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모바일 트래픽이 급증하면서 아시다시피 iOS와 Android 점유율 대비 MS의 OS 등 기존 소프트웨어 제품들의 시장 점유율이 급감했습니다. B2C 킬러 타이틀인 오피스도 위태하긴 하지만, 사실 B2C 보단 B2B 고객이 더 문제였습니다. 모바일 시절 이후 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생태계의 개발자들이 이탈하는 경향들이 강했지요. 임베디드 환경도 윈도우 XP 이후에 윈도우즈 모바일로 갈 듯 했지만, 생각보다 뜻대로 풀리진 않았구요. (안드로이드나 임베디드 리눅스로 가려는 경향이 … [Read more...] about MS가 링크드인을 인수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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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로 뉴스레터 효과 분석하는 법
일반적으로 뉴스레터의 효과는 오픈율과 클릭률로 측정합니다. 이메일을 열어보고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뉴스레터의 효과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을까요? 뉴스레터의 궁극적인 목적은 이메일을 열어보고 버튼을 클릭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뉴스레터의 목적이 캠페인을 후원하도록 하는 것이라면, 본문에 포함된 캠페인 후원 버튼을 클릭해 웹사이트로 이동한 후 실제로 캠페인을 후원해야 그 목적을 달성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한 모든 사람이 캠페인을 후원하는 것은 … [Read more...] about 구글 애널리틱스로 뉴스레터 효과 분석하는 법
구글과 한국 정부의 ‘지도전쟁’ 풀 스토리
들어가며 조선시대에 한반도를 지도로 옮긴 인물이 있었다는 것은 누구나 안다. ‘대동여지도’를 그린 김정호다. 어떤 이들은 김정호가 당시 흥선대원군에 의해 억압받았다는 이야기도 들었을지 모르겠다. 적에게 조선의 지형을 상세히 할 수 있도록 하는 위험한 물건을 제작했다는 까닭에서다. 하지만 김정호가 대동여지도로 탄압받았다는 얘기는 사실이 아니라고 한다. 일제가 날조한 얘기라는 설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대동여지도로부터 2세기가 흐른 오늘날 지도를 둘러싼 규제와 대립이 대두되고 있다는 점은 … [Read more...] about 구글과 한국 정부의 ‘지도전쟁’ 풀 스토리
축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무엇이 다를까?
국내 다수의 문화(음악, 영화, 디자인 등)축제―일정 주기로 진행하는 행사를 통틀어 축제로 칭하겠습니다―가 여러 회차를 거듭하며 각자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sual Identity, 이하 VI)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저는 축제 VI를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축제를 관찰하다가 몇 가지 의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축제 브랜드만의 특징을 살펴보고 특성에 따른 전략이나 대안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1. 짧고 집중적인 VI의 노출 기간 기업은 기업 스스로 제품과 서비스를 운영하는 … [Read more...] about 축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무엇이 다를까?
미국에 모바일 여권 제도가 도입됐다
미국에서는 입국 심사를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 '모바일 패스포트 (Mobile Passport)'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입국 정보와 세관 체크 사항을 기록해서 제출하는 방식인데, 입국할 때마다 종이에 이것저것 쓰고 긴 줄을 서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다. 아직 열 몇 개 정도의 공항에서 시행하고 있는 중이긴 하지만, 점점 적용 공항을 늘리고 있는 중이라고. 개념 '모바일 여권'은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여권처럼 사용하는 것이다. 사용하는 … [Read more...] about 미국에 모바일 여권 제도가 도입됐다
미국의 25세, 45세, 65세 유권자가 살아온 세상은 어떻게 다를까
서로 다른 세대적 경험의 유권자들 정치에서는 정치인들이 어떤 인생을 살았는지도 중요하지만, 유권자들이 어떤 인생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도 큰 변수입니다. 미국 사회의 굵직굵직한 사건들이 유권자들의 정치관에 어떤 영향을 주었을까요? 똑같은 사건이 다른 세대에는 다른 의미로 와닿았을까요? 이를 파악하기 위해 NPR은 다양한 배경의 미국 유권자 26명을 크게 세 그룹(25세, 45세, 65세)으로 나누어서 인터뷰했습니다. 인터뷰 대상자들 가운데는 경기 불황 중에 군에 입대한 25세 청년, 레이건 … [Read more...] about 미국의 25세, 45세, 65세 유권자가 살아온 세상은 어떻게 다를까
자기 미움의 숨은 심리: 부정적 생각은 내가 아니다
이전 글: 자기 미움의 숨은 심리: 왜곡된 자기 사랑 '자기 미움'이라는 심리 기제 너무나 당연하게도 자기 미움은 부정적 심리이다. 또한 자신에게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다. 여러 가지 해를 끼치며 차라리 없는 것이 더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강하냐 약하냐의 차이가 있을 뿐 자기 스스로를 미워하거나, 부정하거나, 부인하는 저마다의 자기 미움 심리를 가지게 된다. 왜 그럴까? 어쩔 수 없이 이대로 가야 할까? 아니면 이 심리 기제를 해결해서 삶을 좀 더 행복하게 만들 수는 … [Read more...] about 자기 미움의 숨은 심리: 부정적 생각은 내가 아니다
해시태그 하나 달고 62만원 버는 이벤트
렌딧 김호성 팀장: ㅍㅍㅅㅅ죠? 우리 네이티브 애드 하나 하고 싶은데… ㅍㅍㅅㅅ 리스완: 저기… 대출 광고는 좀… 김호성: 아니, 우리 렌딧은 20% 이상의 고이율 대출업체에 고통 받는 분들을 10% 내외의 금리로 갈아타게 하는 곳이에요. 괜찮은 회사 ㅇㅈ? 리스완: 그래도 사람들이 돈 문제에는 민감해서… 김호성: 요즘 자금 사정이 힘들다고 들었는데… #렌딧 하나만 달면 62명에게 62만원을 주는 이벤트 렌딧에서 놀라운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 [Read more...] about 해시태그 하나 달고 62만원 버는 이벤트
이메일 마케팅의 핵심: 더 많은 사람이 버튼을 클릭하게 하는 4가지 방법
대부분의 뉴스레터에는 홈페이지로 유도하기 위한 버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버튼의 디자인이나 배치에 조금 더 신경 쓴다면 더 많은 구독자가 버튼을 클릭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이 버튼을 클릭하게 할 수 있을까요? 명확한 문구를 사용합니다. 구독자에게 요청하고자 하는 행동을 구체적으로 버튼에 명시합니다. ‘자세히 보기’, ‘더보기’, ‘바로가기’ 등의 일반적인 행동보다는 ‘참여하기’, ‘후원하기’와 같이 직접적인 행동을 … [Read more...] about 이메일 마케팅의 핵심: 더 많은 사람이 버튼을 클릭하게 하는 4가지 방법
정부사업금으로 만든 《한국형 어벤져스》
화요일 PM 11:55, 사무실 사장님: “김프로 퇴근했나?” 김프로: “아! 여깁니다.” 사장님: “김프로! 자네는 오늘부터 ‘기’일세” 김프로: “네? ‘기’?, 기 수련 할 때 ‘기’ 인가요? 아니면 성리학의 이기론에 나오는 ‘기’인가요?” 사장님: “우리 김프로 잡생각이 들 만큼 뇌 주름이 펴진 걸 보니 요새 야근을 덜 했나 보구먼” 김프로: “통촉하여 주시옵소서…“ 사장님: “커흠흠… 거 몇 달 전에 대통령이 공식 석상에서 어벤져스를 언급하며, ‘왜 … [Read more...] about 정부사업금으로 만든 《한국형 어벤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