s=20 https://twitter.com/shdekarhafjqm/status/1407208613840527374?s=20 https://twitt … [Read more...] about “인용으로 사회주의 웃긴 짤 공유해주세요” 드립 모음
현대 사회에서의 섹스에 관하여
섹스는 언제나 사회적이다. 사회학자 에바 일루즈는 『사랑은 왜 불안한가』에서 현대사회의 섹스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러면서 섹스의 세 가지 기능에 대해 강조해서 말한다. 첫째로, 섹스는 '자아를 발견하고 깨닫고 실현해가는 마당'이다. 섹스란 단순히 생물학적인 본능과 쾌락의 문제가 아니라, 오히려 ‘자아’라는 지극히 정신적인 차원에서 핵심적인 위치에 있는 문제라는 것이다. 생각해보면 우리가 인생에서 거의 최초로, 어쩌면 가장 독립적으로 하는 결정이 ‘누구와 언제’ 섹스할 … [Read more...] about 현대 사회에서의 섹스에 관하여
세상에 없는 제품 대신 세상에 없는 ‘단어’를 팔아라
모든 카테고리에서 이길 수는 없다. 이커머스 업체들은 시간도, 예산도, 인력도 충분치 않다. 그러니 지출도 가급적 여러 채널에 흩어놓기보다 한곳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음의 수치를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1. 이탈률 고객이 구매 가능한 제품을 찾지 못해 클릭이 발생하지 않고 이탈되는 경우를 ‘반송률’이라 하고, 구매 전환까지 걸리는 평균시간을 1분이라 가정했을 때 1분 이내 구매 없이 이탈하는 수치를 ‘이탈률’이라고 한다. 여기서는 편의상 반송률과 이탈률 … [Read more...] about 세상에 없는 제품 대신 세상에 없는 ‘단어’를 팔아라
로봇에서 다완까지, 인생 말차 BEST 5
카페는 수십 개의 독특한 마실거리와, 즐거운 이야기가 오가는 공간이다. 금요일마다 전국의 인생카페를 소개하는 마시즘 #withmap 에디터다. 오늘은 어떤 메뉴의 인생카페를 찾아갈까? 인생카페를 수집하는 대국민 카페지도 프로젝트 #withmap(인스타그램 등을 검색하시면 만나볼 수 있다). 네 번째 주자는 ‘말차(抹茶, 녹차 잎을 갈아서 만든 차)’다. 여기가 송나라나, 고려시대도 아니고 너무 오래된 메뉴 아니냐고? 아니다. 말차는 요즘 가장 젊고 트렌디한 마실 거리거든. 오늘은 … [Read more...] about 로봇에서 다완까지, 인생 말차 BEST 5
완벽하지 않은 채식주의자
최근 친구의 채식주의자 선언을 듣고 놀란 적이 있다. 그는 육류는 물론이고, 달걀이나 우유처럼 동물에서 비롯된 음식도 섭취하지 않는 엄격한 비건이 된 지 5개월째라고 했다. 어떻게 시작한 거야? 회사에서 회식도 자주 하는데 안 힘들어? 앞으로도 계속할 예정이야? 친구에게 질문하는 내 모습은 흡사 채식주의자를 검거하려고 취조하는 형사 꼴이었다는 것은 나중에야 알아차렸다. 그건 육식에 대한 죄책감에서 비롯된 자기방어였다. 몇 년 전 나도 채식을 시도한 적이 있다. 『육식의 종말』과 … [Read more...] about 완벽하지 않은 채식주의자
라자 라자만나르가 말하는 ‘퀀텀CMO’란 누구인가
퀀텀 CMO가 소비자가 아니라 ‘사람’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 돌이켜 보면, 마케터들의 주요 목표는 전통적인 구매 깔때기를 통해 소비자들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이동시키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들은 소비자를 인구통계학적, 심리학적, 행동적 특성을 통해 소비자를 깊이 이해하고 싶어 했다. 그 연구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 니즈 충족에서 발생하는 격차, 소비자가 불평을 느끼는 지점을 연구했다. 그들의 목표는 소비자의 표출된 니즈와 잠재된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이나 솔루션을 내놓는 … [Read more...] about 라자 라자만나르가 말하는 ‘퀀텀CMO’란 누구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