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은 소셜벤처를 지원하는 캐나다 비영리기관 MaRS의 고문으로 있는 Mary Jane Braide의 강연을 번역, 편집하여 적은 것입니다. ‘내 스타트업에 필요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작업이 필요할까?’ 이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많은 창업가의 고민입니다. 오늘은 전통적인 브랜딩 과정에서 스타트업 상황에 적합한 형태로 변형된 ‘린브랜딩(Lean Branding)’을 소개합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비즈니스와 브랜딩 제품 개발에 힘을 쓰고, … [Read more...] about 내 스타트업에 꼭 맞는 브랜딩을 해보자
전체글
언젠가 네가 무엇이 되어도
우리 언젠가 서로가 무엇이 되어도 서로를 다정하고 친절하게 대해주면 어떨까? 그 모습이 낯설더라도, 다르더라도. 원문: 서늘한 여름밤 … [Read more...] about 언젠가 네가 무엇이 되어도
비가 오는 날 더 졸린 이유
비와 노곤한 기분과의 상관관계는 아직 과학적으로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칙칙한 날씨가 계속되면 피곤한 기분을 떨쳐 버릴 수 없는 경우는 비일비재하죠. 이유는 무엇일까요? 1. 멜라토닌 첫 번째 요인은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과 관계가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숙면을 유도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런데 이 멜라토닌은 신체가 햇빛에 노출되면 분비가 억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국, 비가 오거나 날씨가 흐려 햇빛을 보지 못하면 멜라토닌이 계속 분비되어 졸음이 밀려올 수 … [Read more...] about 비가 오는 날 더 졸린 이유
블로그에 새로운 독자를 유치하는 23가지 방법
※ ProBlogger에 Darren Rowse가 기고한 ‘23 Ideas for Finding New Readers for Your Blog’를 번역한 글입니다. 블로그에 고객을 유치하는 노하우는 많이 있습니다만 신규 독자를 늘리는 방법, 더욱이 실천하면 바로 결과가 나오는 방법은 실제로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해외에서 화제된 이 글은 다양한 블로거의 의견을 집계한 것으로 특정 블로거의 글이 원 소재가 되었던 건 아닙니다. 따라서 편견도 적고 새로운 독자를 블로그에 유치하기 위한 유용한 … [Read more...] about 블로그에 새로운 독자를 유치하는 23가지 방법
미국의 역대 대선 슬로건 모음
아무리 중국의 도전이 거세다고 하더라도 미국의 위치는 굳건합니다. 경제적으로는 중국에 뒤쳐질 수 있지만, 미국의 국제적 영향력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것입니다. 미국 대통령이 그저 '땅덩어리 넓은 아메리카 대륙 중 한 나라의 대통령'이지 않은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유엔사무총장보다 더 큰 영향력과 파워를 가지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오바마 대통령에 이어서 백악관의 새로운 주인이 될 후보가 사실상 두 명으로 좁혀졌습니다.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공화당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 [Read more...] about 미국의 역대 대선 슬로건 모음
구리가 비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만의 메커니즘? 비만은 간단히 말해 섭취하는 열량이 사용하는 열량보다 더 많아서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적게 먹고 운동을 많이하면 살이 빠지겠지만, 실제로 체중 감량은 그렇게 생각보다 쉽게 되지 않습니다. 우리 몸 자체가 필요한 것 이상의 열량을 섭취하고 저장해서 어려운 시기에 살아남을 수 있도록 진화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진화 생리학적 배경은 생존에 매우 유리한 특징이었으나 먹을 것이 매우 풍부해진 현대 사회에는 반대로 여러 가지 질환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모두가 … [Read more...] about 구리가 비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MS가 링크드인을 인수한 이유
최근 들어 모바일 트래픽이 급증하면서 아시다시피 iOS와 Android 점유율 대비 MS의 OS 등 기존 소프트웨어 제품들의 시장 점유율이 급감했습니다. B2C 킬러 타이틀인 오피스도 위태하긴 하지만, 사실 B2C 보단 B2B 고객이 더 문제였습니다. 모바일 시절 이후 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생태계의 개발자들이 이탈하는 경향들이 강했지요. 임베디드 환경도 윈도우 XP 이후에 윈도우즈 모바일로 갈 듯 했지만, 생각보다 뜻대로 풀리진 않았구요. (안드로이드나 임베디드 리눅스로 가려는 경향이 … [Read more...] about MS가 링크드인을 인수한 이유
구글 애널리틱스로 뉴스레터 효과 분석하는 법
일반적으로 뉴스레터의 효과는 오픈율과 클릭률로 측정합니다. 이메일을 열어보고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뉴스레터의 효과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을까요? 뉴스레터의 궁극적인 목적은 이메일을 열어보고 버튼을 클릭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뉴스레터의 목적이 캠페인을 후원하도록 하는 것이라면, 본문에 포함된 캠페인 후원 버튼을 클릭해 웹사이트로 이동한 후 실제로 캠페인을 후원해야 그 목적을 달성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한 모든 사람이 캠페인을 후원하는 것은 … [Read more...] about 구글 애널리틱스로 뉴스레터 효과 분석하는 법
구글과 한국 정부의 ‘지도전쟁’ 풀 스토리
들어가며 조선시대에 한반도를 지도로 옮긴 인물이 있었다는 것은 누구나 안다. ‘대동여지도’를 그린 김정호다. 어떤 이들은 김정호가 당시 흥선대원군에 의해 억압받았다는 이야기도 들었을지 모르겠다. 적에게 조선의 지형을 상세히 할 수 있도록 하는 위험한 물건을 제작했다는 까닭에서다. 하지만 김정호가 대동여지도로 탄압받았다는 얘기는 사실이 아니라고 한다. 일제가 날조한 얘기라는 설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대동여지도로부터 2세기가 흐른 오늘날 지도를 둘러싼 규제와 대립이 대두되고 있다는 점은 … [Read more...] about 구글과 한국 정부의 ‘지도전쟁’ 풀 스토리
축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무엇이 다를까?
국내 다수의 문화(음악, 영화, 디자인 등)축제―일정 주기로 진행하는 행사를 통틀어 축제로 칭하겠습니다―가 여러 회차를 거듭하며 각자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sual Identity, 이하 VI)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저는 축제 VI를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축제를 관찰하다가 몇 가지 의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축제 브랜드만의 특징을 살펴보고 특성에 따른 전략이나 대안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1. 짧고 집중적인 VI의 노출 기간 기업은 기업 스스로 제품과 서비스를 운영하는 … [Read more...] about 축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무엇이 다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