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용, 용손, 한국 용의 특징은 무엇일까?

2018년 3월 28일 by 곽재식

용, 용손, 한국 용의 특징은 무엇일까?

괴물 백과 사전에서 많은 괴물을 다루었습니다만, 조선 초기 책인 ‘동국여지승람’에서 당시 조사 되었던 지역별 설화, 전설을 보면 가장 많이 등장하는 괴물은 단연 ‘용’이었습니다. 요즘도 어지간한 우리나라 산에는 용이 올라갔다는 계곡이라든가, 용이 나왔다는 구멍, 용이 사는 연못 같은 것들은 하나씩 전설로 내려오니 당연하다면 당연한 일입니다. 중국 고전에서는 예로부터 용이 임금의 상징이라든가, 용이 승천한다든가, 용이 비를 내리게 한다든가, 아주 옛날에 용을 길들이던 사람이 있었다든가 … [Read more...] about 용, 용손, 한국 용의 특징은 무엇일까?

“날 사랑해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제발 사랑해줘. 그런데 네가 상처받는 건 괜찮아.”

2018년 3월 27일 by 두꺼비

“날 사랑해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제발 사랑해줘. 그런데 네가 상처받는 건 괜찮아.”

한 헐리우드 가수가 한국 남자 아이돌의 노래를 자신의 콘서트에서 부른 적이 있다. 이들은 더 나은 퍼포먼스를 하기 위해 '아시아인 얼굴' 분장을 했다고 말했다. 아시아인을 흉내 내기 위해 검은 가발을 쓰고, 피부색은 노랗게 했으며, 눈도 찢어지게 아이라인을 그려놨다. 한국 보이밴드의 특징인 '메트로 섹슈얼' 이미지를 강조하는 옷차림과 몸짓까지 선보였다. 콘서트에 있었던 아시아 출신 관객들이 인종 차별이라며 비난하자, 놀리려는 의도가 아닌 공연과 예술을 위한 순수한 의도였다는 변명을 … [Read more...] about “날 사랑해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제발 사랑해줘. 그런데 네가 상처받는 건 괜찮아.”

우리는 왜 ‘나 혼자 산다’ 처럼 깔끔하게 살지 못할까?

2018년 3월 27일 by 오종택

우리는 왜 ‘나 혼자 산다’ 처럼 깔끔하게 살지 못할까?

고시원에서 <나 혼자 산다> 찍기 MBC <나 혼자 산다>를 열심히 챙겨봤다. 나 혼자 살았기 때문이다. 혼자 살다 보니 혼자 사는 남들의 인생이 궁금해지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특히 청소하는 장면들이 좋았다. 무력하게 늘어져 지내지는 않겠다는 나름의 각오를 다질 수도 있고 말이다. 남들의 인생으로 자극을 받았으니 이번엔 내가 직접 실천할 차례였다. 그래, 미니멀리즘이 어디 멀리 있겠는가. 쓸고 닦으면서 나만의 공간을 미니멀하게 추구하면 그만이지. 내일부터 나의 … [Read more...] about 우리는 왜 ‘나 혼자 산다’ 처럼 깔끔하게 살지 못할까?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의 정의와 4가지 유형

2018년 3월 27일 by 박세용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의 정의와 4가지 유형

최근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지만 그 정의나 해석이 각양각색이라 이를 한번 정리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이 무엇인지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른 마케팅(혹은 데이터드리븐 이전의 마케팅)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답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좁혀 다룬다고 전제할 때 마케팅이란 “메시지와 미디어, 그리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결정과 실행을 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타깃 그룹을 동일한 속성 그룹으로 보고 TV, 신문, … [Read more...] about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의 정의와 4가지 유형

‘라이프 스타일’, 살다 보면 생기는 것

2018년 3월 27일 by 김경빈

‘라이프 스타일’, 살다 보면 생기는 것

라이프 스타일 ‘라이프 스타일’, 우리말로 옮기자면 ‘생활양식’ 정도 되겠다. 입고, 먹고, 사는 전반적인 생활의 방식 또는 콘셉트랄까, 뭐 그런 거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라이프 스타일의 종류가 지금처럼 다양하게 용어화되지도 않았고, 심지어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단어조차도 지금처럼 흔하게 사용되지 않았다. 그 시절에도 분명 모두가 모두의 ‘라이프’를 살아내고 있었을 텐데. ‘스타일’이라는 것을 대표적인 특징으로 말할 수는 있지만 다양한 변주와 경계의 모호성 때문에 그 실체는 저마다 … [Read more...] about ‘라이프 스타일’, 살다 보면 생기는 것

무상 서비스는 공짜가 아니다

2018년 3월 27일 by 유춘식

무상 서비스는 공짜가 아니다

얼마 전 TV 프로그램에서 한 출연자가 자랑삼아 한 말이 귓전을 맴돈다. 한때 인기가 높아 꽤 많은 소득이 있었고, 평소 절약하는 생활 습관으로 나이가 든 현재까지도 아주 재산을 많이 모은 것으로 알려진 사람이다. 이 출연자는 평소 생활비가 얼마나 드는지 얘기하는 도중 “교통비는 공짜잖아”라면서 거의 생활비가 들지 않는다고 자랑했다. 노인들에게 교통비를 받지 않는 제도를 말하는 것이다. 하지만 노인들에게 교통비를 받지 않는 제도의 문제는 생각보다 심각하다. 일반적으로 이런 제도에 … [Read more...] about 무상 서비스는 공짜가 아니다

올 봄에도 벚꽃나무 아래에서 울기만 할텐가?

2018년 3월 27일 by 이찬우

올 봄에도 벚꽃나무 아래에서 울기만 할텐가?

벚꽃엔딩이 차트에 슬금슬금 얼굴을 들이밀고 있다. 그렇다. 봄이 오고야 만 것이다. 벚꽃 개화 시기는 4월 초, 몇 주가 채 남지 않았다. 불안하고 초조하다. 올해도 장범준의 염소 소리에 맞춰 눈물을 흘릴 것 같은 기분이 든다. 그렇다고 당장 연애를 시작할 수 있을 리는 만무하다. 늦게 퇴근하고 아침 일찍 출근하는 일상을 반복하는데, 무슨 수로 썸을 만들 것인가. 기회를 넓혀야 연애를 할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간다. 그중에서 최고의 방법은 글로벌(Global)한 경험을 하는 … [Read more...] about 올 봄에도 벚꽃나무 아래에서 울기만 할텐가?

알 듯 말 듯 묘한 공격을 하는 사람들의 심리

2018년 3월 27일 by 멘탈경험디자이너 조명국

알 듯 말 듯 묘한 공격을 하는 사람들의 심리

우리는 때때로 상대로부터 알 듯 말 듯 묘한 공격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뭐라고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그 대화 및 행동이 끝난 후에 기분이 나쁘고 뭔가 물먹은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그런 공격 말이죠. 공격을 알 듯 말 듯 행하기에 대놓고 반격하기도 애매합니다. 공격을 받은 사람이 갈등을 일으키고 싶지 않아 하는 유형이라면 그 공격을 그냥 참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지요. 하지만 이 공격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상대는 교묘하게 책임을 회피해 나갑니다. 오늘은 알 듯 말 듯 공격에 관한 이야기와 … [Read more...] about 알 듯 말 듯 묘한 공격을 하는 사람들의 심리

여전히, 카드뉴스는 살아 있다: 1인 콘텐츠 제작자 이은지 인터뷰

2018년 3월 27일 by 리승환

여전히, 카드뉴스는 살아 있다: 1인 콘텐츠 제작자 이은지 인터뷰

SNS에 궁금한 게 있다면 이 사람에게 물어보라 Q. 누구십니까? 카드뉴스 콘텐츠만, 한 우물만 파는 사람입니다. Q. 요즘 카드뉴스 망해간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여전히 카드뉴스 콘텐츠는 리소스 대비 아웃풋이 굉장히 좋아요. 영상은 아무리 인기가 좋다 해도 시간과 노력이 너무 많이 들어요. 이제 콘텐츠 마케터라면 전반적인 콘텐츠 확산 전략을 좀 새로 짜야 할 것 같아요. 페이스북이 본진이든 아니든, 최대한 다양한 채널에 뿌려야 한다는 거죠. Q. 다른 … [Read more...] about 여전히, 카드뉴스는 살아 있다: 1인 콘텐츠 제작자 이은지 인터뷰

오직 스필버그만이 만들 수 있는 걸작

2018년 3월 27일 by 동구리

오직 스필버그만이 만들 수 있는 걸작

1975년 <죠스>는 놀라움 그 자체였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이 영화를 통해 블록버스터라는 용어를 만들어냈다. 그로부터 40여 년이 지난 2018년, <더 포스트>와 한 달 간격으로 국내에 개봉하는 <레디 플레이어 원>은 스필버그가 왜 블록버스터의 창시자인지, 그리고 여전한 현역이자 80~90년대를 휩쓸었던 블록버스터의 제왕인지 증명하는 작품이다. <레디 플레이어 원>은 스필버그가 만들어낸 또 하나의 걸작이자 극장에 앉아 보고 있는 장면 하나하나가 … [Read more...] about 오직 스필버그만이 만들 수 있는 걸작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721
  • Page 722
  • Page 723
  • Page 724
  • Page 725
  • …
  • Page 1584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