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의사결정을 하는 직장인은 많이 본다 우리 인간은 '보는 행위'로 경험을 수집하고 다음 경험을 결정한다. 그만큼 '보는 행위'가 가져다주는 데이터의 양과 질이 무시 못 할 수준으로 많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최대한 많이 다양하게 보는 것이 중요하다.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끊임없이 활용하는 것을 쉬지 말아야 한다. 그런데 어느덧 뻔히 보이는 핑계로 시야는 닫히고 시각은 편향되며 시력은 깜깜이가 된다. 행복하게 생존하는 직장인은 보는 '눈'이 남다르다. 아니, 남달라야 한다. … [Read more...] about 직장인의 시야, 시각, 시력
전체글
인스타그램의 가장 핫한 여행지 TOP 5 및 여행 경비
SNS 인기가 급부상하면서 SNS 소외 공포증이라는, 소위 포모(FOMO, fear of missing out) 증후군의 영향을 받아 여행지를 고르는 일이 비일비재해졌습니다. 입소문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라는 말이 있듯 최근 몇 년간 SNS를 보고 여행지를 선택해 떠나는 건 하나의 여행 트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와 여행지별 경비는 어느 정도일까요? 인스타그램 TOP 5 여행지와 각 여행지의 경비를 조사해보았습니다. 1위: 영국 … [Read more...] about 인스타그램의 가장 핫한 여행지 TOP 5 및 여행 경비
한국에서 ‘공부만’ 한 사람의 의미
원래 공부를 열심히 하고, 진리 탐구에 몰두하며, 지식을 많이 쌓은 사람은 존경의 대상에 가까웠을 것이다. 어쨌든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인간의 내면, 세상의 원리 등을 알며 더 정확하거나 중요한 판단과 사고를 할 수 있다고 믿어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공부'를 열심히 많이 했다는 것이 그런 존경의 대상이 되는 일은 별로 없는 것 같다. 대체로 한국에서의 공부란 단지 성공의 수단이며 경쟁에서 이기고자 하는 노력이고, 그로써 출세하고 부귀영화를 누리고자 하는 개인적 … [Read more...] about 한국에서 ‘공부만’ 한 사람의 의미
메가 인플루언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그리고 옹호자 마케팅의 차이와 활용 방법
※ UserGems의 「How to identify the right influencers, micro-influencers and advocates for your product?」를 번역한 글입니다. 지난 1–2년간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은 단순히 마케팅 전술 중 하나의 옵션이 아니라 없어서는 안 될 핵심 중의 핵심으로 거듭났습니다. 지난 십수년간 마케팅 업계를 지배해 온 파워 블로거를 벗어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같은 소셜미디어에서부터 유튜브, … [Read more...] about 메가 인플루언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그리고 옹호자 마케팅의 차이와 활용 방법
가치 투자는 죽었을까?: 질문 그리고 답변
※ CNBC의 「Is value investing dead? It might be and here’s what killed it」와 그에 대한 반박으로 Grahamites가 GuruFocus.com에 기고한 「Value Investing Might Be Dead?」를 번역한 글입니다. 가치 투자가 그 가치를 잃었을지 모른다 가치 투자란 장부 가치 대비 주가가 저렴한 주식에 투자하는 전략이다. 이 전략은 워런 버핏 때문에 유명해졌다고 할 수 있는데, AB 번스타인에 따르면, … [Read more...] about 가치 투자는 죽었을까?: 질문 그리고 답변
뉴요커가 추천하는 뉴욕 인생 커피 TOP 7
드디어 우리나라에도 블루보틀 1호점이 성수동에 생겼죠! 무려 4시간이었다는 대기 시간…★ 커피를 사랑하는 당신을 위해, 카페인 필요한 그대들에게 블루보틀 이외에도 뉴요커들에게 사랑받는 뉴욕의 소중한 카페들을 소개합니다. 싱크 커피 Think Coffee 유니농 건강한 원두 뉴욕대학교 부근에서 시작해 확장한 곳으로 젊은이들에게 인기. 늘 학생들과 그리니치 빌리지 예술가들로 가득해요. 아늑하고 푹신한 공간, 조용한 분위기로 휴식을 취하기에 좋아요. 수익금의 일부는 … [Read more...] about 뉴요커가 추천하는 뉴욕 인생 커피 TOP 7
우리는 우주의 내부에 갇혀 있습니다: 이론물리학자 리 스몰린 인터뷰
아만다 게프터(Amanda Gefter)가 리 스몰린(Lee Smolin)을 인터뷰한 「How to Understand the Universe When You're Stuck Inside of It」을 번역한 글입니다. 우주의 내부에 갇혀 있을 때 우주를 이해할 방법 우주는 불가능한 객체의 일종이다. 우주는 내부는 있지만 외부는 없는데, 이를테면 우주는 면이 한 개인 동전이다. 이런 뫼비우스 구조는 우주론자에게 독특한 난제를 제시하는데, 우주론자는 자신이 파악하려고 노력하는 … [Read more...] about 우리는 우주의 내부에 갇혀 있습니다: 이론물리학자 리 스몰린 인터뷰
결국은 콘텐츠다: 인스타그램에서 ‘욕망’과 ‘공감’을 끌어내는 방법
욕망을 자극하라 인스타그램은 이미지 기반의 SNS입니다. 사용자들은 사진을 통해 소통합니다. 둘러보기나 검색을 통해 선택되는 것도 사진이며, 피드를 통해 첫인상을 전달하는 것도 사진입니다. 그래서 그 어떤 기능이나 꼼수보다도 중요한 건 매력적인 사진 그 자체입니다. 글은 이성의 영역이지만 사진은 감성의 영역입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 콘텐츠는 멋지고 감각적인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빠르게 스크롤 하는 그 순간에 ‘손가락을 멈추게 하는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 [Read more...] about 결국은 콘텐츠다: 인스타그램에서 ‘욕망’과 ‘공감’을 끌어내는 방법
불필요한 것부터 빼시라고요, 아시겠어요?
여행 짐 쌀 때는 불필요한 것들부터 빼시라고요. 아·시·겠·어·요? (Feat. 구도 쉘리) 여행 좀 다녀 본 여행자들 사이에는 그런 말이 있다. 여행을 위해 싸는 짐의 무게는 전생에 쌓았던 업보의 무게라는 것. 처음 들었을 때는 웃으며 넘겼던 말이 여행 경험치가 쌓이면 쌓일수록 진리구나 싶었다. 그래서 여행을 떠나기 전, 짐을 쌀 때면 어떻게 하면 간결하게 짐을 쌀까? 고민하고 또 고민한다. 사용 빈도 및 활용도를 중심으로 우선순위를 메기고 하위권은 가차 없이 캐리어에서 뺀다. 혹시나 쓸 … [Read more...] about 불필요한 것부터 빼시라고요, 아시겠어요?
당신의 시야를 넓여줄 TED 영상 BEST 15
긴 여행을 하며 생긴 습관 중 하나는 매일 테드 영상을 하나씩 보는 것이었다. 15분 정도의 시간만 들여도 책 한 권에 맞먹는 인사이트와 새로운 시각을 접할 수 있다. 아래에 추천하는 영상들은 어쩔 수 없이 내가 관심 있는 주제들에 편중되어 있다. 하지만 모두 재미있다. 아무리 중요한 내용이더라도 강의력이 떨어지거나 유머 감각이 없으면 짧아도 끄게 된다. 좋은 강연자의 강연에는 언제나 유머가 있으며, 기승전결 사이사이에 위트가 적절하게 숨겨져 있다. 그런 강연을 통해서는 주제를 이끌어나가는 … [Read more...] about 당신의 시야를 넓여줄 TED 영상 BEST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