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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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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류와 멋을 아는 주당들의 맛있는 성지, 서울 막걸리 맛집 5곳

2018년 3월 30일 by 식신

풍류와 멋을 아는 주당들의 맛있는 성지, 서울 막걸리 맛집 5곳

막걸리는 ‘아무렇게나 함부로’ 또는 ‘조잡하다’는 의미인 ‘마구’의 준말 ‘막’과 ‘거르다’는 뜻의 ‘걸리’가 합쳐진 말로 ‘아무렇게나 걸러낸 술’을 뜻한다. 또한 막걸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민속주로 흐리고 탁한 술이라서 탁주, 농사를 지을 때 먹는 술이라서 농주, 백성이 가장 즐겨 마시는 술이라서 향주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렸다. 만드는 법은 찹쌀, 멥쌀, 보리쌀, 밀가루 등을 찐 다음 수분을 건조한 후 누룩과 물을 섞고 일정한 온도에서 발효시킨 후 청주를 따로 떠내지 않고 … [Read more...] about 풍류와 멋을 아는 주당들의 맛있는 성지, 서울 막걸리 맛집 5곳

정신장애인은 세상에 있고, 세상에 없다

2018년 3월 30일 by 서늘한여름밤

정신장애인은 세상에 있고, 세상에 없다

원문: 서늘한여름밤의 블로그 … [Read more...] about 정신장애인은 세상에 있고, 세상에 없다

그 남자의 공구: 38세 현악기 제작자 김주표

2018년 3월 30일 by 산업정보포털 i-DB

그 남자의 공구: 38세 현악기 제작자 김주표

170억 원(1590만 달러). 세계에서 가장 비싼 바이올린 가격이다. 이른바 ‘스트라디바리우스’라 불리는 바이올린으로, 이탈리아 현악기 장인 안토니오 스트라디바리의 작품이다. 그가 나고 자란 이탈리아 크레모나에는 바이올린 제조를 배우기 위해 전 세계인들이 모여든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다. 크레모나 출신의 유학파들이 바이올린 제조 시장의 주류를 형성한다. 경기도 안산에서 현악공방을 운영 중인 김주표 제작자는 순수 국내파다. 바이올린 목재 수입부터 자르기, 다듬기, 붙이기, 칠하기, 마무리까지 … [Read more...] about 그 남자의 공구: 38세 현악기 제작자 김주표

1930년대의 일본

2018년 3월 30일 by Orca

1930년대의 일본

1929년 미국발 경제 대공황이 휩쓸기 전 일본은 이미 금융위기를 겪고 있었습니다. 일본의 금융산업은 아직 성숙하지 않은 상태였던데다가 1923년 발생한 관동대지진의 피해를 복구한다는 명목으로 발생한 거액의 대출은 부실화되고 있었습니다. 이런 부실채권들은 제대로 대손상각 및 감액손실 처리 등을 실시하지 않았죠. 일본 은행의 재무구조는 그들의 재무제표로 파악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취약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1927년 봄이 되자 몇몇 은행들이 곤경에 처해있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합니다. … [Read more...] about 1930년대의 일본

『미실』의 김별아 소설가와 함께하는 서울산책

2018년 3월 30일 by 허희정

『미실』의 김별아 소설가와 함께하는 서울산책

무서운 속도로 변화하는 서울 서울이라는 도시를 생각할 때, 아무래도 요즘 사람들이 떠올리는 것은 서울이라는 도시가 지닌 역사와 시간의 무게보다는 경제적으로 크게 발달한, 메트로폴리스로서의 서울의 모습인 듯하다. 실제로 ‘한강의 기적’과 같은 전 세기의 수사를 굳이 동원하지 않더라도 서울의 지역내총생산(GRDP)은 2014년에 이미 327조에 다다랐으며, 그 인구수는 1,000만에 육박한다. 늘어난 것은 서울이라는 도시의 경제적 가치나 인구수만이 아니다. 한때 사대문 안을 이르는 … [Read more...] about 『미실』의 김별아 소설가와 함께하는 서울산책

마이크로 콘텐츠, 이해하고 사용하기

2018년 3월 30일 by 슬로워크

마이크로 콘텐츠, 이해하고 사용하기

우리는 주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이야기를 접합니다. 많은 콘텐츠를 쉽게 접하지만 집중하는 시간은 줄어드는데요. 이런 환경에 적합한 콘텐츠 유형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마이크로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이크로 콘텐츠의 정의부터 장점, 제작 팁까지 소개합니다.   마이크로 콘텐츠란 콘텐츠를 작은 단위로 나누어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음악을 예로 들면, 과거에는 CD를 구매하여 전곡을 다 들었죠. 요즘은 하나의 음원을 선택적으로 듣는 것도 이에 … [Read more...] about 마이크로 콘텐츠, 이해하고 사용하기

우울한 고등학생의 시대

2018년 3월 30일 by 격암

우울한 고등학생의 시대

전에 봤던 일본 영화 몇 가지를 뒤적거렸다. 〈노래혼〉이라는 영화를 틀어보니 계속 보기에 오글거릴 정도로 과장된 행동을 계속하는 여고생 역의 카호가 나온다. 그러고 보니 〈워터보이즈〉나 〈스윙걸즈〉 같은 영화가 생각난다. 물론 서로 매우 다른 영화로 사람마다 호불호가 다를 테지만 고등학생들을 주인공으로 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렇게 일본에는 고등학생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가 많다. 그것은 일본인들이 그만큼 그 시절을 평생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시절로 여긴다는, 혹은 여겼다는 증거가 … [Read more...] about 우울한 고등학생의 시대

두 대통령의 감빵생활, 그리고 ‘생각나는 그 사람’

2018년 3월 30일 by 임예인

두 대통령의 감빵생활, 그리고 ‘생각나는 그 사람’

보수정권 9년, 국가정보원의 오욕 정보와 기밀을 다루며 총칼 없는 전쟁을 수행하는 위대한 영웅들, 음지에서 일하며 양지를 지향하는 무명의 헌신. … 이어야 하는데, 그게 이상처럼 잘 되지만은 않았다. 국가정보원 얘기다. 특히 이명박/박근혜 보수 정권 9년 동안 일어난 사건들은 좀 많이 심각했다. 노무현 ‘논두렁 시계’ 여론조작 사건, NLL 대화록 유출 사건, 블랙리스트 작성, 간첩 사건 증거 조작 사건… 특히 정치 개입은 노골적인 수준이었다. 2012년 18대 대선을 전후하여 … [Read more...] about 두 대통령의 감빵생활, 그리고 ‘생각나는 그 사람’

요즘 유행하는 엄마

2018년 3월 30일 by 단비뉴스

요즘 유행하는 엄마

“그놈의 민방위 훈련만 아니었어도···.” 우리 엄마 신세 한탄의 시작이다. 대학생 때 학교 마치고 집에 가는 길, 민방위 훈련 사이렌이 울려 근처 오락실로 급히 들어갔는데 그때 옆에 앉은 남자가 엄마에게 한눈에 반해 쫓아왔다. 10분만 이야기하자던 그는 매일같이 자기를 보러 왔고 어느새 결혼식장에 같이 손잡고 들어가더란다. 신혼을 즐길 새도 없이 한 달 만에 내가 생겼고 시어머니가 그토록 바라던 아들까지 낳아 키우다 보니 이렇게 늙어버렸다는 이야기다. 그러니까 그 사이렌 때문에 아빠와 … [Read more...] about 요즘 유행하는 엄마

온라인 매출 비중을 높이자고?

2018년 3월 30일 by Peter

온라인 매출 비중을 높이자고?

오프라인 기반의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기업들은 최근 10년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해야만 하는 당위성을 점점 강력하게 마주했을 것입니다. 매출 규모가 크고 기업이 혁신성이 없다면 이제야 이런 고민을 하는 기업이 있을 것이고, 혁신성이 있는 기업은 매출 규모를 떠나 이미 상당 부분 진행되어 있습니다. 이제야 온라인 비중을 늘리겠다고 생각한 기업은 어쩌면 단순히 온라인 매출이라는 열매만 바라보고 그런 이야기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최근 들은 재미있는 이야기 중 하나는 온라인 매출을 늘리자고 마음먹은 … [Read more...] about 온라인 매출 비중을 높이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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