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1994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의 시조새,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를 만나다

2019년 7월 8일 by 리승환

1994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의 시조새,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를 만나다

이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박항기(메타브랜딩 대표): 사람 만나고 다녀요. 10년 전부터 대표이사 체제로, 소유와 경영을 분리했어요. 지금은 초기에 했던 클라이언트만 자문해요. 좀 컸다고 회사 초기 고객 도와드리지 않으면 꼭 뒷말 나옵니다. 제 입장에서도 고맙잖아요. 그때 안 도와줬으면 지금 제가 없으니까요. 그 외에는 30대 스타트업 대표들을 주로 만나요. 리: 스타트업이면 돈 별로 안 되지 않나요? 박항기: 제가 이제 50대가 됐잖아요. 제가 … [Read more...] about 1994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의 시조새,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를 만나다

장거리 비행에 대처하는 가난한 여행자의 자세

2019년 7월 8일 by 호사

장거리 비행에 대처하는 가난한 여행자의 자세

비행기를 탄다는 것 자체만으로 설레던 시절이 있었다. 마일리지가 차곡차곡 살집을 불려 가는 만큼 나이도 먹고, 경험치도 쌓여갔다. 시간이 흘러가면서 당연히 체력은 떨어졌고 흥미도 사라졌다. 좁디좁은 이코노미 좌석에 반 결박 당한 채 견뎌야만 하는 그 시간은 그저 낯선 곳으로 가기 위한 지루한 기다림의 시간일 뿐이다. 이 피할 수 없는 시간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고민했다. 그렇게 장거리 비행을 앞두고 행하는 가난한 여행자의 의식이 생겨났다.   1. 출발 며칠 … [Read more...] about 장거리 비행에 대처하는 가난한 여행자의 자세

식욕은 ‘채우는’ 것인데, 왜 성욕은 ‘푸는’ 것일까

2019년 7월 8일 by 정지우

식욕은 ‘채우는’ 것인데, 왜 성욕은 ‘푸는’ 것일까

흔히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로 식욕, 수면욕, 성욕이 꼽히곤 한다. 흥미로운 점은 우리나라에서는 그중 '성욕'에만 '풀다'라는 술어를 붙인다는 점이다. 식욕과 수면욕은 은유 자체가 '채우는 것'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어쩐 일인지 성욕은 채우는 것이 아니라 ‘비워내는 것’ ‘풀어내는 것’이라는 비유적 술어가 붙는다. 식욕이든, 수면욕이든, 성욕이든 먹고, 자고, 관계를 맺는 행위를 통해 해결되는 것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유독 성욕에 대해서만 '풀다'라는 용례가 존재한다는 게 이상하기도 하다. … [Read more...] about 식욕은 ‘채우는’ 것인데, 왜 성욕은 ‘푸는’ 것일까

페이스북 마케팅: 콘텐츠 데이터 해석의 오류

2019년 7월 8일 by 권준성

페이스북 마케팅: 콘텐츠 데이터 해석의 오류

데이터는 마케팅 플랜을 설정하는 데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글에서는 페이스북 마케팅 집행 이후 콘텐츠 데이터를 해석하는 과정에서 흔히 일어나는 오류에 관해 이야기하고, 자잘한 페이스북 마케팅의 특징은 생략한다.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데이터 데이터는 특성에 따라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데이터로 나뉜다. 페이스북 마케팅은 다른 온라인 플랫폼 대비 콘텐츠 형태의 제한 없이 확산하기 가장 좋으며, 광고와 콘텐츠의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데이터를 얻을 수 … [Read more...] about 페이스북 마케팅: 콘텐츠 데이터 해석의 오류

혁신가, 모방꾼 그리고 바보

2019년 7월 8일 by 피우스

혁신가, 모방꾼 그리고 바보

※ Jamie Catherwood의 「Sunken Treasures」를 번역한 글입니다. 먼저 혁신가가 나타나서 다른 이들은 보지 못하는 곳에서 기회를 찾아낸다. 그런 다음 모방꾼이 나타나 혁신가를 따라 한다. 그러고 나서, 부자가 되고픈 욕심에 눈이 먼 바보가 나타나 바로 그 혁신을 망쳐버린다. 워런 버핏 투자란 대부분 혁신가를 찾아내고, 모방꾼에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지켜보고, 바보를 걸러내는 과정이다. 이 원칙은 종목 선정에서 경영진의 평가에 이르기까지 … [Read more...] about 혁신가, 모방꾼 그리고 바보

“라떼는 말이야…” 리더는 꼰대인가?

2019년 7월 8일 by 스테르담

“라떼는 말이야…” 리더는 꼰대인가?

나 때는 말이야… 최근 주가를 올리는 한 중년 남자 배우가 말이 그려진 커피잔을 들고 말했다. ‘라떼’는 ‘말’이야… 나는 분명 그것을 "나 때는 말이야"로 들었다. 물론 광고는 그걸 노린 것이다. 많은 사람이 나와 같이 그 광고에 몰입되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사람 중 십중팔구는 월급을 받는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머릿속으론 누군가를 선명히 떠올리며. 꼰대는 어디에나 있지만, 또 어디에도 없다. 어느 조직에나 또라이가 있지만, 스스로를 또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듯이 … [Read more...] about “라떼는 말이야…” 리더는 꼰대인가?

아픈 어린이 곁을 지켜주는 곰돌이 인형

2019년 7월 5일 by 생각전구 서영진

아픈 어린이 곁을 지켜주는 곰돌이 인형

모든 부모의 가장 큰 소망은 자녀의 건강입니다. 어떠한 부모도 자녀가 병으로 고통받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가 생깁니다. 병원 치료 중 어린아이들이 제일 무서워하는 것은 주사일 것입니다. 특히 링거 주사라도 맞게 되면 주사의 양과 걸리는 시간 때문에 처음부터 두려움을 느낍니다. 미국의 엘라 카사노(Ella Casano)는 12살 소녀입니다. 그녀는 7살 때 혈소판이 파괴되어 부상과 출혈 시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 [Read more...] about 아픈 어린이 곁을 지켜주는 곰돌이 인형

‘흰 코끼리’ 탈피? IOC 올림픽 개최지 선정 방식 손본다

2019년 7월 5일 by kini

‘흰 코끼리’ 탈피? IOC 올림픽 개최지 선정 방식 손본다

1988년 열린 제24회 여름 올림픽은 '한국 올림픽'이 아니라 '서울 올림픽'이었습니다. 반면 이로부터 14년 뒤 열린 2002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은 '서울·도쿄(東京)' 대회가 아니라 '한국·일본' 대회였습니다. 요컨대 올림픽은 도시 단위로 열고, FIFA 월드컵은 국가 단위로 개최합니다. 지금까지는 이게 기본 패턴이었습니다. 앞으로는 바뀝니다. 올림픽이 FIFA 월드컵을 따라 하는 방식입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스위스 로잔 본부에서 26일(이하 현지 시간) 끝난 … [Read more...] about ‘흰 코끼리’ 탈피? IOC 올림픽 개최지 선정 방식 손본다

[나는 어떻게 행동경제학으로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났나] ③ 누구도 페이스북 ‘좋아요’에 감동하지 않는다

2019년 7월 5일 by 뉴스페퍼민트

[나는 어떻게 행동경제학으로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났나] ③ 누구도 페이스북 ‘좋아요’에 감동하지 않는다

※ Financial Times의 「Tim Harford: how behavioural economics helped kick my phone addiction」을 번역한 글입니다. 「② 우리는 아무 생각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한다」에서 이어집니다. 파급 효과 폴 로머는 기술 혁신은 다른 분야의 혁신뿐 아니라 경제성장 그 자체에 영향을 미친다는 ‘파급 효과’로 최근 노벨경제학상을 받았다.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는 실험을 시작한 지 4주 후, 나는 예상하지 못했던 긍정적 효과를 발견하게 … [Read more...] about [나는 어떻게 행동경제학으로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났나] ③ 누구도 페이스북 ‘좋아요’에 감동하지 않는다

김연아 선수의 점수로 이해하는 페이스북 관련성 점수 이야기

2019년 7월 5일 by 진민우

김연아 선수의 점수로 이해하는 페이스북 관련성 점수 이야기

머지않아 페이스북 광고 지표 중 하나인 관련성 점수가 사라진다. 그런데 이 관련성 점수는 무엇인가? 말 그대로 내가 발행한 광고 콘텐츠가 내가 겨냥한 타깃과 관련성이 얼마나 있는지 페이스북에서 1~10점까지 점수를 매겨 산출된 값이 관련성 점수라고 할 수 있다. 좋아요/댓글/공유를 많이 받으면 당연히도 높은 관련성 점수(ex. 8–10점)을 받고, 광고를 본 타깃이 광고를 숨겨버린다면 낮은 점수를 받는다. 그러나 관련성 점수가 3점인데 ROAS 성과는 좋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제는 입이 … [Read more...] about 김연아 선수의 점수로 이해하는 페이스북 관련성 점수 이야기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457
  • Page 458
  • Page 459
  • Page 460
  • Page 461
  • …
  • Page 1589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