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친구를 연결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2004년 페이스북이 등장했다. 그 당시 방명록에 그쳤던 페이스북은 2004년 9월 지금의 타임라인을 론칭하면서 기하급수적으로 이용자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하버드 학생들을 시작으로 1년 만에 이용자 수는 600만 명을 육박했다. 다른 사람들의 얼굴 그리고 삶을 탐구해볼 수 있는 페이스북은 대학생들의 호기심에 제대로 불을 붙였다. 마크 저커버그가 이러한 니즈를 처음부터 '딱' 파악해 페이스북을 만들었을까? 물론 아니다. 페이스북의 바탕엔 … [Read more...] about [SNS로 제품을 팔다] ① 더이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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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잘하는 싸가지가 인정받는 이유
우연히 직장생활에 대한 칼럼을 봤습니다. 대략 이런 내용이었죠. 직장생활에서 착하다는 말은 칭찬이 아닙니다. 그 글에서 말하는 착한 사람들은 대략 이러했습니다. 할 말이 있을 때 참고, 나서야 할 때 기다리며 남에게 싫은 소리 못 하는 성격 다들 놀 때도 자기 일은 물론, 남이 부탁한 일까지도 열심히 처리하며 아차 하면 남에게 이용도 당하는 사람 이 글은 착하다는 말을 듣는 사람들이 유능한 사람들에 비해 1. 성과보다 관계와 입장을 먼저 고려한다는 점, 2. 적극적이고 … [Read more...] about 일 잘하는 싸가지가 인정받는 이유
3,000억 매출의 건설사 대표, 스타트업들과 함께 베트남 진출하는 이유
대형 건설사가 스타트업과 함께 베트남에 가기까지 이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전응식: ‘칸타빌’로 잘 알려진 코스닥 상장사 대원의 대표이사 전응식입니다. 메인은 건설, 부동산 개발이고, 실적은 작년 기준 매출액 3,000억 정도 됩니다. 최근에는 한국 회사, 스타트업들과 협력해 베트남에 적극 진출 중입니다. 리: 대형 건설사가 스타트업과 손잡고 베트남 진출이요? 뭘 벌이는 건가요? 전응식: ‘오픈더테이블’이란 회사와 F&B 사업을 … [Read more...] about 3,000억 매출의 건설사 대표, 스타트업들과 함께 베트남 진출하는 이유
홍콩 비행 7년 차 승무원이 추천하는 홍콩 초심자 24시간 코스!
네이호우! 홍콩은 처음이지? 2013년 여름, 고대하던 첫 홍콩 비행을 했다. 어떻게 하면 주어진 24시간 레이오버를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쉬지 않고 홍콩을 검색했었던 기억이 난다. 사람마다 홍콩 여행에 대한 기대와 추구하는 여행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첫 홍콩인지라 나 역시 뻔하지만 남들 다 해보는 홍콩 여행을 해보고 싶었다. 규칙 없이 들어선 간판 아래, 홍콩 감성 물씬한 거리에서 인생샷도 건져보고 탱글탱글한 새우 딤섬과 맛있다고 소문난 허유산 망고 주스와 타이청 에그타르트도 … [Read more...] about 홍콩 비행 7년 차 승무원이 추천하는 홍콩 초심자 24시간 코스!
부풀지 않아도 괜찮아
여행 중에는 만나는 사람 모두가 내게 온정을 베풀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일생의 단 한 번뿐일지도 모르는 이 순간, 이 도시를 되뇔 때는 좋은 기억만 남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모든 기억은 철저히 내 중심으로, 안쪽으로 굽는다. 떠올리면 괜스레 애틋한 도시도 있고 다시는 생각하고 싶지 않은 도시도 있다. 그토록 간절한 '온정의 바람'이 통한 날도, 아닌 날도 있던 것이다. 10년 전 폴란드의 크라쿠프 광장에서 구입한 깡깡한 빵과 게스트하우스 주인 부부와의 어색한 아침 식사는 확실히 … [Read more...] about 부풀지 않아도 괜찮아
이노센트 이야기: 퇴사 준비생의 음료, 코카-콜라에 들어가다?
우리 직장은 때려치우고 같이 장사나 할까? 늦은 밤, 맥주집에 가면 쉽게 들을 수 있는 이야기다. 그날 세 친구의 대화 주제 역시 ‘퇴사’였다. 그들은 맥주와 피자를 먹으며 사업 아이템을 생각해본다. 그들이 꼽은 것은 ‘음료’다. 카페도 술집도 아닌 스무디 주스. 그런데 주정뱅이들이 계획하기에는 너무 건강한 사업 아이템 아니야? 마시즘 이야기냐고? 아니다. 영국의 과일음료 브랜드 ‘이노센트(innocent)’를 창업한 3명의 친구 이야기다. 재미 삼아 시작한 주스는 나중에 코카-콜라 산하에 … [Read more...] about 이노센트 이야기: 퇴사 준비생의 음료, 코카-콜라에 들어가다?
“책은 꼭 끝까지 읽어야 하나요?”
책을 읽고 글을 쓰는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말하면, 종종 사람들로부터 “좋은 책 좀 소개해주세요.”라는 말을 듣는다. 그때마다 한결같이 “좋은 책이 뭐 있겠습니까. 그냥 자신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 가장 좋은 책이지요.”라며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읽으면 된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내가 재미있게 읽은 책이 그 사람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내가 재미없게 읽은 책이 그 사람에게 맞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어디까지 개인이 가진 성향의 문제이기 때문에 ‘좋은 책’이라는 틀을 정해놓고, … [Read more...] about “책은 꼭 끝까지 읽어야 하나요?”
경력직 채용, 그 태도에 관하여 2
※ 「경력직 채용, 그 태도에 관하여 1」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사례 부분은 실제 기업 사례를 토대로 하되, 보안상의 이유로 일부 세부 내용/정보를 각색했습니다. 사례 자신의 그릇만큼 채운다. 법정 A 팀장이 회사를 떠난 직후 N社 경영진은 대책 회의를 열었습니다. 괜히 스펙 좋은 사람을 뽑았더니 콧대만 높고, 우리가 이번에 많이 배웠습니다. 이력이 화려하지는 않더라도 직무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도와 문제 해결의 의지/열정이 높으면서도 우리 조직에 잘 섞일 … [Read more...] about 경력직 채용, 그 태도에 관하여 2
돈을 지키고 보자, 그게 시작이다: 2030이 모르던 재테크를 알려준다 2
※ 「돈을 지키고 보자, 그게 시작이다: 2030이 모르던 재테크를 알려준다 1」에서 이어집니다. 4. 보험에 대한 이야기 보험 보험, 왜 가입하셨어요? 생각해보세요.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어떤 보험인지, 주요 담보는 어떤 건지, 얼마 나오는지. 안 떠오르지 않아요? 뭐 가입했는지도 잘 모르지 않아요? 전 보험회사를 다녔지만, 보험에 굉장히 애증이 있어요. 잘 알고 가입하면 정말 좋은 상품인데, 우리나라 시장이 그렇게 형성되어 있지 않거든요. 태생부터 그래요. … [Read more...] about 돈을 지키고 보자, 그게 시작이다: 2030이 모르던 재테크를 알려준다 2
앱 마케팅에 날개를 달아주는 웹사이트 5곳
광고 효율에 날개를 달아주는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한다. 그중 특히 앱 광고에 어울리는 서비스도 있다. 그간 여러 서비스를 경험해보며 '이거 참 괜찮다!' 싶었던 무료나 부분 무료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꼭 앱 서비스만을 위한 사이트들은 아니니, 앱 마케터가 아니라 해도 읽어볼 만할 것이다. 1. 센서 타워 Sensor Tower 앱스토어 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솔루션…인데 꽤 쓸만한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 계정당 한 앱, 한 국가 한정으로 앱스토어 내 … [Read more...] about 앱 마케팅에 날개를 달아주는 웹사이트 5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