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나 문화에 따라 안 먹는 가축이 있지만, 닭고기는 거의 터부시 되는 나라나 종교 없이 널리 사랑받는 고기입니다. 누구에게나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인 닭은 대략 1만 년 정도 전에 중국 남부와 동남아시아 지역에 서식하는 야생 조류인 적색야계(red junglefowl, 학명 Gallus gallus)로부터 탄생했습니다. 소나 돼지와 마찬가지로 한 번 가축화된 닭은 품종 개량을 거치면서 전 세계로 보급되었습니다. 스웨덴 린셰핑 대학교(Linköping University)의 과학자들은 … [Read more...] about 야생닭의 가축화 과정에서 뇌가 작아졌다?
전체글
보육원 아이들의 자립 터전, 처음커피
보육원 아이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처음커피. 원두에 이어 부비새 원두드립세트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2종의 블랜드가 이런 풍미를 가지고 있다는군요. 약 80도 전후의 뜨거운 물을, 어디에선가 본듯한 바리스타의 섬세한 손짓으로 조금씩 내려주면 됩니다. 사실 저는 아이스커피를 바로 쏟아붓는 스타일이라, 아직도 인생의 뜨거운 맛을 못 봐서 그런지 뜨거운 음식을 피하기 때문에, 짧고 굵게 내리고 아이스커피를 만들어 먹습니다. 부비새 캐릭터가 귀여워서 냉장고에 … [Read more...] about 보육원 아이들의 자립 터전, 처음커피
이커머스 마케터가 데이터로 해야 하는 것
[이커머스 마케팅 백서] 시리즈 목차 이커머스 전환율 최적화를 위한 5가지 팁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현황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특징 국내 이커머스 평균 전환율: 문제의 파악 그리고 희망의 끈 이커머스가 데이터로 해야 하는 것 CRO를 위한 Full Funnel Marketing Process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고객 데이터와 RFM 분석법 지난 시리즈 글에서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인하우스 마케터의 역할은 고객의 구매 … [Read more...] about 이커머스 마케터가 데이터로 해야 하는 것
★어린이 자문단 모집합니다★
디지털 소통 에티켓을 배우는 교육용 게임 #타이핑히어로 의 기획자가 되어주세요. 건강한 디지털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갈 어린이 여러분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참여 신청 바로 가기 ▶ http://naver.me/FTnZIlfO 모집 인원 초등학교 4–5학년 30명 모집 일정 접수 기간: 9/16(수)–9/23(수) 결과 발표: 9/24(목), 개별 연락 혜택 기념품 증정 게임 사이트에 기획/자문 참여자로 명시 … [Read more...] about ★어린이 자문단 모집합니다★
바이러스를 인위적으로 뜯어고쳐 SARS-CoV-2를 만드는 것은 가능한가?
일단 현재까지 자연계에서 알려진 코로나바이러스 중에서 SARS-CoV-2와 가장 비슷한 것은 이 녀석입니다. 박쥐에서 발견된 놈입니다. 그리고 우한에서 제일 먼저 발견된 SARS-CoV-2의 서열은 이것입니다. 이 두 개를 비교해보도록 하죠. 직접 비교할까 했습니다만 이미 다른 사람들이 다 해놨습니다. 이 논문의 Table 1을 봅시다. SARS-CoV-2와 이들과 가장 가까운 바이러스들을 비교했습니다. 현재까지 SARS-CoV-2와 가장 가까운 바이러스인 RaTG13은 전체 지놈 … [Read more...] about 바이러스를 인위적으로 뜯어고쳐 SARS-CoV-2를 만드는 것은 가능한가?
[직장인의 글쓰기] 4. 꾸준히 쓰기보다 계속해서 쓰기
작가님, 글쓰기가 꾸준히 되지 않아요! 나는 이 질문을 받을 때마다 깊은 공감을 한다. 글쓰기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감당 가능한 도전이지만, 막상 글을 쓰려 책상 앞에 앉으면 막막하기만 하다. 하염없이 앉아 있다 보면 열심히 글쓰기로 결심한 열정과 마음은 온데간데없다. 야심 차게 계획했더라도 이 막연함 앞에 무너지고 마는 것이다. 그 무너짐의 과정은 참혹하다. 내 열정의 온도가 이것밖에 안되는가. 내 끈기와 꾸준함은 여기까지인가. 충만한 마음으로 글쓰기를 시작했는데, 돌아오는 건 자괴감일 … [Read more...] about [직장인의 글쓰기] 4. 꾸준히 쓰기보다 계속해서 쓰기
한국의 코로나19 방역 전략, 미국처럼 한다면?
사람들은 보통 일일 신규 확진자 수에 가장 주목한다. 4개월 넘게 두 자리 수에 머물던 신규 확진자 수가 100명을 돌파한 것이 8월 14일이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힘입어 신규 확진자 수는 8월 27일 441명에서 정점을 찍고 계속 내려와 9월 14일 기준 109명을 기록했다. 덕분에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완화도 시행되었다. 코로나19의 더 상세한 분석을 위해 다른 숫자들을 한 번 찾아보았다. 무증상자를 포함해 현재 전염 우려가 있는 격리 중 확진자, 에크모나 산소마스크 … [Read more...] about 한국의 코로나19 방역 전략, 미국처럼 한다면?
빔산토리 주재원이 말하는 하이볼의 성장과 철학: 한국 지사 고미 요시오 인터뷰
이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고미 요시오: 빔산토리 한국 지사에서 일하는 고미 요시오라고 합니다. 빔산토리 한국 지사의 유일한 일본인이고, 현재 하이볼 마케팅 업무를 담당합니다. 리: 고미… 가 일본어로 쓰레기 아닙니까… 고미 요시오: 맞습니다. 어릴 때는 그걸로 정말 많이 놀림 받았지요(…) 리: 한국에서 하이볼은 성과가 좀 좋았나요? 고미 요시오: 네, 제 덕분이라 할 수는 없지만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2013년 … [Read more...] about 빔산토리 주재원이 말하는 하이볼의 성장과 철학: 한국 지사 고미 요시오 인터뷰
마케팅 콘텐츠의 기쁨과 슬픔: 좋은 콘텐츠를 쉽게 만드는 10가지 방법
1. 좋은 콘텐츠란 무엇인가 좋은 콘텐츠란 무엇인가요? 역으로 묻고 싶다. 콘텐츠만큼 주관적이고 모호한 것이 또 있을까. 무수히 쏟아져 나오는 콘텐츠들의 ‘수’만 봐도 그 모호함을 가늠할 수 있다. 어디서 터질지 예측할 수 없기에 만들고, 사람들이 어떤 콘텐츠를 좋아하는지 알다가도 모르겠어서 또 만든다. 그나마 과거에는 심플한 편이었다. 책을 내기만 하면 대박이 나는 베스트셀러 작가의 글을 좋은 글이라 여기고, 공중파에서 시청률 1–2위를 기록하는 인기 프로그램을 좋은 영상이라 여겼다. … [Read more...] about 마케팅 콘텐츠의 기쁨과 슬픔: 좋은 콘텐츠를 쉽게 만드는 10가지 방법
케이뱅크의 부활, 연 5% 수익률로 돌아오는 적금 출시
너도나도 투자에 몰빵하는 대한민국 다시 투자 열풍이 불고 있다. ‘동학개미운동’으로 대표되는 개인 투자자는 코로나의 공포를 이기고 높은 수익률을 올렸다. 동학개미운동은 ‘서학개미운동’으로 커간다. 국내 주식투자 수익률로는 부족하니 미국 주식을 사겠다는 것. 테슬라 등 기술주가 특히 사랑받는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90%는 장기적으로 깡통을 찹니다 요즘 개인 투자자들이 너무 신나 있지만… 현실은 그렇게 만만하지 않다. 개인투자자는 돈을 벌어본 역사가 거의 … [Read more...] about 케이뱅크의 부활, 연 5% 수익률로 돌아오는 적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