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부동산 현장 답사, 이렇게 해보세요

2019년 7월 10일 by 빠숑 김학렬

부동산 현장 답사, 이렇게 해보세요

입지 분석 기초에 관한 이전 글에 이어 현장 답사 이야기로 넘어갑니다. 저는 제안을 하는 것뿐이고 정답이 있는 건 아니니 여러분 편한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현장 답사의 순서를 정해야 하는데, 먼저 지역을 선정해야겠지요. 양천구로 한번 가 보겠습니다. 조사 대상 단지는 목동힐스테이트입니다. ​1. 먼저 교통 접근성을 봅니다. 목동 힐스테이트까지 어떻게 가야 할지 정해야 합니다. 지하철이 있다면 당연히 지하철로, 지하철은 없고 버스가 있다면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중간에 어떤 경로가 … [Read more...] about 부동산 현장 답사, 이렇게 해보세요

게임에 질린 이라면 ‘월드 오브 탱크’를 해봐라, 질린 게임을 다시 사랑하게 될 5가지 이유가 있다

2019년 7월 10일 by 탱크보이

게임에 질린 이라면 ‘월드 오브 탱크’를 해봐라, 질린 게임을 다시 사랑하게 될 5가지 이유가 있다

〈스타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이 3게임을 만든 블리자드의 철학은 뚜렷하다. 배우기 쉽고, 숙달되기 어려운(easy to learn, hard to master) 사실 이는 블리자드뿐 아니라 대부분 게임 회사의 철학이기도 하다. “배우기 쉬워야” 신규 유저를 끌어들이기 쉬우며, “숙달되기 어려워야” 질리지 않고 그 게임을 한다. 하지만 가끔, 아주 가끔, 변태적인 철학으로 이 철학을 뭉개는 고난도 게임이 등장한다. ‘워게이밍넷’의 〈월드 오브 탱크〉이다. … [Read more...] about 게임에 질린 이라면 ‘월드 오브 탱크’를 해봐라, 질린 게임을 다시 사랑하게 될 5가지 이유가 있다

인공지능 번역기, 어디까지 번역할 수 있는가?

2019년 7월 9일 by 리승환

인공지능 번역기, 어디까지 번역할 수 있는가?

구글 번역과 네이버 파파고를 통해 인공지능 번역이 많이 알려졌다. 과연 드립까지 살릴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했는지 테스트해 봤다.   1. 저는 제 아내를 저장하지 못했습니다: 최소한 번역기 구실은 하는가? 지겹도록 본 짤을 테스트해봤다. 다행히도 무사통과했다. 다만 “Help!”은 그대로 “도움”으로 번역했다. 뭐, 이것만 해도 말은 통할 테고, 설마 위험에 처했는데 번역기 쓸 여유는 없겠지…   2. 어지간한 문장은 다 잘 … [Read more...] about 인공지능 번역기, 어디까지 번역할 수 있는가?

여행작가가 직접 알려주는 방콕 여행 꿀팁 20가지

2019년 7월 9일 by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작가가 직접 알려주는 방콕 여행 꿀팁 20가지

방콕 자유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이 글은 꼭! 읽고 가시길 바랍니다. 전문 여행 작가가 직접 알려주는 방콕 자유여행 꿀팁 20가지! 먼저 영상으로 만나 보세요.   1. 환전은 반드시 밧으로 하자 공식 화폐는 밧(밧aht, 밧)이다. 지폐로는 20·50·100·500·1000밧이 있다. 동전은 1·2·5·10밧과 25사땅, 50사땅을 사용한다. 1밧은 100사땅이다. 한국에서 미리 밧으로 환전하는 게 편리하다. 달러로 환전한 후 다시 밧으로 환전하면 수수료만 … [Read more...] about 여행작가가 직접 알려주는 방콕 여행 꿀팁 20가지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커머스가 되어가는가?

2019년 7월 9일 by 곽팀장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커머스가 되어가는가?

5월 7일 반포 한강공원. 인스타그램 부사장이 참석한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한 비전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우리는 인스타그램의 쇼핑 및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일반인에게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동영상을 매개로 일상과 관심 주제를 공유하는 플랫폼이었지만, 그 이면에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확장하기 위한 변화가 계속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쇼핑 태그' 기능이 업데이트되며 아웃링크를 통해 구매를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인스타그램 … [Read more...] about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커머스가 되어가는가?

2030에게 추천하는 에세이, 『제가 결혼을 안 하겠다는 게 아니라』

2019년 7월 9일 by 노지현

2030에게 추천하는 에세이, 『제가 결혼을 안 하겠다는 게 아니라』

2019년을 맞아서 한국식 나이로 서른이 되니 이래저래 불편한 일이 많아졌다. 언제나 어린 시절의 마음으로 살고 싶어 했지만, 또 마냥 그럴 수 없는 책임을 짊어져야 하는 나이가 되었기 때문에 과연 이대로 살아도 되는 걸까 하는 고민을 하는 날이 예상치 못할 정도로 늘었기 때문이다. 역시 주변 친구 중에서 아직 결혼한 친구나 혹은 결혼을 생각 중인 사람은 없지만, 여전히 부모님 세대의 인식은 ‘이제 그 나이가 되었으면 결혼은 해야지.’라는 말이 익숙하다. 이제 어머니는 아예 내가 연애를 … [Read more...] about 2030에게 추천하는 에세이, 『제가 결혼을 안 하겠다는 게 아니라』

[할 수 있다 월 1,000만 원 스마트스토어] 1. 쇼핑파트너존, 보고 계신가요?

2019년 7월 9일 by 최재명

[할 수 있다 월 1,000만 원 스마트스토어] 1. 쇼핑파트너존, 보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최재명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쇼핑파트너존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이 이 부분을 잘 확인하지 않으시더라고요. 쇼핑파트너존에서 할 수 있는 부분이 어떤 것인지,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같이 체크해봅시다.   1. 네이버 광고 구좌 입찰 구매 네이버에서 다양한 입찰 관련 쇼핑박스부터 시작해서 트렌드 팩과 대시보드 배너 입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입찰의 시간이나 입찰 구좌 수는 쇼핑파트너존에서 간단하게 확인이 … [Read more...] about [할 수 있다 월 1,000만 원 스마트스토어] 1. 쇼핑파트너존, 보고 계신가요?

방탄소년단을 키운 ‘빅히트’에게 배우는 매니지먼트 기술 ②

2019년 7월 9일 by 생각노트

방탄소년단을 키운 ‘빅히트’에게 배우는 매니지먼트 기술 ②

「방탄소년단을 키운 ‘빅히트’에게 배우는 ‘매니지먼트’ 기술 ①」에서는 1) ‘아이돌 기획사’가 아닌 ‘콘텐츠 제작사’로서 보는 관점, 2) 방시혁 대표로부터 배운 자율성과 팀 중심 커뮤니케이션의 매니지먼트를 살펴봤습니다. 이 글에서는 1) 아이돌에게 ‘시간’을 확보해주는 빅히트 2)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 3) 세계관을 만드는 빅히트의 IP 사업과 마케팅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아티스트의 시간을 확보해주는 스케줄링 일반적인 아이돌의 스케줄을 보면 그야말로 살인적입니다. … [Read more...] about 방탄소년단을 키운 ‘빅히트’에게 배우는 매니지먼트 기술 ②

디지털 노마드라는 환상: 그럼에도, 한 번쯤은

2019년 7월 9일 by 사과집

디지털 노마드라는 환상: 그럼에도, 한 번쯤은

그래. 처음 퇴사하고 1년의 여행을 준비할 때 나는 ‘디지털 노마드’라는 단어에 사로잡혀 있었다.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글을 쓰는 삶. 작년 8월 퇴사한 후 긴 여행을 떠났고 이제 여행한 지 8개월이 다 되어간다. 미얀마 양곤, 태국 치앙마이와 빠이, 포르투갈 포르투와 리스본, 스페인 마드리드를 거치는 동안 두 권의 책을 계약했다. 현재는 세비야에 머물며 이 글을 쓴다. 결과적으로 보면 디지털 노마드처럼 보이지만, 나는 정말 디지털 노마드일까?   디지털 노마드 뽕, 하지만 … [Read more...] about 디지털 노마드라는 환상: 그럼에도, 한 번쯤은

1994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의 시조새,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를 만나다

2019년 7월 8일 by 리승환

1994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의 시조새,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를 만나다

이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박항기(메타브랜딩 대표): 사람 만나고 다녀요. 10년 전부터 대표이사 체제로, 소유와 경영을 분리했어요. 지금은 초기에 했던 클라이언트만 자문해요. 좀 컸다고 회사 초기 고객 도와드리지 않으면 꼭 뒷말 나옵니다. 제 입장에서도 고맙잖아요. 그때 안 도와줬으면 지금 제가 없으니까요. 그 외에는 30대 스타트업 대표들을 주로 만나요. 리: 스타트업이면 돈 별로 안 되지 않나요? 박항기: 제가 이제 50대가 됐잖아요. 제가 … [Read more...] about 1994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의 시조새,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를 만나다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456
  • Page 457
  • Page 458
  • Page 459
  • Page 460
  • …
  • Page 1589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