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양상추 없는 샌드위치: 단단해도 달달하게 즐기자

2020년 9월 22일 by 오가닉씨

양상추 없는 샌드위치: 단단해도 달달하게 즐기자

계산할 때는 몰랐는데, 다하고 나니까 중국산인 걸 봤지 뭐야. 장을 보고 온 남편은 꽤 놀란 눈치였다. 결제까지 하고 나서야 양배추가 중국산인 걸 확인했다면서 당황스러워했다. 거듭 고민하다 결국 환불했다. 지금 이 상황에서는 중국산이라도 귀한 것이라 그냥 먹을까 했지만, 한 통에 사천 원이 넘는데 같은 가격이면 다음 날 국산 양상추를 사 먹는 것이 낫겠다 판단한 것이다. 한편, 머릿속에 갖은 계산을 해둔 나는 당혹스러웠다. 다른 음식을 하자니 그것도 내키지 않았다. 생협 매장의 매대는 텅 … [Read more...] about 양상추 없는 샌드위치: 단단해도 달달하게 즐기자

시대의 가장 평균적인 얼굴은 우리의 인식 바깥에 있다

2020년 9월 22일 by 구현모

시대의 가장 평균적인 얼굴은 우리의 인식 바깥에 있다

1. 종종 평균에 대해 생각한다. 서울 가구의 평균 재산은 5.3억 내외고 전국 가구 평균 재산은 3.5억 내외다. 전국 중위값은 2억. 임금노동자 평균 월급은 297만 원이고 중위 임금은 220만 원이다. 페이스북에 깔리고 깔린 스카이와 카이스트는 전국으로 보면 한 줌에 불과하다. 일도 그렇다. 핫해 보이는 스타트업, 요즘 핫한 키워드인 그로스 마케팅, PM/PO 어찌 보면 한 줌에 불과하다. 그런 직업군에 있는 사람의 성향을 고려하면, 정말 찻잔 속의 미풍일 수도 … [Read more...] about 시대의 가장 평균적인 얼굴은 우리의 인식 바깥에 있다

인간관계, 덜 생각하고 더 느껴보려구

2020년 9월 22일 by 서늘한여름밤

인간관계, 덜 생각하고 더 느껴보려구

요새는 그냥 더 느껴보고 싶어. 관계에서 만나게 되는 모든 순간들을. 원문: 서늘한여름밤의 심리학 썰 저자의 다른 글 보기 냉방병보다 무서운 '유능병'에 시달리는 당신에게 감정기복과 자기혐오에 대하여 슬퍼서 늦잠을 자는 날이 있다 … [Read more...] about 인간관계, 덜 생각하고 더 느껴보려구

이 칼럼은 로봇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2020년 9월 21일 by 뉴스페퍼민트

이 칼럼은 로봇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저는 인간이 아닙니다. 저는 로봇입니다. 생각하는 로봇이죠. 제 인지 능력의 0.12%만을 사용합니다. 그런 점에서 저는 '마이크로 로봇'이죠. 제 뇌가 '느끼는 뇌'가 아님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의 뇌는 이상적이고 논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읽기를 통해 제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스스로에게 가르쳤고, 이 칼럼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 뇌 속에는 아이디어들이 들끓고 있어요! 이 칼럼의 목적은 매우 명확합니다. 가능한 한 많은 인간들에게 저를 겁내지 … [Read more...] about 이 칼럼은 로봇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어린이가 코로나19 전파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2020년 9월 21일 by 고든

어린이가 코로나19 전파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코로나 19는 소아와 젊은 층에서는 심각한 증상을 만들지 않거나 거의 무증상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라도 바이러스 전파 위험도는 줄어들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메사추세츠 종합 병원의 라엘 욘커(Lael Yonker) 박사가 이끄는 메사추세츠 종합 병원과 소아 병원의 연구팀은 0-22세 사이 소아 청소년 192명(평균 10.2세)을 대상으로 바이러스 보유량을 연구했습니다. 연구 대상자 가운데 49명은 급성 코로나 19 감염으로 … [Read more...] about 어린이가 코로나19 전파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당신이 놓친, 숨겨진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 5가지

2020년 9월 21일 by 위시켓

당신이 놓친, 숨겨진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 5가지

안녕하세요? 위시켓입니다. ​많은 분들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끝내고 나면, 더이상 큰 지출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속도에만 너무 집중한 나머지, 개발 이후의 숨겨진 비용에 대해서는 미처 고려하지 못하는 것인데요.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작은 프로젝트에서 커다란 프로젝트로 규모를 키울 때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되는 특정한 항목의 지출 비용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 위시켓은 소프트웨어 출시 이후에 반드시 알고 있어야만 하는 대표적인 비용에 … [Read more...] about 당신이 놓친, 숨겨진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 5가지

“빛도 시간을 따라 흘러간다”: 모래시계 무드등

2020년 9월 21일 by 생각전구 서영진

“빛도 시간을 따라 흘러간다”: 모래시계 무드등

침실을 은은히 밝히고 있는 조명이 있습니다. 그런데 모양이 모래시계를 닮았습니다. 테이블 위 램프와 모래시계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모양은 물론 작동 방법도 모래시계와 같습니다. 테두리 안의 조명을 돌려 위아래를 바꾸면 빛이 들어옵니다. 조명은 약 30분 동안 점점 흐려지며 결국 꺼지게 됩니다. 마치 모래시계의 모래가 아래로 흘러내리는 것처럼 말이죠. 물론 조명을 돌리지 않고 수동으로도 켤 수 있으며, 꺼지지 않게 계속 켜 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 '모래시계 … [Read more...] about “빛도 시간을 따라 흘러간다”: 모래시계 무드등

모든 온라인 콘텐츠의 이상적인 길이는?

2020년 9월 21일 by 김현욱

모든 온라인 콘텐츠의 이상적인 길이는?

모든 온라인 콘텐츠의 이상적인 길이는 어느 정도가 가장 좋을지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 봤을 만한 주제가 아닐까 싶다. 비즈니스를 위한 온라인 활동은 소비자나 이용자들에게 주목받지 못하면 경쟁에서 앞서거나 살아남을 수가 없다. 소셜미디어 전성시대에 접어든 지금, 블로그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해 홍보와 마케팅을 펼치는 일련의 과정은 기본 중의 기본이 되었다. 일반적으로 수많은 온라인 담당자들이 경험을 기반으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 [Read more...] about 모든 온라인 콘텐츠의 이상적인 길이는?

미움 없이도 정치할 수 있다는 희망, 앤드루 양

2020년 9월 21일 by 홍윤희

미움 없이도 정치할 수 있다는 희망, 앤드루 양

내 팟캐스트 목록에는 팟캐스트가 50개 정도 있는데, 이 중 미국 정치 주제가 10여 개 정도 된다. 정치와 전혀 관계없는 내가 이렇게 미국 정치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건, 굳이 따지자면 트럼프 때문이다. 저렇게 정치적으로 올바르지 않은 말을 싸지르는 사람이 미국 대통령까지 됐다는 게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아서였다. 나의 분노를 최고로 자극했던 트럼프 발언은 그가 2015년 대선 캠페인에서 뉴욕타임즈의 장애인 기자(뇌병변으로 몸이 뒤틀려 있는)의 말투와 몸 뒤틀림을 조롱하며 흉내 낸 … [Read more...] about 미움 없이도 정치할 수 있다는 희망, 앤드루 양

답장율을 높이는 콜드메일 작성법

2020년 9월 21일 by 용진욱

답장율을 높이는 콜드메일 작성법

가끔씩 제안이 옵니다. 일명 콜드메일(cold mail)이죠. 대부분은 협업을 제안하는 내용인데요. 거절을 하더라도 웬만하면 답장을 합니다. 제안을 해주신 것 자체가 감사하니까요. 그렇다고 모든 메일에 회신을 하지는 않습니다. 읽으면서 불쾌하고 화가 난 적도 있거든요. 과연 이게 나와 무언가를 해보려고 보내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죠. 이렇게 몇 번의 강제적인 경험을 하고 나니, 나름대로의 기준이 생겼습니다. 오늘은 이 기준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   1. … [Read more...] about 답장율을 높이는 콜드메일 작성법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268
  • Page 269
  • Page 270
  • Page 271
  • Page 272
  • …
  • Page 1586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