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코카콜라 로고가 가리키는 것은?

2019년 8월 21일 by 생각전구 서영진

옥외광고판에 빨간색 바탕의 흰색의 물결선이 시선을 익숙하게 사로잡습니다. 세계적인 음료수 브랜드 코카콜라(Coca-Cola)의 로고입니다. 브랜드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아도 우리에게 익숙한 컬러와 물결선만으로 코카콜라 광고임을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물결선 끝의 손이 무언가를 가리키네요. 코카콜라가 가리키는 것은 무엇일까요?

open, taste, recycle with us.

광고 옆에 있는 빨간 재활용 쓰레기통입니다. 콜라를 마신 후 캔을 함부로 버리지 말고 재활용 쓰레기통에 꼭 넣어달라는 캠페인 광고입니다. 이탈리아 공공장소에 있는 옥외광고를 이용해 코카콜라 환경보호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칩니다.

환경문제는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습니다.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쓰레기로 세상은 오염되었습니다. 코카콜라는 쓰레기 없는 세상이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2025년까지 100% 재활용이 가능한 코카콜라 포장 생산에 전념하며, 2030년까지 쓰레기 수집 및 재활용 인프라가 완성될 수 있도록 투자합니다.

코카콜라는 자신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환경보호 캠페인에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이와 같은 광고를 전개했습니다. 코카콜라 로고가 가리키는 곳은 깨끗한 세상입니다.

원문: 생각전구의 브런치


참고

  • 「Coca-Cola Integrated Advert By Publicis: A World Without Waste」, Ads of the World™

Filed Under: 스타트업

필자 생각전구 서영진 twitter

언제나 새로운 생각을 찾고 좋은 아이디어는 어떻게 나오는지 고민한다.
디자인 예술 분야 파워블로그 '생각전구'를 운영하며 창의력 개발 강연가 및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 『버킷리스트 11』(공저), 『고정관념 깨기』(카드북), 『사물의 비밀』(카드북), 『기발한 광고』(카드북) 등이 있다.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