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스타트업 채용, 스타트업스럽게!

2016년 3월 3일 by 슬로그업

스타트업 채용, 스타트업스럽게!

스타트업이 좋은 개발자를 구하기란 항상 어려운 일이죠. IT 스타트업을 시작하려면 우선 개발을 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사업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면 다시 더 많은 개발자가 필요합니다. 그러니 좋은 개발자 구하기는 늘 어려운 일일 수밖에요. 지금도 뭐 없긴 하지만, 이화랑 대표와 둘이서 처음 스타트업을 시작하던 2014년 초엔 저흰 정말 아무것도 가진 게 없었습니다. 채용공고를 올려보고, 소개를 부탁해도 아무도 연락해오지 않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사실 그건 … [Read more...] about 스타트업 채용, 스타트업스럽게!

컴퓨터 아이콘의 위대한 역사

2016년 3월 3일 by 슬로워크

컴퓨터 아이콘의 위대한 역사

여러분은 하루에 몇 개의 아이콘을 마주하나요? 작은 아이콘 하나만 보아도 그것이 어떤 기능과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을 만큼 아이콘은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되었습니다. 80년대부터 여러 모습으로 변화해온 아이콘의 역사를 소개합니다. 제록스사가 1981년에 출시한 제록스 스타(Xerox Star) 워크스테이션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오늘날 사용하고 있는 개인용 컴퓨터와 가장 유사한 최초의 시스템인 제록스스타의 아이콘은 블랙, 화이트만을 이용해 사각 … [Read more...] about 컴퓨터 아이콘의 위대한 역사

“커피에 자바칩 얹기?”

2016년 3월 3일 by Jeremy Yongjin Cho

“커피에 자바칩 얹기?”

비교적 최근에 회사 내에서 팀을 옮겼습니다. 이전에는 'Sales(세일즈)'에 있었기 때문에 가족도, 친구도 혹은 저를 처음 본 사람들도 제가 세일즈를 하는 사람이구나 하고 알 수 있었는데,  지금은 제 팀명을 소개하고도 꼭 질문을 한 번 더 받습니다. 그래서 뭘 하느냐고 말입니다. 그래서 제 소개 겸 제가 하는 일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회사에서 제가 속한 팀의 공식적인 명칭은 APAC Regional Customer Solutions & … [Read more...] about “커피에 자바칩 얹기?”

2년간 페이스북 콘텐츠를 제작하며 느낀 것

2016년 3월 3일 by 이재선

2년간 페이스북 콘텐츠를 제작하며 느낀 것

최근 우리 페이지의 성장 속도가 다시 급격한 성장곡선을 그리기 시작했다. 2014년, '열정에 기름붓기'를 맨 처음 시작했을 당시만 해도 우리처럼 페이스북 상에서 동기부여 콘텐츠를 제공했던 페이지는 거의 없었다. 있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이 한 줄 명언을 모아 놓거나, 강연 영상을 짜깁기하거나, 여기저기 떠도는 글들을 불펌하는 식의 페이지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들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던 것인지, 우리는 비교적 길고 진지한 콘텐츠였음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로 구독자들을 확보할 수 있었다. … [Read more...] about 2년간 페이스북 콘텐츠를 제작하며 느낀 것

[패션고자 구제 이벤트] 스트라입스께서 너희를 구원하…실 수 있을까…

2016년 3월 2일 by ㅍㅍㅅㅅ (PPSS)

[패션고자 구제 이벤트] 스트라입스께서 너희를 구원하…실 수 있을까…

남의 패션 함부로 까지 마라 4일간의 이벤트가 뜨거운 성원(?)과 함께 마무리되었습니다. 여러 사연을 접한 끝에 저희는 한 가지 큰 교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 이 사람들 진짜 자기가 옷 잘 입는다고 생각하는구나... 기획팀은 수많은 가족, 친구, 연인들로부터 이 사람으로 응모하고 싶은데, 자기가 왜 패션고자냐며 화를 내는 통해 차마 응모할 수 없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어쩌면 그들은 패션 테러리스트가 아니라, 정말로 시대를 앞서 간 선지자들일지도 … [Read more...] about [패션고자 구제 이벤트] 스트라입스께서 너희를 구원하…실 수 있을까…

협업형 MCN으로 모바일 시대의 지식인을 꿈꾸다: 쉐어하우스 배윤식 대표

2016년 3월 2일 by 리승환

협업형 MCN으로 모바일 시대의 지식인을 꿈꾸다: 쉐어하우스 배윤식 대표

1. 전문가들의 목소리가 뭉친 쉐어하우스의 탄생 리: 소개를 해보세요. 배: 소개를 하라고요? 리: 네… 배: 안녕하세요. 쉐어하우스 대표 배윤식입니다. 리: 뭐하는 회사? 배: 콘텐츠 회사에요. 리: 좀 구체적으로 성의 있게 설명을 합시다(…) 배: 음… 재능 있는 사람들을 발굴해서, 이 분들이 사람들에게 더 많은 노하우를 알려주고,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운영 중이에요. 또 우리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로 재능 있는 … [Read more...] about 협업형 MCN으로 모바일 시대의 지식인을 꿈꾸다: 쉐어하우스 배윤식 대표

사이다보다 고구마를

2016년 3월 2일 by 임예인

사이다보다 고구마를

양극화 누군가는 종북에 좌빨이고, 또 누군가는 수구에 꼴통이다. 젊은이들은 철이 없고 늙은이들은 꼰대다. 흙수저와 금수저로 대표되는 경제적 양극화만이 문제가 아니다. 일베 등으로 대표되는 이념적 양극화 역시 우리 곁에 가까이 와 있다. 많은 글은, 허수아비를 세워놓고 그를 저격하며 자신의 논리적인 우월함을 증명하려 한다. 프리미엄 조선의 연재만화 <조이라이드>는 대표적이다. 이 만화는 십중팔구 상대를 무식한 종북주의자들로 상정한 뒤 이를 논박하는 식의 이야기구조를 … [Read more...] about 사이다보다 고구마를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와 ‘기술 사채’ 이야기

2016년 3월 2일 by 강미경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와 ‘기술 사채’ 이야기

첫 직장부터 지금까지 나는 크고 작은 스타트업에서만 일했다. 동시에 기획자이기도 하면서 개발자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사람이기도 하다. 덕분에 스타트업계에 대한 이해도 있고, 비개발직군에 대한 이해도 있고, 개발직군에 대한 이해도 있다. 그래서 어떤 개발자들에게 나라는 사람은 자신의 고민거리를 편하게 털어놓을 수 있을 만한 역할로 보이기도 할 것이다. 그냥 지인 중 한 명이라면 공감대가 형성이 안 되니 얘기를 할 이유도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겠지만, 나름대로 조언도 해줄 때도 있고, 그런 … [Read more...] about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와 ‘기술 사채’ 이야기

설탕의 독성을 줄이는 효소 발견?

2016년 3월 2일 by 고든

설탕의 독성을 줄이는 효소 발견?

설탕의 문제점? 설탕은 그 자체로는 해롭지 않은 물질입니다. 그러나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혈당을 높이는 것은 물론 비만의 원인이 되며 장기적으로는 당뇨,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여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인류 역사상 지금처럼 설탕처럼 정제된 당을 먹게 된 것은 최근의 일입니다. 이전까지 당류는 가끔 먹을 수 있는 과일 등에 포함된 과당이나 식품에 포함된 일부 당류 정도가 유일했습니다. 그러나 당을 정제하는 기술이 발전하면서 설탕이나 액상 과당 등이 보급되었고, 이제는 그 … [Read more...] about 설탕의 독성을 줄이는 효소 발견?

알림(Notification)은 어떻게 보내야 하는가?

2016년 3월 2일 by 지원준

알림(Notification)은 어떻게 보내야 하는가?

※ Or Arbel의 Medium에 게시된 "Notifications — The good, the bad and the irrelevant"을 저자의 허락하에 번역·요약한 글입니다. 모바일 디바이스 중심 시대가 도래하며, IT 기반의 제품/서비스를 만드는 사람들이 고객들을 불러모으고, 특정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것은 드라마틱하게 변화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알림(Notification)이라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더 구체적으로는 푸시 알림이겠죠. 푸시 알림은 … [Read more...] about 알림(Notification)은 어떻게 보내야 하는가?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1233
  • Page 1234
  • Page 1235
  • Page 1236
  • Page 1237
  • …
  • Page 1590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