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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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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기반 ‘고객 여정 지도’ 만들기

2018년 3월 29일 by 뷰저블 Beusable

데이터 기반 ‘고객 여정 지도’ 만들기

UX와 마케팅 업계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고객 여정 지도(Customer Journey Map, 또는 사용자 여정 맵 / User Journey Map)'에 대해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고객 여정 지도는 단순한 유행어가 아닌 날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고객의 행동을 바탕으로 UX 디자인과 마케팅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본질적인 사고방식입니다. 퍼널과 세션 리포트로 사용자의 행태와 경로를 파악했다면 고객 여정 지도로 이를 시각화해봅시다. 오늘은 어떻게 뷰저블로 데이터 기반 고객 … [Read more...] about 데이터 기반 ‘고객 여정 지도’ 만들기

사랑의 모양, 인간의 모양 ‘셰이프 오브 워터’

2018년 3월 29일 by 정지우

사랑의 모양, 인간의 모양 ‘셰이프 오브 워터’

※ 본 글은 영화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정지우 문화평론가의 영화 읽기 “삶은 실패한 계획의 잔해에 불과하다.” 부서진 존재들의 삶이 있다. 사회가 요구하는 ‘완성’의 기준에 한참 못 미치는 존재들. 그리하여 어딘가가 결핍되었거나 모자란 존재들이라 여겨지는 이들의 삶이다. ‘정상적인 기준’에서라면 인간은 당연히 ‘말’을 할 수 있어야 하고, ‘이성’인 ‘인간’을 사랑해야 하며, 안정적인 직장에서 충분한 대우를 받으며 살아야 한다. 그러나 영화 <셰이프 오브 … [Read more...] about 사랑의 모양, 인간의 모양 ‘셰이프 오브 워터’

어떻게 하면 엘론 머스크 같은 위인이 될까?

2018년 3월 29일 by 뉴스페퍼민트

어떻게 하면 엘론 머스크 같은 위인이 될까?

※ 본 글은 Quora지에 게재된「How can I be as great as Bill Gates, Steve Jobs, Elon Musk or Sir Richard Branson?」을 번역한 글입니다. ‘굉장한’ 성공은 ‘굉장한’ 성격과 수많은 희생을 바탕으로 이루어집니다. ‘굉장한’ 성공은 일반적인 성공과 다르므로 더 좋은 인생을 살기 위해 리처드 브랜슨이나 엘론 머스크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라면 적당히 성공하는 것이 더 확률이 높은 선택일 수도 … [Read more...] about 어떻게 하면 엘론 머스크 같은 위인이 될까?

픽업 문용희 대표 인터뷰: 인플루언서 마케팅, 그 무엇보다 ‘진정성’이 핵심인 이유

2018년 3월 29일 by 리승환

픽업 문용희 대표 인터뷰: 인플루언서 마케팅, 그 무엇보다 ‘진정성’이 핵심인 이유

Q. 안녕하세요. ㅍㅍㅅㅅ에 첫 수입으로 남성 빤스 라쉬반 네이티브 애드를 주신 것에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 Q. 무슨 일을 하고 있습니까.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상생할 수 있는 애드테크 플랫폼 ‘픽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픽업은 무엇입니까?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함께 만드는 넘버원 브랜디드 콘텐츠 마켓 플레이스에요. Q. 자세히 말씀해주실 수 있겠습니까. 요즘 인플루언서의 시대라 하잖아요? 과거에는 연예인이 TV에서 광고모델을 했다면, … [Read more...] about 픽업 문용희 대표 인터뷰: 인플루언서 마케팅, 그 무엇보다 ‘진정성’이 핵심인 이유

평시의 CEO와 전시의 CEO

2018년 3월 29일 by Eddy Hong

평시의 CEO와 전시의 CEO

내가 대통령이 아닌 게 행운 인거야. 왜냐하면 난 그 망할 버튼을 눌러서 다 끝낼 테니까. 기다리고 질질 끄는 거 다 집어치워. 그리고 그 망할 협상도. - Bushwick Bill, "Fuck a War"   Tom Hagen: Mike, 나 왜 쫓겨나는 거야? Michael Corleone: 넌 전시(戰時) 고문이 아니야. 우리가 지금 하는 이걸 실행하면 상황이 좀 격해질 수 있어. - The Godfather 몇 년 전, Eric Schmidt가 … [Read more...] about 평시의 CEO와 전시의 CEO

직원들에게 돈 많이 못 주는 회사라면, 조직문화라도 바꿔줘라

2018년 3월 29일 by 정진호 가치관경영컨설턴트

직원들에게 돈 많이 못 주는 회사라면, 조직문화라도 바꿔줘라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은 실재적 위기보다는 심리적 위기감이다. 이제 겨우 3월인데 분위기가 안 좋은 기업이 많다. 1, 2월 실적 달성을 못 한 기업이 그렇다. 올해부터 7,530원으로 최저임금이 올랐고 7월부터는 300인 이상 기업은 52시간 근로 시간제를 적용받는다. 임금은 오르고 근로시간은 단축해야 하는 상황이라 인건비 부담이 큰 중소기업은 물론, 대기업도 고민이 많은 것 같다. 중소기업은 두 가지가 모두 문제이고 대기업은 인건비보다는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생산성 … [Read more...] about 직원들에게 돈 많이 못 주는 회사라면, 조직문화라도 바꿔줘라

더 편리하고 간단하게, 하지만 완벽한 한 끼: 대용식

2018년 3월 29일 by 문정훈

더 편리하고 간단하게, 하지만 완벽한 한 끼: 대용식

간편식도 불편하다. 대용식으로 간다. 가정 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이 대세다. 앞으로도 계속 대세일까? 국내에서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1인 가구 비율이 거의 절반에 달한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주된 이유는 대부분 ‘시간이 없기 때문’이라고 답한다. 그런데 그들 대부분은 할 수만 있다면 균형 잡힌 식사를 원한다고 이야기한다. 그들의 영양 균형과 건강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도 아침에 밥할 시간은 없다. 간편식이 있지 않는가? 씻고 나가기 … [Read more...] about 더 편리하고 간단하게, 하지만 완벽한 한 끼: 대용식

각자도생 사회에서 살아남는 법

2018년 3월 29일 by 단비뉴스

각자도생 사회에서 살아남는 법

빌 클린턴 행정부 시절 노동부 장관을 역임한 로버트 라이시는 저서 『위기는 왜 반복되는가』에 흥미로운 러시아 민담 하나를 소개한다. 가난한 집 농부는 부잣집이 소유한 염소를 갈망했다. 농부는 매일 신에게 기도했다. 기도에 응답한 신은 농부에게 소원을 묻는다. 농부는 염소를 달라는 소원 대신 이런 소원을 빈다. “부잣집 염소를 죽여주세요.” 로버트 라이시는 행동경제학자들의 말을 빌려 강조한다. “사람은 자기 것을 얻는 것보다, 부당하게 얻었다고 여겨지는 사람의 소유물 빼앗기를 … [Read more...] about 각자도생 사회에서 살아남는 법

타인의 취향을 배려하는 문화

2018년 3월 29일 by 퀘벤하운

타인의 취향을 배려하는 문화

우리나라는 한민족이라는 미명 아래 지난 오랜 세월을 무언가 하나의 공통된 기준으로 타인을 평가하고 재단해 왔다.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나라 소설 중 맨부커상이라는 세계적인 상을 받은 작품의 제목은 '채식주의자'이며, 소설의 초반을 이루는 에피소드는 고기를 잘 먹던 주인공이 난데없이 채식을 한다는 장면이다. 그리고 남편을 비롯해 엄마와 아빠, 그 외 기타 가족들은 채식을 하겠다는 주인공에게 무리하게 고기를 주입하려 하는 민망스러운 장면이 연속적으로 나열된다. 외국, 그중에서 상당히 많은 … [Read more...] about 타인의 취향을 배려하는 문화

욜로(YOLO)의 두 얼굴

2018년 3월 29일 by 보헤미안

욜로(YOLO)의 두 얼굴

지금 현재의 행복에 충족하며 살고 계신가요? 아니면 미래의 행복을 위해서 희생의 현재를 살고 계신가요? 사실 전자든 후자든 옳고 그른 것은 없습니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서 가치관이 이끄는 대로 살아가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삶의 주인공은 본인이어야 합니다. 부모도 자식도 이런 측면에서는 타인입니다. 과거 많은 사람은 미래를 위해서 현재를 희생했습니다. 좀 더 넓은 집으로 가기 위해서 사고 싶은 옷을 사지 않고 저축을 했고,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 저녁이 없는 삶을 살았습니다. 정말 … [Read more...] about 욜로(YOLO)의 두 얼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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