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gCommerce의 「7 Newsletter Signup Strategies For Your Online Store」를 번역한 글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성능은 2020년에도 유효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 반대로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일부 통계 자료들은 여전히 이메일 마케팅은 잠재 고객을 참여시키고 전환하는 데 가장 비용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라는 점을 여전히 보여줍니다. DMA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메일 ROI가 1달러당 48달러에서 55달러로 올랐기 때문에 이메일 … [Read more...] about 전환율 높은 뉴스레터 구독 양식을 구축하기 위한 7가지 팁
전체글
브랜딩과 메시지: 누가 내 편이 될 것인가
링컨은 공화당 대통령입니다 위대한 미국 대통령을 떠올릴 때 1위는 에이브러햄 링컨(Abraham Lincoln) 대통령인 경우가 많습니다. 러시모어산(Mount Rushmore)에 새겨진 대표적인 인기 대통령이자 '노예 해방' '남북 전쟁' 등으로 알려진 입지전적 인물이기도 합니다. 당시만 해도 인종 차별은 극심했고 영화 '노예 12년' 등에 나왔던 것처럼 인권 수준은 형편없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북동부 도시를 중심으로 노예제 해방을 내세운 메시지는 상당히 진보적이었습니다. 현재 … [Read more...] about 브랜딩과 메시지: 누가 내 편이 될 것인가
전환을 부르는 랜딩 페이지 제작법 7단계
마케터님이 고객들에게 판매를 하고 싶으신 제품이나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다이어트 식품, 골프용품, 기초 화장품, 사진 촬영 서비스, SAAS, 인테리어 용품… 모두 나열할 수도 없을 정도로 아주 다양한 종류의 제품과 서비스가 인터넷상에서 거래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피곤할 정도로 많은 대체재가 존재하는 것이죠. 덕분에 생겨난 마케터의 새로운 과제가 있습니다. 마케터는 제품을 알리는 데에 그치지 말고, 넘쳐나는 경쟁사의 제품과 서비스 사이에서도 우리 웹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을 사로잡아 … [Read more...] about 전환을 부르는 랜딩 페이지 제작법 7단계
해외 스타트업의 코로나19 대응 사례
1. 앙코르 뮤지션 Encore Musicians 연말 파티에서 분위기를 띄울 DJ를 찾아야 할 때, 예비 신부를 위해 결혼식 피로연에 마룬5 커버 밴드를 섭외하고 싶을 때, 혹은 격식 있는 학회 행사에 현악 4중주를 초대하고 싶을 때, 앙코르 뮤지션(Encore Musicians)은 이런 상황에 안성맞춤인 서비스다. 영국 소비자들은 앙코르 뮤지션에서 결혼식부터 장례식까지 다양한 상황에 맞춘 거의 모든 장르의 음악가들을 둘러볼 수 있고, 다른 사용자들이 남긴 리뷰와 샘플 영상을 보면서 … [Read more...] about 해외 스타트업의 코로나19 대응 사례
주먹밥의 신세계! ‘오니기리 아트’
주먹밥 맞습니다. 얼굴 형태나 눈, 코, 입, 그리고 털까지 정말 고양이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정도입니다. 일본 유튜버 오니기리극장(おにぎり劇場, Onigiri Gekijou)의 작품입니다. 이 채널은 일본 주먹밥인 오니기리를 만드는 과정을 유튜브에 올립니다. 밥으로 형태를 만들고 김, 깨, 콩, 가쓰오부시 등의 재료를 이용해 다양한 주먹밥을 만듭니다. 재료의 특성을 절묘하게 조합하여 단순하지만 사실적인 오니기리 작품이 완성됩니다. 깜짝 놀랄 오니기리 작품은 많은 사람의 … [Read more...] about 주먹밥의 신세계! ‘오니기리 아트’
코로나19와 비고츠키
코로나 덕분에 딴에는 귀한 통찰을 얻은 바가 있어서 글로 정리해본다. 2월말 교사들은 자신이 맡은 반 아이들의 명단을 건네받는다. 이 단계에서 교사는 아이들에 대해 아는 바가 전혀 없다. 그런데 교사는 아이들 하나하나를 어떻게 인식해가는 것일까? 처음에는 강을 사이에 두고 저 멀리 있었던 아이들의 면모가 3월 첫째 주와 둘째 주를 지나면서 점점 잘 인식되어가는 원리가 무엇일까? 둘 사이에 놓인 강을 건널 수 있는 다리가 있다. 인식론적 용어로 ‘매개(mediation)’라는 것이다. … [Read more...] about 코로나19와 비고츠키
글로벌 브랜드들의 URL을 분석해보았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가 되고 이상한 병이 생겼습니다. 링크를 받으면 확인을 안 하고 딴 짓을 해요. URL에 추적 코드가 있는지를 먼저 봐요. 일종의 직업병(?)인 거죠. 처음엔 이러지 않았는데… 언제부터 습관이 되더군요. 추적 코드/트래킹 코드 한번쯤은 들어보셨죠? 간단히 말하자면 해당 URL로 접속했을 때 발생하는 사용자의 액션을 전달하는 꼬리표 역할을 합니다. 쉽게 말하면 찜질방 입장할 때 받는 팔찌 같은 것이죠. 오늘날에는 구글 애널리틱스(GA)의 UTM가 가장 많이 쓰이는 … [Read more...] about 글로벌 브랜드들의 URL을 분석해보았습니다
실무에서 자주 쓰는 카피 종류와 체크리스트
카피도 역할에 따라 각자의 이름이 있어요 슬로건이나 카피가 필요해요. 문구 한 줄 정도만 들어가면 어떨까요? 콘텐츠 팀에서 브랜드 언어를 담당하는 저희가 고객을 만날 때 종종 듣게 되는 질문과 요청이에요. 그때마다 고객이 실제 원하는 게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게 될지를 알기 위해 예민한 학생이 됩니다. 선생님의 출제 의도를 파악하기 위해 질문을 하는 학생처럼 말이죠. 이 과정을 통해 필요한 카피 형태를 제안하고 고객과 의견을 조정한 뒤 드디어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이 부분이 … [Read more...] about 실무에서 자주 쓰는 카피 종류와 체크리스트
99% 사망했다는 ‘김정은’ 살아 돌아오니, 오히려 정부 탓하는 미래통합당
99% 사망했다는 김정은이 살아 돌아왔습니다. 5월 1일 탈북자 출신 지성호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당선자는 조선일보와의 통화에서 “김정은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99% 확신한다”고 주장했습니다. 4월 28일 태영호 통합당 당선인도 CNN과의 인터뷰에서 “한 가지 분명한 것은 김 위원장이 스스로 일어서거나 제대로 걷지 못하는 상태”라며 김정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을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주장은 5월 2일 조선중앙방송이 김정은 위원장의 순천인비료공장 준공식 영상을 공개하면서 … [Read more...] about 99% 사망했다는 ‘김정은’ 살아 돌아오니, 오히려 정부 탓하는 미래통합당
얼어붙은 취업 시장에 ‘비대면 채용’이 뜬다
※ Simon Desjardins의 「Remote Hiring = Freedom」을 각색한 글입니다. 코로나19 사태가 빚어낸 사회현상 중 단연 돋보이는 것은 ‘비대면’이라는 키워드일 것입니다. 이는 기업들이 인재를 채용하고, 회사를 경영하는 것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되었고, ‘비대면 채용’과 ‘원격근무’라는 또 다른 트렌드를 만들어냈죠. 기업들이 코로나19 이후의 세계에 적응하고, 생존하기 위해서 그들이 필요한 인재를 관리하는 방식을 빠르게 바꿔야 할 필요가 생긴 … [Read more...] about 얼어붙은 취업 시장에 ‘비대면 채용’이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