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도 요즘 베지테리언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베지테리언이 있지만 비건은 고기는 물론 우유, 버터, 계란 등 동물성 식품을 일절 먹지 않는다고 해요. 동물성 식품뿐 아니라 동물 실험이나 동물에게서 원료를 얻은 제품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비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비건 전문 맛집을 소개할게요!
플랜트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130-43
다양한 국적, 입맛을 지닌 사람들이 모여있는 이태원. 그곳에서 100% 비건 음식과 디저트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곳입니다. 샐러드, 랩, 버거, 파스타부터 디저트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어요. 외식할 때 선택의 여지가 없었던 베지테리언에게는 천국 같은 곳입니다. 특히 알록달록한 베지 볼을 추천합니다!
그러팡야
-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395-29
버터, 계란, 우유, 생크림은 우리가 좋아하는 빵과 디저트에 보통 빼놓을 수 없는 재료들인데요. 이곳에서는 걱정 없이 비건 빵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밀 통밀가루로 만든 스콘부터 키쉬, 브라우니, 타르트, 파운드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주말에만 오픈하는 곳이라 경쟁이 치열하다고 하네요.
다이너 재키
-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00-9
이곳은 비건부터 유제품과 해산물까지 먹는 페스코 베지테리언을 위한 식단까지 준비되어 있어요. 채식주의자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페스코 베지테리언을 위한 구운 연어 아보카도 샐러드는 담백하게 구워진 연어와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롤까지 한 번에 담고 있답니다! 두부 리코타 야채 샐러드는 비건 메뉴로 좋아요.
남미플랜트랩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455-20
콜롬비아 출신의 주인이 만드는 비건 음식을 제공하는 비건연구소예요. 이름답게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다양한 비건 요리가 있습니다. 그중 치즈 야채 피자가 인기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야채만으로도 고소한 풍미가 가득해요.
피봇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778-2
착한 재료로 만든 아담한 비건 베이커리입니다. 현미와 통밀로 만든 스콘부터 현미 파운드, 현미 케이크와 타르트까지 준비된 작지만 알찬 곳이랍니다. 현미 흑임자 쑥 케이크는 현미와 병아리콩으로 만들어 더욱 고소하면서 쑥의 향긋한 향이 더해져 베스트 디저트로 꼽혀요! 그날그날의 라인업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평상시
-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 458-67
빈티지한 분위기의 비건 디저트 카페입니다. 진열된 디저트들이 하나같이 맛있어 보이는데요! 음료도 넛밀크나 두유로 대체 가능합니다. 이곳의 대표 디저트인 당근케이크는 고소한 라떼와 잘 어울리고, 화이트 초콜릿 레몬 치즈케이크는 여름에 잘 어울리는 상큼달달한 맛이에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