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 텐션의 강의가 아니다! 이런 강의라면 15만 원이라도 듣겠다! 브랜딩 거장의 엄청난 투혼에 감동했다! 지난 7월 24일, 브랜드 캔버스 3.0 세미나가 끝난 후 쏟아진 후기들입니다.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 시지온 김미균 대표, ㅍㅍㅅㅅ 이승환 대표 세 연사의 만남이 만들어낸 세상 다시 없을 독특한 브랜드 세미나! 매진, 만석 기록을 세우며 170명의 청중이 빠져든 현장 후기를 공개합니다. 1. 스타트업 시조새이자 브랜딩 거장, 메타브랜딩 박항기 … [Read more...] about 매진에 이은 만석 행진! 메타브랜딩×ㅍㅍㅅㅅ 브랜드 세미나 후기
전체글
[시각장애인 대학생활 동행기] ② “남들은 편한 PPT 수업이 제일 힘들어요”
※ 「①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졌음 좋겠어요”」에서 이어집니다. 도우미 없인 따라가기 어려운 수업 교수님이 말로만 진행하는 강의가 제일 좋아요. 칠판에 필기하거나 PPT를 사용하는 수업은 무슨 내용이 씌어 있는지 알 수 없어 너무 답답해요. 점심식사 후에 이어진 강의는 스크린에 PPT(파워포인트)를 띄워 놓고 수업을 진행했다. PPT 내용과 말로 설명하는 내용에 차이가 없어, 듣는 것만으로도 수업을 따라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비장애인인 기자의 짧은 생각일 … [Read more...] about [시각장애인 대학생활 동행기] ② “남들은 편한 PPT 수업이 제일 힘들어요”
자, 지금부터 방심하세요
움직이길 싫어하는 내가 유일하게 계속하고 싶어 하는 운동은 요가다. 더 자세히는 핫 요가인데, 평소 땀을 많이 흘리지 않는 체질이라 40도가 넘는 뜨끈한 방에 들어가 요가 동작을 하나씩 완성하면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기 시작하고 끝날 무렵에는 요가복이 땀에 젖는데 그게 그렇게 개운하다. 땀 흘리고 상쾌해지는 그 맛에 그나마 유일하게 장기간 한 운동이 핫 요가다. 살이 빠진다거나 몸매가 아름다워지는 단계까진 안 가봐서 모르겠다. 그러나 이런저런 이유와 핑계로 더는 요가를 할 수 없게 됐고 … [Read more...] about 자, 지금부터 방심하세요
살아남아라! 직장인: 사수 없이 성장하기
대학생이나 1–3년 차 직장인으로부터 질문이 많이 들어온다. 스타트업에 면접을 봤는데, 회사는 마음에 들지만 사수가 없는 것 같아요. 괜찮을까요? 일한 지 1년이 넘었는데, 사수가 신경을 안 써줘요. 이직을 고려해야 할까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존경하는 실무자가 있어서 함께 일하고 싶어 입사한 경우가 아니라면, 함께 일하는 팀원과 사수는 예측하기 힘든 영역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면접 과정이나 회사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함께 일할 팀의 조직문화나 구성원들에 대해서 링크드인이나 블로그, 뉴스 … [Read more...] about 살아남아라! 직장인: 사수 없이 성장하기
천국이 있다면 여기, 모리셔스! 가볼 만한 곳 BEST 7
곧 다가올 여름 휴가, 어디로 떠날 계획을 세우고 계시나요? 발리, 칸쿤, 보라카이, 보홀, 코사무이 등… 이미 많이 알려진 휴양지가 아닌 특별한 휴양 섬을 찾는 분도 많을 거예요. 올여름 휴가를 특별한 곳에서 보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소개하는 오늘의 여행지, 바로 모리셔스입니다. 아프리카 대륙에 있는 섬나라 모리셔스는 허니문 여행지로 사랑받는 곳. 그림 같은 바다와 초록빛의 숲 등 대자연에서 다양한 액티비티와 관광을 즐길 수 있어요. 비행시간이 긴 편이지만, 경유지인 두바이에서 스탑오버 … [Read more...] about 천국이 있다면 여기, 모리셔스! 가볼 만한 곳 BEST 7
직장인의 시야, 시각, 시력
현명한 의사결정을 하는 직장인은 많이 본다 우리 인간은 '보는 행위'로 경험을 수집하고 다음 경험을 결정한다. 그만큼 '보는 행위'가 가져다주는 데이터의 양과 질이 무시 못 할 수준으로 많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최대한 많이 다양하게 보는 것이 중요하다.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끊임없이 활용하는 것을 쉬지 말아야 한다. 그런데 어느덧 뻔히 보이는 핑계로 시야는 닫히고 시각은 편향되며 시력은 깜깜이가 된다. 행복하게 생존하는 직장인은 보는 '눈'이 남다르다. 아니, 남달라야 한다. … [Read more...] about 직장인의 시야, 시각, 시력
인스타그램의 가장 핫한 여행지 TOP 5 및 여행 경비
SNS 인기가 급부상하면서 SNS 소외 공포증이라는, 소위 포모(FOMO, fear of missing out) 증후군의 영향을 받아 여행지를 고르는 일이 비일비재해졌습니다. 입소문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라는 말이 있듯 최근 몇 년간 SNS를 보고 여행지를 선택해 떠나는 건 하나의 여행 트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와 여행지별 경비는 어느 정도일까요? 인스타그램 TOP 5 여행지와 각 여행지의 경비를 조사해보았습니다. 1위: 영국 … [Read more...] about 인스타그램의 가장 핫한 여행지 TOP 5 및 여행 경비
한국에서 ‘공부만’ 한 사람의 의미
원래 공부를 열심히 하고, 진리 탐구에 몰두하며, 지식을 많이 쌓은 사람은 존경의 대상에 가까웠을 것이다. 어쨌든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인간의 내면, 세상의 원리 등을 알며 더 정확하거나 중요한 판단과 사고를 할 수 있다고 믿어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공부'를 열심히 많이 했다는 것이 그런 존경의 대상이 되는 일은 별로 없는 것 같다. 대체로 한국에서의 공부란 단지 성공의 수단이며 경쟁에서 이기고자 하는 노력이고, 그로써 출세하고 부귀영화를 누리고자 하는 개인적 … [Read more...] about 한국에서 ‘공부만’ 한 사람의 의미
메가 인플루언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그리고 옹호자 마케팅의 차이와 활용 방법
※ UserGems의 「How to identify the right influencers, micro-influencers and advocates for your product?」를 번역한 글입니다. 지난 1–2년간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은 단순히 마케팅 전술 중 하나의 옵션이 아니라 없어서는 안 될 핵심 중의 핵심으로 거듭났습니다. 지난 십수년간 마케팅 업계를 지배해 온 파워 블로거를 벗어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같은 소셜미디어에서부터 유튜브, … [Read more...] about 메가 인플루언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그리고 옹호자 마케팅의 차이와 활용 방법
가치 투자는 죽었을까?: 질문 그리고 답변
※ CNBC의 「Is value investing dead? It might be and here’s what killed it」와 그에 대한 반박으로 Grahamites가 GuruFocus.com에 기고한 「Value Investing Might Be Dead?」를 번역한 글입니다. 가치 투자가 그 가치를 잃었을지 모른다 가치 투자란 장부 가치 대비 주가가 저렴한 주식에 투자하는 전략이다. 이 전략은 워런 버핏 때문에 유명해졌다고 할 수 있는데, AB 번스타인에 따르면, … [Read more...] about 가치 투자는 죽었을까?: 질문 그리고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