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을 마법처럼 1% 이상 상승시키는 섬네일 이미지 만들기 안녕하세요, 최재명입니다.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놓칠 만한 상품 메인 섬네일 이미지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되는 섬네일 크기와 노출 상품 이미지를 유심히 보고 개선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보통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는 1인 기업이나 소기업입니다. 담당자가 있더라도 여러 일을 하느라 상품은 업로드에만 급급한 경우도 많습니다. 사실 오늘의 이야기는 조금만 신경 쓰면 CTR이 상승할 수 있는 약간의 꿀팁이라고 생각하시면 … [Read more...] about [할 수 있다 월 1,000만 원 스마트스토어] 2. 스마트스토어 섬네일 이미지의 중요성
전체글
브라질에서 택시기사에게 사기를 당했다
어?… 어어? 브라질에 가면 택시기사를 조심하라는 말은 많이 들었다. 웬만하면 우버를 타라고. 그래서 거리에 즐비한 수많은 택시들의 유혹에도 꾸역꾸역 우버 앱을 깔아서 드라이버와 연결되기를 시도해 보았지만 드라이버들이 거의 도착한 상태에서 취소를 해버리는 상황이 5번 연달아 발생했다(이것도 일종의 수법이 아닐까 싶다). 우버에서는 드라이버가 취소를 하면 끊임없이 자동으로 다른 드라이버와 연결이 된다. 그런데 5번 바람을 맞은 후 20분을 기다려야 도착하는 드라이버와 매칭이 되니 결국 나의 … [Read more...] about 브라질에서 택시기사에게 사기를 당했다
폭락장에서 대응하기
폭락장은 투자자들 입장에서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혹시 지금 심리적으로 불편하셔서 주식을 홀딩하는 게 고통스럽고 잠이 오지 않는다면 자신의 투자 방식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자신이 추구하는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고통을 받는 다수의 투자자에게는 균형 잡힌 자산 배분을 고려해볼 만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제가 근무했던 카카오의 개발팀에서는 한 번의 실수는 너그럽게 용납해주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이 장애가 나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경우도 많았는데 ‘실검 1위에 오르는 것도 … [Read more...] about 폭락장에서 대응하기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서 마케터의 역할과 역량
1. 디지털 마케팅이란? 아마 다들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이라는 용어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꼭 마케팅 직무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이 아니더라도, 간접적으로 해당 용어를 접하셨을 텐데요. 도대체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위키피디아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습니다. 인터넷을 중심으로 모바일 기기, 배너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것. 좀 더 쉽게 풀어서 이야기하자면,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 [Read more...] about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서 마케터의 역할과 역량
방콕 트렌드세터가 사랑하는 그곳! 숲속에 온 듯한 방콕 카페 6
열심히 걷기만 하는 여행도 좋지만, 한 템포 쉬어 가는 것도 여행의 중요한 코스! 카페에서 고생한 다리에 휴식을 주며 여행의 숨을 고르세요. 잠시나마 '내가 여행을 왔구나' 힐링을 하는 시간을 갖는 거예요. 마치 숲속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방콕 최고의 트렌디 카페를 소개합니다. 로스트 Roast 방콕 트렌드세터가 사랑하는 카페로 샐러드, 수프, 토스트, 햄버거, 파스타, 리소토, 스테이크 등 퓨전 서양 요리와 더불어 커피, 디저트, 음료 등을 선보이는 카페이자 … [Read more...] about 방콕 트렌드세터가 사랑하는 그곳! 숲속에 온 듯한 방콕 카페 6
의전이란 무엇인가: 일인자만을 위한 ‘완벽한 무대 설계’
지금은 퇴사한 회사에 있을 때 유독 기억에 남는 의전이 있다. 의전의 끝판왕 총무실과 협업하는 프로젝트의 킥오프 미팅을 준비하던 날이었다. 그때 총무실 과장님은 프로젝트 막내였던 나에게 전화를 걸어 6명의 현업 팀장님들을 대상으로 칼국수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나는 전화를 끊고 동공의 초점을 잃었다. 칼국수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나…? 칼국수처럼 호불호 없는 음식이 어디 있어…? 팀장님들이 칼국수 싫어하는지는 어떻게 확인해…? 팀장님들한테 메신저로 ‘안녕하십니까 … [Read more...] about 의전이란 무엇인가: 일인자만을 위한 ‘완벽한 무대 설계’
170년 덕후정신, 최고급 안경 자이스 스토리
덕후정신을 장인정신으로 발전시킨 독일 “덕후”라는 단어를 들으면 일본이 떠오른다. 하지만 ‘장인의 나라’라면 독일이 진짜다. 덕후를 넘어 산업으로까지 자리 잡은 글로벌 기업이 한둘이 아니다. 아우디의 창업자 호르히는 벤츠의 엔지니어였다. 그는 벤츠가 레이싱에 소홀하다는 이유로 회사를 관두고 아우디를 차린다(…) 라이카의 창업자 바르낙은 천식을 앓았다. 대형 카메라가 무거웠던 그는, 소형 카메라 업체 라이카를 차려버린다(…) 인류 역사를 바꾼 회사: … [Read more...] about 170년 덕후정신, 최고급 안경 자이스 스토리
[SNS로 제품을 팔다] ④ 그런데 왜 굳이, 우리는 SNS에서 판매할까
굳이 왜, SNS에서 무언가를 팔려고 하시나요? 강의를 들어주시는 수강생, 혹은 미팅하는 클라이언트에게 종종 묻곤 한다. 90% 이상이 '남들이 많이 한다' '주변에서 좋다더라' '누구는 SNS로 매출을 이만큼 냈다더라'처럼 약간은 두루뭉술한 답변이다. 틀렸다 맞다 확언할 수는 없다. 남들이 해서 좋은 성과가 있다는 것도 충분히 SNS를 시작하는 동기가 될 수 있다. 다만 실무현장에서 SNS와 관련된 다양한 일을 겪으며 다른 매체보다 SNS에서 제품을 '판매'했을 때 얻을 수 있는 … [Read more...] about [SNS로 제품을 팔다] ④ 그런데 왜 굳이, 우리는 SNS에서 판매할까
[초보 마케터, 검색 광고로 살아남기] 검색어, 검색어, 또 검색어 생각하기
※ 「전 주임은 과연 ‘검색 광고 전투’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모든 검색어는 상호 작용할 수밖에 없다 도대체 검색 광고를 모르겠어. 어떨 때는 전환율은 낮은데 매출액이 높고, 어떨 때는 클릭 수가 높은 데 전환 수가 낮고. 정량적인 데이터가 항상 예측 가능한 비율일 수는 없을까? 전 주임은 창밖의 가로등과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깊은 고민에 빠졌다. 잠시 생각에서 벗어날 때 즈음 창밖의 교통체증이 눈에 들어왔다. 그도 그럴 것이 차들의 정체가 … [Read more...] about [초보 마케터, 검색 광고로 살아남기] 검색어, 검색어, 또 검색어 생각하기
브랜딩! 이렇게 하면 나도 (망)할 수 있다! ①
서문: 망하는 브랜드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철학을 전공하다 말고 우연히 마케터가 된 한나입니다. 앞으로 얼마간, 브런치를 통해 망하는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성공해서 성공한 브랜드에 대해 얘기하려고 했는데 그러다가는 영원히 글을 쓸 수 없게 될 것 같아서요… (눈물바다) 아직까지 망하는 경험밖에 안 해봤으니 망하는 브랜드에 대해 아는 것을 말하는 게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글쓰기라는 슬픈 이야기를 전하며 이 글을 엽니다. 아마 ‘브랜딩! 이렇게 하면 나도 (망)할 … [Read more...] about 브랜딩! 이렇게 하면 나도 (망)할 수 있다!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