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수면 장애가 알츠하이머 병과 연관이 있다

2022년 11월 21일 by 고든

수면 장애가 알츠하이머 병과 연관이 있다

알츠하이머 병은 생각보다 흔한 질병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나 예방법이 확립되지 않은 질병입니다. 다만 몇 가지 위험 인자들이 알려져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처럼 본인이 해결할 수 없는 요인은 할 수 없지만, 수면 장애와 수면 부족처럼 해결이 어느 정도 가능한 요인도 존재합니다. 다만 수면 장애가 알츠하이머 병과 연관이 있다는 보고들은 이전부터 있었지만, 이를 확실하게 뒷받침할 증거들은 다소 부족했습니다.​ 유럽 내 여러 연구 기관 (Pasqual Maragall … [Read more...] about 수면 장애가 알츠하이머 병과 연관이 있다

쉽고 재밌기만 한 교육은 독이다

2022년 11월 21일 by 박진우

쉽고 재밌기만 한 교육은 독이다

'재미있는 학습'에 대한 회의 아래 두 가지 목표가 있다. 어떤 목표가 학습 동기를 높인다고 생각하는가? 교육의 목표는 '어색함과 불편함을 느끼는 것'이다.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교육이 효과가 있다는 신호다. 따라서 당신의 목표는 심리적으로 편안한 영역에서 벗어나 어색한 상황에 당신을 노출시키는 것이다. 교육의 목표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다. 점점 스킬이 는다고 느낀다면 교육이 잘되고 있다는 신호다. 당신의 목표는 새로운 기술을 습득해 당신을 향상시키는 … [Read more...] about 쉽고 재밌기만 한 교육은 독이다

8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한국을 사로잡았던 역대 마법소녀물의 역사

2022년 11월 18일 by 안재홍

8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한국을 사로잡았던 역대 마법소녀물의 역사

1. 한국에서도 한때는 마법소녀물이 인기 절정이었던 시기가 있었다. 원래 이 바닥 원조라 하면 〈요술공주 샐리〉나 〈큐티하니〉를 꼽아야 하겠지만, 이 인기작들은 일본 문화 수입 금지 조치가 한창이던 시절이기에 제대로 들어오지 못했다. 그런데 1982년 즈음 〈요술공주 밍키(마법의 프린세스 밍키모모)〉를 공중파에서 틀어주면서 단숨에 어린이들의 눈을 사로잡게 된 것이다. 귀여운 그림에 다양한 코스튬, 그리고 밍키의 변신 장면은 당시 정말 센세이셜한 인기를 자랑했다. 얼마나 인기가 있었냐면 … [Read more...] about 8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한국을 사로잡았던 역대 마법소녀물의 역사

국물로 기력 충전! 서울 곰탕 맛집 5

2022년 11월 18일 by 식신

국물로 기력 충전! 서울 곰탕 맛집 5

쌀쌀한 바람이 부는 계절이 되었다. 추위에 기력을 잃은 몸이 따끈하면서도 밥이 술술 넘어가는 식사를 자연히 찾게 된다. 정통 소고기 곰탕부터 닭곰탕, 돼지곰탕, 양곰탕까지 추운 몸을 데워주는 따끈한 곰탕 맛집 BEST 5를 살펴본다.   1. 쫄깃한 토종닭으로 만든 닭곰탕, 서대문 ‘평양옥’ 매장정보 바로가기 큰 가마솥에서 끓여내는 닭곰탕 전문점. 매일 새벽 농장에서 공수하는 토종닭을 사용해 깊은 국물맛을 자랑한다. 엄나무, 황기, 인삼, 대추, … [Read more...] about 국물로 기력 충전! 서울 곰탕 맛집 5

‘야인시대’부터 ‘범죄와의 전쟁’까지: 조폭의 역사

2022년 11월 18일 by 사소한 것들의 역사

‘야인시대’부터 ‘범죄와의 전쟁’까지: 조폭의 역사

조폭 조직을 이루어 폭력으로 불법 행위를 저지르는 무리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1. '야인시대'의 몰락과 군웅할거 해방 직후 주먹 세계의 명분은 항일에서 반공으로 바뀌었고, 자연스럽게 좌우익으로 나뉘게 되었죠. 좌익의 대표주자는 조선청년전위대의 정진용으로 YMCA 권투부 출신이라는 이력을 가지고 좌익인사의 경호를 주로 맡았어요. 우익의 대표주자는 조선민주청년동맹의 김두한과 서북청년단의 선우기성으로 이들은 주로 파업현장 난입, 좌익인사 납치 및 테러 … [Read more...] about ‘야인시대’부터 ‘범죄와의 전쟁’까지: 조폭의 역사

소통의 가치, 디어유 버블의 NEXT LEVEL

2022년 11월 16일 by 이정

소통의 가치, 디어유 버블의 NEXT LEVEL

디어유 버블(DearU bubble)의 Growth Point 이번에는 '디어유 버블'이라는 산업을 낱낱이 살펴볼 예정이다. 팬더스트리 산업은 특정한 타겟 고객층이 있다는 점이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한다. 직업과 나이보다는, 아티스트에 대한 팬심이 산업을 돌아가게 하는 가장 큰 원동력이다. 소위 말하는 '팬질'이 하나의 취미가 된 지금, 그 취미를 더 편리하고 더 불타오르게 만드는 것이 팬더스트리 산업의 가장 큰 지상과제일 것이다. 이 과정에서 디어유 버블이 취해야 할 전략은 … [Read more...] about 소통의 가치, 디어유 버블의 NEXT LEVEL

커피믹스, 무너진 광산 속에서 기적을 마시다

2022년 11월 16일 by 마시즘

커피믹스, 무너진 광산 속에서 기적을 마시다

이번 계절은 우리에게 트라우마로 남을 것 같다. 10.29 참사를 비롯한 많은 사건과 사고를 겪으며 우리는 일상이라는 것이 얼마나 쉽게 무너질 수 있는가를 마음에 새기게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도 한 줄기의 빛은 비추기도 한다. 무너진 광산에서 221시간 만에 살아 돌아온 광부들의 소식처럼 말이다. 음료미디어 마시즘, 오늘 희망의 이야기를 전하려고 한다. 아니, 자세히 말하자면 희망을 지켜준 하나의 음료에 대한 이야기다.   천둥이 치는 소리가 났고 … [Read more...] about 커피믹스, 무너진 광산 속에서 기적을 마시다

여성 게이머 시장 ‘176개국 2천만 다운로드’ 게임 개발사를 만들기까지: 스토리타코 김제일 대표 인터뷰

2022년 11월 16일 by 리승환

여성 게이머 시장 ‘176개국 2천만 다운로드’ 게임 개발사를 만들기까지: 스토리타코 김제일 대표 인터뷰

리: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김제일: 인터랙티브 스토리 게임 회사 ‘스토리타코’를 운영하는 김제일입니다. 리: 잘 팔리고 있습니까? 김제일 대표: 네. 18개 게임을 176개 국가에 출시했고, 누적 유저도 2,000만 명을 넘었어요. MAU(월간활성유저)도 200만에 가깝고요. 리: 와… 어느 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습니까? 김제일 대표: 매출만 따지면 미국, 다음이 유럽입니다. 한국도 꽤 매출이 높고요. 유저 수는 남미, 동남아시아, 러시아가 많고요. … [Read more...] about 여성 게이머 시장 ‘176개국 2천만 다운로드’ 게임 개발사를 만들기까지: 스토리타코 김제일 대표 인터뷰

혁명이 실패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법: “소녀혁명 우테나”

2022년 11월 15일 by 몰라도아는척의 노예 도비

혁명이 실패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법: “소녀혁명 우테나”

지난번 이야기, 「겟 아웃과 놉의 감독 조던 필을 중심으로 푼 현대사회와 미디어의 신화」에 이어 두 번째 감독을 소개드립니다. 오늘은 조금 더 딥(Deep)한 서브컬처 작품으로 준비해왔는데요. 바로 세일러문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감독으로 유명한 이쿠하라 쿠니히코! 그리고 주제는 '페미니즘과 백래쉬'입니다. 그럼 오늘의 고급스럽게 포장된 덕질 노트 2탄을 시작해봅니다! 서두: 실패한 혁명 뒤의 이야기 오늘의 이야기를 한 문장으로 정리하자면 '실패한 혁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조금 … [Read more...] about 혁명이 실패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법: “소녀혁명 우테나”

니베아는 어떻게 세계적인 브랜드가 됐을까?

2022년 11월 15일 by 박진호

니베아는 어떻게 세계적인 브랜드가 됐을까?

지난 「유세린 1등 만들기의 배후」에서 뷰스컴퍼니와 유세린의 협업에 대해 자세히 적은 적이 있다. 요약하면 140년의 전통을 지닌 바이어스도르프 그룹의 안티에이징 브랜드인 유세린을 ‘탄력’ 키워드로 소구해 타깃 다운그레이딩에 성공하고 올리브영 1등 브랜드로 만들어 냈다는 이야기다. 처음부터 쉬웠던 건 아니다. 자그마치 3년이라는 시간이 걸렸고, 독일 본사를 오가는 커뮤니케이션이 너무 답답했다. 본사 가이드라인에 맞게 수시로 점검하는 과정이 꽤 까다로웠다. 프랑스에서 태어난 대부분의 유럽 뷰티 … [Read more...] about 니베아는 어떻게 세계적인 브랜드가 됐을까?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54
  • Page 55
  • Page 56
  • Page 57
  • Page 58
  • …
  • Page 1584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