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 요즘 노란 책 인증이 난리던데, 어쩌다 책을 쓰게 되셨습니까? 박종윤: 책을 쓰자는 제의는 일찍부터 받았어요. 그런데 거의 다 『인터넷 쇼핑몰 잘 되는 법』 『살아남는 e커머스의 비법』 이런 비법 류의 책이었죠. 그렇게 읽히다가 사라질 책이 아닌, 최대한 수명이 긴 책을 쓰고 싶었어요. 제가 겪었던 경험 자체보다, 경험에서 깨달은 본질을 주로 담았어요. 리: 저는 그 점이 아쉽더라고요. 네이버, 구글 광고 같은 실전 지식이 많았으면 해서… 박종윤: 그런 책은 많아요. … [Read more...] about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회사만이 성장한다: 박종윤 대표 인터뷰
전체글
일이 좋다는 사람, 일이 싫다는 사람, 꿈이 있으면 일이 행복해진다는 사람
일이 좋다는 사람, 일이 싫다는 사람 양쪽 다 많다. 이해가 된다. 일은 꿈이 있으면 행복해진다는 의견도 많다. 그것도 맞는 얘기다. 어느 젊은 식당 주인/프랜차이즈업자를 만난 적이 있다. 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하는 데 집중하지만, 직원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것은 자신의 일이 아니라고 했다. 더 나은 삶을 원한다면 다 내보내 준다고 했다.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사람을 최우선으로 원했고, 그것만 가지고 하루하루를 부지런히 살아가면 된다고 이야기했다. 그런데 이 얘기가 나름 충격이고 … [Read more...] about 일이 좋다는 사람, 일이 싫다는 사람, 꿈이 있으면 일이 행복해진다는 사람
소호 판매자의 하루
‘나도 한번 해볼까? 부업으로 우선 시도해 볼까?’ 많이들 고민하고 많이들 생각하는 개인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하루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일반적인 내용은 아니고 진짜유통연구소 특성에 맞게 딱 한 명만 인터뷰 한 내용입니다. 당연히 일반적인 내용과는 차이가 있겠지요? 알려주신 분은 사업 시작 1년 2개월 차 소호 사장님! 처음에 사업을 시작하고 제조사를 찾아갔을 때 딱 한 마디 들었다고 합니다. 사장님: 안녕하세요 물건 좀 보러 왔는데요! 제조사: 가세요! 사장님: … [Read more...] about 소호 판매자의 하루
베이비붐 세대와 더불어 사라질 추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A Wealth of Common Sense의 「Trends That May End With The Baby Boomers」를 번역한 글입니다. 전통적인 은행 이미 기존 은행의 고객이 감소했다. 현재 예금 이자는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핀테크 회사가 획기적인 발전을 거듭해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전통적인 은행의 자리를 차지하기까지는 오랜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 세대는 새롭고 더 효율적인 은행 업무수행 방식을 선호하겠지만, 기존 대형 은행이 … [Read more...] about 베이비붐 세대와 더불어 사라질 추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방콕 10년차 승무원이 추천하는 방콕 초심자 코스!
사와디카- 방콕은 처음이지? 추천 코스 왕궁, 에메랄드 사원 → 태국 식당 딸링쁠링(Taling Pling) → 카페 루츠(Roots) → 아이콘시암(ICONSIAM) → 360 라운지(360 Lounge) 스카이 바 → 카오산 로드 왕궁과 에메랄드 사원 방콕을 처음 여행하는 여행자는 방콕의 구도심을 먼저 여행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방콕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인 왕궁과 에메랄드 사원이 구도심에 있기 때문이다. 왕궁은 태국의 역대 국왕들이 살았던 곳으로, … [Read more...] about 방콕 10년차 승무원이 추천하는 방콕 초심자 코스!
자기장으로 기억력을 높일 수 있다?
뇌에 전기적 자극을 가해 질병을 치료하려는 시도는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심지어 직접 전극을 머리 표면이나 뇌 깊숙한 곳까지 심지 않아도 표면에서 비침습적으로 자기장을 이용해 뇌를 조절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습니다. 경두개 자기장 자극 TMS(Transcranial Magnetic Stimulation)는 최근 여러 뇌 질환의 비약물적 비침습적 치료법으로 관심을 모읍니다. 이전 연구를 통해 TMS를 이용해서 건강한 젊은 사람에서 기억력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을 발견한 … [Read more...] about 자기장으로 기억력을 높일 수 있다?
망사와 다리미, 바늘과 실로 그린 초상화
분홍색과 초록색으로 여인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단색이지만 명암이 조화를 이루며 은은하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인상적입니다. 어떻게 그렸을까요? 아티스트 벤자민 샤인(Benjamin Shine)의 '플로우(Flow)'라는 프로젝트입니다.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창조적인 예술 세계를 펼치는 샤인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튤(tulle)이라는 실크나 나일론 등으로 망사처럼 짠 천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실과 바늘을 이용해 뭉쳐서 망사를 고정하고 다리미로 … [Read more...] about 망사와 다리미, 바늘과 실로 그린 초상화
장사가 안되는 이유
경쟁 상대가 많아서, 신규 창업자가 많아서가 아닙니다. 모바일 시장의 성장 속도는 신규 창업자들을 감당하고도 남습니다. 고속으로 성장하는 업체 역시 극소수입니다. 상위 쇼핑몰을 따라 하는데 왜 수많은 업체는 매출을 올리지 못하는 걸까요? 자리를 잡았다고 말하는 업체들 역시 매출의 정체를 극복하기 힘들어합니다. 소위 말하는 ‘대박 쇼핑몰’은 어떻게 수많은 신생 업체가 벤치마킹하고 공격하며 더 싸게 파는데도 더 많은 매출과 이익을 가져가는 걸까요? 그 방법을 지면으로 깊게 설명하기 어렵지만 몇 … [Read more...] about 장사가 안되는 이유
[SNS로 제품을 팔다] ② 페이스북, 불안하지만 아직 ‘기회의 땅’
얼마 전 강의를 마치고 카페에서 일하는데, 마케팅 일을 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뱉었던 문장이 내 귀에 빠른 속도로 걸어왔다. 페이스북은 한물갔잖아. 요즘은 인스타그램이야. 원래 무언가 단정 지어 말하는 것에 대해 기본적으로 반감이 있는 나였음에도 이 남성이 뱉은 말은 나 또한 주변 마케터 및 클라이언트분들에게 최근 많이 들었던 내용이라 큰 반감이 생기진 않았다. 아주 틀린 말은 아니니까. 그의 표현을 빌리자면 페이스북은 한물갔다고 표현할 수 있다. 이에 반해 인스타그램은 쇼핑 태그의 … [Read more...] about [SNS로 제품을 팔다] ② 페이스북, 불안하지만 아직 ‘기회의 땅’
UX: 무한 스크롤 vs. 페이지네이션, 어떤 인터페이스가 더 좋을까?
※ 안녕하세요. 슬로워크 마케팅/기획 인턴 챙스입니다. 대학생 커뮤니티 앱 ‘에브리타임', 요즘 인기가 많습니다. 중고장터, 공모전 정보방, 동아리 홍보방, 강의 평가 공간 등 대학생에게 유용한 게시판들이 마련돼 있어서죠. 저도 자주 사용하는데요. 슬로워크에서 일하면서 편리한 UI/UX를 고민하다 보니 에브리타임의 불편한 점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무한 스크롤이었어요. 스크롤을 쭉쭉 내리기만 하면 다양한 게시판을 볼 수 있어 좋다고만 생각했는데 찾고 싶은 게시판이 명확할 때, … [Read more...] about UX: 무한 스크롤 vs. 페이지네이션, 어떤 인터페이스가 더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