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반경 1KM 바깥은 나에게 달나라와 다름없었다 타고난 집돌이인 마시즘에게 이불 밖의 세계란 미지의 공간이었다. 학교도 근처에서 자취를 했고, 사무실이기 때문에. 자동차까지 가지 않아도 대중교통도 낯설어하는 삶을 살았다. 문제는 너무 만족했다는 게 문제. 친구들의 해외여행 사진을 보아도 그럴 바에는 뜨끈한 국밥, 아니 음료나 마시고 말지라는 생각을 했다. 그러나 아무리 음료를 마셔도 해결될 수 없는 게 있다. 바로 그 음료가 태어난 장소에서 이것을 즐기는 것이다. 여기가 말이야 라거 … [Read more...] about 밥보다 음료가 좋은 이들을 위한 음료 성지 7
전체글
‘마스터클래스’는 어떻게 사용자들을 사로잡았을까?
코세라(Coursera), 유데미(Udemy), 스킬쉐어(Skillshare) 등 대부분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비즈니스 플레이어들은 ‘양’에 집중하지만, 스타트업 마스터클래스(Masterclass)는 전략적으로 ‘질’에 집중한다. 적지만 강의 하나하나가 최고 수준의 기획과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스터클래스의 작년 매출은 약 5,000–7,000만 달러 언저리. 100개도 안 되는 강의로는 정말 엄청난 결과다. 같은 해 VC로부터 8,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 [Read more...] about ‘마스터클래스’는 어떻게 사용자들을 사로잡았을까?
스웨덴 대사관에서 찾은 퇴사 해결책
직원 카드를 찍고 두 번의 철제 보안 문을 통과하자 보통의 직장과는 다른 풍경이 보인다. 팀별로 빽빽하게 놓인 책상 대신 개인 사무실이 보인다. 대표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비슷한 크기의 개인 사무실을 가졌다. 각 사무실에는 외부 일정으로 자리를 비운 사람도 있고, 서서 근무하는 사람이나 앉아서 근무하는 사람도 있다. 어라? 서서 근무하던 사람이 책상 한쪽 스위치를 누르더니 책상을 앉기 편하게 맞춘다. Hi, Dohee. 안녕, 도희. 직급에 상관없이 직원들은 서로의 이름을 부른다. 꽤 낯선 … [Read more...] about 스웨덴 대사관에서 찾은 퇴사 해결책
우리 고객의 니즈는 무엇일까요?
고객 분류=고객 세그멘테이션=고객 세분화란? 모두를 만족시키고자 한다면 어느 누구도 만족시킬 수 없다. 과거와 현재를 막론하고 마케팅 업종의 종사자라면 누구나 동의하는 명제일 것입니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소비자의 욕구가 점점 더 구체화된 결과입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직접 상품을 기획하고 소비합니다. 소비자의 욕구를 얼마나 잘 반영하는지가 시장의 쟁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 분류란, 전체 소비자를 동질적인 욕구를 가지는 집단으로 나누는 작업을 뜻합니다. 우리 제품을 … [Read more...] about 우리 고객의 니즈는 무엇일까요?
지난 10년간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인 앱은? 애플리케이션 순위 알아보기
2010년대 내내 우리는 세상이 변화하는 것을 지켜봐 왔습니다. 이제 에어비앤비(Airbnb)나 야놀자 등의 숙박 앱으로 원하는 공간을 언제든지 빌릴 수 있고, 배달의민족 같은 배달 앱으로 우리가 원하는 모든 음식을 집에서 맛볼 수 있고, 힘들게 마트나 백화점을 돌아다닐 필요 없이 마켓컬리나 쿠팡으로 원하는 모든 걸 손에 넣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죠.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소비자는 모바일이라는 기기 하나로 더 큰 세상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모바일 앱과 게임은 지난 … [Read more...] about 지난 10년간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인 앱은? 애플리케이션 순위 알아보기
2020년 주식시장이 상승할 확률은?
※ Market Watch의 「Here are the odds stocks will rise in 2020 — and what retirees need to know」를 번역한 글입니다. 지난해 주식시장에서 좋은 해를 보냈다면, 올해는 나쁜 해를 보낼까? 많은 퇴직자와 곧 퇴직을 앞둔 이가 걱정하는 것이다. 2019년 연초부터 12월 중순까지를 기준으로 미국 주식시장은 역사상 거의 최고의 한 해를 보냈기 때문이다. 다우존스 산업 평균 지수를 보면 12월 둘째 주까지 … [Read more...] about 2020년 주식시장이 상승할 확률은?
‘배달의민족’에서 헤어진 옛 연인이 보인다
국내 배달 앱 시장점유율 1위 배달의민족이 5조 원 인수합병이라는 역대급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더군다나 피인수 대상이 국내 배달 앱 시장에서 경쟁 중인 요기요, 배달통을 서비스하는 독일 기업 '딜리버리 히어로'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여러 의문과 함께 시장에서 큰 충격을 남겼습니다. 언론에서는 독과점 관련 논란부터 인수합병 이후의 전망까지 다양한 뉴스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이와 관련해 소비자의 여론은 어떨까요? 언론 보도 댓글을 살펴보면 대중들의 반응은 싸늘합니다. 결국 생각해보니 중간에서 … [Read more...] about ‘배달의민족’에서 헤어진 옛 연인이 보인다
우유 섭취가 소아에서 비만과 과체중을 예방한다?
28개 연구를 분석한 메타 분석에서 소아 청소년의 우유 섭취가 낮은 비만 위험도와 연관이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세인트 마이클 병원(St. Michael's Hospital)의 조나단 맥과이어(Jonathon Maguire)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은 1–18세 사이 소아 청소년 2만 1,000명이 포함된 연구 데이터를 분석해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했습니다. 연구 결과에서 흥미로운 부분은 … [Read more...] about 우유 섭취가 소아에서 비만과 과체중을 예방한다?
신비로운 액션 스타, 키아누 리브스
이 창백한 캐나다인만큼 거대한 성공을 이뤘으면서도 신비함을 유지하는 배우도 많지 않다. 그의 SNS 포스팅처럼 거의 모든 사람이 키아누 리브스를 알지만 그가 어떤 사람인지 정말로 아는 사람은 별로 없는 것 같다. 1989년, 엑설런트 어드벤쳐 키아누 리브스는 미국인 아버지와 영국인 어머니가 1964년 여행하던 중 레바논에서 태어났다. 1970년에 캐나다에 정착하게 된 이후 지금까지 캐나다인으로 사는 키아누 리브스는 한때 하키 국가대표를 꿈꿨을 만큼 하키에 소질이 … [Read more...] about 신비로운 액션 스타, 키아누 리브스
상사가 되면 ‘하지 말자’ 10가지 다짐
멋진 선배가 되기 위해서 '어진 자는 적이 없다'는 인자무적(仁者無敵)을 기억하자. 모름지기 부드러운 것이 강한 것을 이기고, 붓이 칼을 꺾는 법이다. 인자무적은 『맹자』에 기록돼 있다. 맹자가 살던 기원전 전국시대에도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각광받았다는 놀라운 사실. 한데,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부드러움은커녕 선배나 상사의 행동이 도무지 이해 가지 않을 때가 많다. 다반사다. 흔하다. 상당하다. 놀라울 지경. '도대체 왜 저럴까?’ ‘저 말은 왜 하는 거지?’ ‘어떻게 저렇게 말할 수 있지?' … [Read more...] about 상사가 되면 ‘하지 말자’ 10가지 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