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쇼핑몰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 또는 론칭 후 매출이 거의 없거나 매출은 나는데 적자를 지속하며 정체 상황에 놓인 분이라면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 혼자 또는 2~3명이서 창업을 시작하는 것이 보통 패션 온라인 쇼핑몰이다. 쇼핑몰 론칭을 준비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모든 초보 창업자가 비슷하겠지만 사업자 등록, 통신판매업 신고, 보증보험, PG 심사, 택배 계약, 상품 소싱, 촬영, 웹디자인 작업, 쇼핑몰 서비스 수립, 상품 등록 및 판매, 포장재 … [Read more...] about 오늘도 버티기 중인 온라인 패션 쇼핑몰 창업자를 위해
전체글
1944년, 승려이자 시인이자 독립운동가, 만해 한용운 열반하다
1944년 6월 29일, 성북동의 우거 심우장(尋牛莊)에서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였던 만해 한용운(1879~1944) 큰 스님이 오래 앓던 중풍으로 별세했다. 남향으로 터를 잡으면 조선총독부와 마주 보게 되는 것이 싫어서 일부러 반대편 산비탈에 북향으로 집을 지었던 이 강골의 독립운동가는 열네 달 후에 올 해방을 보지 못하고 눈을 감았다. 향년 65세. 시인과 독립운동가로 살았던 만해 대선사 만해는 기미년 독립선언을 계획하고 선언서 작성에 참여해 공약 3장을 추가하는 등 … [Read more...] about 1944년, 승려이자 시인이자 독립운동가, 만해 한용운 열반하다
잘 알려지지 않은 ‘KFC 영감님’ 이야기
※ Menuism의 「Everything You Probably Didn’t Know About Colonel Sanders」를 번역한 글입니다. KFC 포장지에 그려진 커널의 모습이나 최근 광고에서 놈 맥도널드(Norm MacDonald)가 그린 그의 그림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커널 샌더스(Colonel Sanders)가 누군지, 실존 인물이었는지도 모를 가능성이 높다. 분명 홀랜드 샌더스(Harland Sanders)는 실존 인물이었고 실제 모습도 … [Read more...] about 잘 알려지지 않은 ‘KFC 영감님’ 이야기
유튜브는 우리를 더 큰 부자로 만들어줄 준비가 되어 있다
저녁 좋은 모임 #리뷰빙자리뷰는 애석하게 2018 비드콘에 가지 못한 아쉬움을 그나마 달랠 수 있었던 소중한 자리였다. 모임에 다녀온 이후 밤잠을 설쳤다. 더 큰 기회가 온다. 기회의 파도는 끊임없이 치지만 이번 건 쓰나미급 파도다. 이 시점에서 타이밍을 놓치면 주도권은 영영 사라질 것이다.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측하고 실행하는 사람으로서 참 배울 점이 많은 다이아TV 안정기 매니저님께 감사드린다. 그가 다녀온 2018 비드콘에서 확인한 몇 가지 트렌드 이야기를 정리해보았다. 물론 리뷰를 … [Read more...] about 유튜브는 우리를 더 큰 부자로 만들어줄 준비가 되어 있다
형용사로 쓰이는 현재분사·과거분사 정리
라쿤잉글리시 미친너굴입니다. 오늘은 저번 글 「감정을 나타내는 과거분사들에 대해서」에서 한번 살펴본 과거분사가 형용사로 쓰이는 경우를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동사의 변화는 무죄 많이 쓰는 동사 중에 특히 감정을 나타내는 동사는 지겹게 하다(bore), 피곤하게 하다(tire), 흥분시키다(excite), 흥미롭게 하다(interest), 놀라게 하다(amaze) 등이 있습니다. bore → bored (지겹게 된) → boring (지겹게 하는) tire … [Read more...] about 형용사로 쓰이는 현재분사·과거분사 정리
지극히 사적인 코카콜라의 탄생
“그렇게 콜라만 마시면 커서 어른이 될 수 없어!” 엄마의 한마디 덕분에 나는 어른이 되지 못했다. 하지만 난 어른을 포기하고 콜라를 선택한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 삶의 목표. 그것은 ‘엄마 앞에서 당당히 콜라를 마시는 아들’이다. 그리고 그것을 거의 이뤄가고 있다. 콜라. 아니 정확히 말하면 코카콜라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힘들다. 코카콜라는 단순히 음료를 넘어선 문화를 상징하는 이름이다. 심지어 인류가 멸망해도 누군가는(외계인이나 바퀴벌레라도) 코카콜라를 마실 것 같다. 이토록 … [Read more...] about 지극히 사적인 코카콜라의 탄생
‘열심’은 우리를 구원할 수 있을까? :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고
제목만 들어도 뭔가가 탁 깨달아지는 책을 읽었다 한때 나도 '열심히'를 미덕으로 생각하며 버닝하던 때가 있었다. 절차탁마를 생각하며 열심히 갈고 닦았다. 열심히 '노오력' 하다보면 뭐라도 될 수 있지 않을까? 적어도 열심히 안 하는 것보단 말이다. 이렇게 생각하며 그 열심에 안정감을 두고 살았다. 책은 태평양 한가운데 한 남자가 튜브를 붙잡고 표류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데뷔작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의 한 장면이다. 저 멀리서 똑같이 튜브를 붙잡은 한 여자가 … [Read more...] about ‘열심’은 우리를 구원할 수 있을까? :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고
더위를 물리쳐줄 시원한 메밀 요리 맛집
30도를 웃도는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여름은 땀을 많이 흘리고 쉽게 지치기 쉬워 입맛이 없어지는 계절이다. ‘메밀’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체내에 열을 내려줘, 더운 여름철에 먹기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메밀’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여 고혈압 예방, 피로 해소, 피부 노화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후루룩 시원하게 즐기는 면 요리부터,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밥 요리까지! 이번 여름, 무더운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메밀 요리 맛집 BEST 5를 … [Read more...] about 더위를 물리쳐줄 시원한 메밀 요리 맛집
채식을 시작한 친구가 저보고 생선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흔드는 세계의 CF들
안녕하세요, 다채널 광고 분석 솔루션 매직테이블입니다. 이번 포스팅부턴 국내 CF를 비롯하여 세계 각국의 기발하고 완성도 높은 CF들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여러분들은 감성마케팅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감성마케팅은 말 그대로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이나 문구, 스토리 등을 통해 작게는 상품이나 서비스부터 크게는 브랜드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환기시키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오리온 제과의 '초코파이 情'이나 두산 건설의 '사람이 미래다', 동아제약 박카스의 '대한민국에서 000으로 … [Read more...] about 소비자의 마음을 흔드는 세계의 CF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