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실패를 자주, 빠르게 해야 하는 이유

2024년 1월 15일 by 천영록

실패를 자주, 빠르게 해야 하는 이유

1. 많이 알려진 이야기지만, 실험(시도, 시행착오)을 자주 하는 게 좋다. 실험을 자주 하는 것도 요령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피드백이 빨라야 한다'라는 것이다. 즉 성패를 빨리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관련해서 ​인상 깊게 읽은 이야기들이 몇 개 있다. 첫째로 자신의 검진이나 치료에 대한 확인 과정의 사이클이 느린 의사들은, 업력이 길어져도 실력이 별로 개선되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자신이 틀렸다면 생각을 수정했을 것이고, 생각이 맞았다면 강화했을 것이다. 그러나 답을 … [Read more...] about 실패를 자주, 빠르게 해야 하는 이유

삼성 반도체는 ‘오락실’이 있어 가능했다? 오락실의 역사!

2024년 1월 12일 by 사소한 것들의 역사

삼성 반도체는 ‘오락실’이 있어 가능했다? 오락실의 역사!

????️오락실 오락에 필요한 시설이 되어 있는 방. 또는 오락을 하는 방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1. 갤러그는 메이드인 청계천?! 1978년 미국의 비디오 게임 회사 아타리가 제작한 〈브레이크아웃(일명 벽돌 깨기)〉이 한국에 등장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1979년에는 〈스페이스 인베이더〉가 도입되며 오락실도 전국적으로 확산되었죠. 그리고 1982년, 계보를 잇는 슈팅 게임 〈갤러그〉의 등장으로 전자오락실이 대유행하기 시작합니다. 당시 이 게임이 … [Read more...] about 삼성 반도체는 ‘오락실’이 있어 가능했다? 오락실의 역사!

격동의 2023 맥주 전쟁, 각 회사별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2024년 1월 11일 by 마시즘

격동의 2023 맥주 전쟁, 각 회사별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올해의 맥주시장이요? 하이볼과의 전쟁이었는데요? 코로나19가 끝나면 많은 것이 돌아올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많은 것이 이미 변해버렸다. 음료로 치자면 ‘맥주’의 상황이 많이 변했다. 편의점 맥주코너에만 가도 알잖아. 그 많던 수제맥주, 수입맥주는 모두 어디로 간 거지? 여전히 맥주는 많은 사랑을 받는 술이지만, 상황이 변했다. 예를 들면 테라의 하이트진로가 100주년을 앞두고 신제품을 내며 맥주전쟁을 시작했다 오비맥주(카스)와 롯데칠성음료(클라우드)가 전쟁에 적극 … [Read more...] about 격동의 2023 맥주 전쟁, 각 회사별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회의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마라

2024년 1월 10일 by 박진우

회의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마라

최근 있었던 모기업 임원 코칭의 한 장면이다. 박사님, 사장님께서도 우리 회사의 급여 수준이 경쟁력이 있는 수준으로 향상되었으니, 외적 동기가 아닌 내적 동기로 구성원을 리딩하라고 강조하시는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상무님 스스로 외적 동기보다 내적 동기를 우선시하는 말과 행동,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내적 동기를 중시하는 리더의 태도가 구성원들의 외적 동기를 약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지금부터 … [Read more...] about 회의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마라

일에 재미를 붙일 수 있는 방법

2024년 1월 9일 by 허용회

일에 재미를 붙일 수 있는 방법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야기일 것이다. 일할 때 재미가 붙어야, 더 오래 일할 수 있고 스트레스도 덜 받으며 더 나은 성취를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일 터이다. 그래서 인생 계획을 고민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꿈꾼다. '덕업일치', 내가 진짜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을 말이다. 심리학자들 역시 '즐기는 자'의 손을 들어준다. 단지 노력만 하는 자는 적당히 노력하면서 즐기기까지 하는 자를 따라올 수 없다. 심리학자들은 놀라운 성취를 이룬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 … [Read more...] about 일에 재미를 붙일 수 있는 방법

가장 오래된 모기 화석이 알려준 사실: 옛날에는 수컷 모기도 흡혈을 했다

2024년 1월 8일 by 고든

가장 오래된 모기 화석이 알려준 사실: 옛날에는 수컷 모기도 흡혈을 했다

과학자들이 백악기 초기 가장 오래된 모기 화석에서 놀라운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그것은 수컷 모기도 흡혈을 했다는 사실입니다. 중국 과학원 난징 지질학 및 고생물학 연구소 및 레바논 대학의 다니 아자르 (Dany Azar)와 그 동료들은 레바논에서 발견된 백악기 초기 호박(amber) 속 모기를 상세히 분석했습니다. ​두 마리의 수컷 모기는 피를 빨아먹는 암컷 모기에서 볼 수 있는 주사기 같은 날카로운 주둥이를 지니고 있습니다. 주사기 같은 주둥이는 사실 식물의 수액을 빨아먹는 … [Read more...] about 가장 오래된 모기 화석이 알려준 사실: 옛날에는 수컷 모기도 흡혈을 했다

영화 〈괴물〉, 외면했던 질문들에 답하다

2024년 1월 5일 by 아쉬타카

영화 〈괴물〉, 외면했던 질문들에 답하다

※ 영화 <괴물>에 대한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카모토 유지가 각본을 쓴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신작 <괴물 (怪物, MONSTER, 2023)>.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직접 각본을 쓰지 않은 드문 작품이지만 (데뷔작 '환상의 빛 (1995)'을 제외하면 모두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괴물>은 <어느 가족> <브로커> 등 그의 최근작들과 궤를 같이하는 연장선에 있는 동시에, 주로 드라마를 통해 탁월한 각본을 선보였던 … [Read more...] about 영화 〈괴물〉, 외면했던 질문들에 답하다

스티브 잡스는 자녀에게 아이패드를 못 쓰게 했다

2024년 1월 4일 by 정은균

스티브 잡스는 자녀에게 아이패드를 못 쓰게 했다

1. 얼마 전 책 읽기 동아리 활동을 하는 학생들과 스마트폰 올바르게 쓰는 자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말머리에 ‘균형’이라는 말을 먼저 꺼냈다. 하루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1시간이라면 종이 책을 적어도 1시간 정도 읽자는 뜻에서였다. 이것은 최소한의 조건이다. 나는 말 끄트머리에 종이책 읽는 시간이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훨씬 넘어서야 한다며 책과 책 읽기의 가치와 의미를 강조하였다. 몇 가지 근거를 들었다. 종이책 매체와 인터넷 매체 간의 역사적인 검증 상황의 … [Read more...] about 스티브 잡스는 자녀에게 아이패드를 못 쓰게 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아주 똑똑할 필요는 없다

2024년 1월 2일 by 피우스

부자가 되기 위해 아주 똑똑할 필요는 없다

※ 이 글은 Bloomberg에 기고된 「You Don't Have to Be Smart to Get Rich」를 번역한 글입니다. "그렇게 똑똑한데, 왜 부자가 아닐까?" 학자들, 특히 경제학자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제기되어 왔던 질문이다. 훌륭한 질문이기도 하다. 이 질문은 사업가들에게도 적용된다. 지능의 한 척도일 뿐인 IQ와 근로 소득과의 연관성은 그리 강하지 않다는 게 점점 증명되고 있기 때문이다. 눈에 띄는 증거도 있다. 스웨덴 대기업 CEO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 [Read more...] about 부자가 되기 위해 아주 똑똑할 필요는 없다

‘여기가 진짜’ 어르신 핫플 5

2023년 12월 29일 by 식신

‘여기가 진짜’ 어르신 핫플 5

맛집을 구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후기가 좋거나, 평점이 높거나, 친구가 맛있다고 소개하거나, 유명한 집이거나 등등. 이렇듯 수많은 맛집 구별법이 있지만 그중 확실한 맛집 구별법은 따로 있다. 바로 어르신들이 많이 가는 식당! 맛에 솔직하고 젊은 시절부터 다닌 오래된 맛집들을 많이 알고 계신 어르신이 많은 식당은 거의 실패하는 법이 없다. 동대문 골목에 숨어있는 꼬리곰탕 맛집부터, 소주 한잔 걸치기 좋은 메기매운탕집, 매일매일 들어오는 생물 생선으로 끓이는 생선찌개 … [Read more...] about ‘여기가 진짜’ 어르신 핫플 5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36
  • Page 37
  • Page 38
  • Page 39
  • Page 40
  • …
  • Page 1589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