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자질 없는 리더보다 준비 없는 리더가 더 나쁘다

2021년 3월 8일 by Mark

자질 없는 리더보다 준비 없는 리더가 더 나쁘다

내가 진행하는 직장인 토론 모임에서 종종 리더십과 창업가 정신을 주제로 다룰 때가 있다. 그때마다 한두 발 물러서서 토론에 참여하는 멤버들이 있는데, 이야기를 들어보면 자신들은 아직 리더가 된다는 것이 남의 이야기 같이 들려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기가 망설여진다고 했다. 이런 멤버들에게 내가 자주 하는 말이 있다. 우리는 누구나 리더가 됩니다. 리더 역할을 회사라는 울타리 안에서만 생각하지 마세요. 회사든, 가정이든, 커뮤니티든, 사람들이 모이는 어디서든 우리는 리더가 될 것이고 그 시점은 생각보다 … [Read more...] about 자질 없는 리더보다 준비 없는 리더가 더 나쁘다

극강의 바삭함과 촉촉함, 인생 돈가스 신흥 강자 5곳

2021년 3월 5일 by 식신

극강의 바삭함과 촉촉함, 인생 돈가스 신흥 강자 5곳

돼지고기에 달걀 물과 튀김옷을 차례로 입힌 뒤 기름에서 바삭하게 튀겨 낸 ‘돈가스’. 얇은 고기 두께와 반죽이 특징인 한국식 돈가스를 시작으로 프랑스의 ‘커틀릿’, 오스트리아의 ‘슈니첼’ 등 국가별로 다채로운 모습과 맛으로 발전해왔다. 다양한 종류 중, 고기를 두툼하게 썰어 육즙을 살린 일본식 ‘돈가스’는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다. 숙성 과정을 통해 풍미와 부드러운 육질을 살아난 고기로 선보이는 돈가스는 소스 없이 먹어도 될 만큼 그 자체로 훌륭한 맛을 자랑한다. 최근 돈가스 … [Read more...] about 극강의 바삭함과 촉촉함, 인생 돈가스 신흥 강자 5곳

스트리밍 전성시대, 콘텐츠 빅뱅과 선택의 늪

2021년 3월 5일 by 루이스

스트리밍 전성시대, 콘텐츠 빅뱅과 선택의 늪

※ 팩트 위주로 작성했으며 개인적인 소견이 존재합니다. 사실과 다르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작성된 내용 중 일부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했습니다. 「Netflix surpasses 200 million subscribers, but has more competition than ever in 2021」, The Verge, 2021.1.19 「Everything wrong with Disney Plus」, TechRadar, … [Read more...] about 스트리밍 전성시대, 콘텐츠 빅뱅과 선택의 늪

우주 먼지가 인간에 대해 말해주는 것들

2021년 3월 5일 by 뉴스페퍼민트

우주 먼지가 인간에 대해 말해주는 것들

※ Quanta Magazine의 「Matt Genge Uses Dust From Space to Tell the Story of the Solar System」을 번역한 글입니다. 지표면 1㎡에는 매년 약 10개의 우주 먼지가 떨어집니다. 즉 우주먼지는 어디에나 있다는 뜻이죠. 길거리에도 있고 당신의 집에도 있습니다. 지금 당신 옷에 묻어 있을 수도 있지요.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에서 유성진(micrometeorites)이라 불리는 우주 먼지를 연구하는 행성과학자 매튜 겐지의 … [Read more...] about 우주 먼지가 인간에 대해 말해주는 것들

왜 대중은 일론 머스크, 캐시 우드, 차마스 팔리하피티야에게 열광할까?

2021년 3월 5일 by 피우스

왜 대중은 일론 머스크, 캐시 우드, 차마스 팔리하피티야에게 열광할까?

※ Bloomberg opinion의 「Why Reddit Loves Elon Musk, Cathie Wood and Chamath Palihapitiya」를 번역한 글입니다. 투자 세계를 사로잡은 일련의 게임스탑 사건은 일정 부분 현 체제에 대한 분노에 힘입은 바 크다. 한쪽에는 스스로를 주식시장 민주화를 위한 십자군이라고 생각하는 개미 투자자들이 있었고, 그들은 고전 중인 오프라인 소매회사라도 주가를 급등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다른 한쪽에는 주가란 모름지기 회사의 재정적 … [Read more...] about 왜 대중은 일론 머스크, 캐시 우드, 차마스 팔리하피티야에게 열광할까?

쿠팡의 성장과 의류 PB: 이익을 얻으려면 집중할 전략이 있어야 한다

2021년 3월 5일 by Peter

쿠팡의 성장과 의류 PB: 이익을 얻으려면 집중할 전략이 있어야 한다

쿠팡이 처음 시장에 등장했을 때 지금처럼 잘 될 거라고 예상한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소셜 3사'로 불리며 그나마 후발주자로 막대한 광고비를 집행하며 TV 광고한 시절도 있었죠. 하지만 이후 쿠팡이 걸어온 길은 우리가 이제 알듯 무모할 정도로 기존 비즈니스 문법을 파괴하며 성장했죠. 쿠팡은 '아마존'이라는 분명한 모델이 있습니다. 정확하게 모방 중입니다. 비즈니스 구조부터 기업 문화의 디테일까지 아마존이 되고 싶어 합니다.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에 대응하는 서비스가 아직 … [Read more...] about 쿠팡의 성장과 의류 PB: 이익을 얻으려면 집중할 전략이 있어야 한다

색상이 구매 전환율을 어떻게 증가시키는가?

2021년 3월 5일 by 김현욱

색상이 구매 전환율을 어떻게 증가시키는가?

※ Hexorial Studio의 「How Color Increases Conversion Rates?」를 번역한 글입니다. 설득이 수반될 때, 그 느낌은 주요 대상 중 하나다. 말이나 그림이 아닌 무의식은 사람들의 감정에 더 호소해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형성한다. 그러나 색상 심리학은 일반적으로 홍보와 웹사이트 스타일에 있어서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주제다. 색상 선호도는 사람마다 크게 다르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이 빨강이나 파랑을 좋아하더라도, 심지어 동시에 … [Read more...] about 색상이 구매 전환율을 어떻게 증가시키는가?

너무 자존감이 높아서 별로인 사람의 특징

2021년 3월 4일 by 멘탈경험디자이너 조명국

너무 자존감이 높아서 별로인 사람의 특징

여러분은 주위에서 이런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저 사람은 자존감이 너무 높아서 별로야. 보통 이런 말을 쓰게 되는 경우는 누군가가 큰 자신감을 갖고, 자기 위주로만 생각하고 행동하고, 단언하며, 타인에게 공감하지 못할 때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 모습은 '자존감이 너무 높아서' 나오는 모습이 아닙니다. 애초에 자존감이 너무 높다는 개념은 없거든요. 이는 자존감의 원리를 최초로 명확하게 규명한 학자로서 ‘자존감 개념의 아버지’로 불리는 너새니얼 브랜든이 … [Read more...] about 너무 자존감이 높아서 별로인 사람의 특징

설득하지 마세요, 설명하세요

2021년 3월 4일 by 김영학

설득하지 마세요, 설명하세요

직장인이 각자의 자리에서 사부작사부작 무언가를 만드는 이유는 모두 똑같다. 바로 누군가를 설득하기 위함이다. 아이러니한 것은 설득을 목표로 일을 하다 보니, 도리어 설득력이 약해지고, 약해진 설득력은 이해조차 되지 않는 결과물을 만들게 하는 것이다. 급기야 만든 사람은 '일 못하는 사람'으로 낙인찍히기까지 한다. 그럼 우리는 설득하려는 것일까, 호소하는 것일까. 설득 이전에 설명부터 이해할 수 있도록 제대로 해야 하지 않을까.   일을 잘하는 사람이 설명, 설득도 … [Read more...] about 설득하지 마세요, 설명하세요

렘데시비르보다 낫다? 플리티뎁신이 새로운 코로나19 치료제가 될 수 있을까

2021년 3월 4일 by 고든

렘데시비르보다 낫다? 플리티뎁신이 새로운 코로나19 치료제가 될 수 있을까

현재 수많은 과학자가 코로나 19 치료제를 찾기 위해 도전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기존의 약물 가운데 SARS-CoV-2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는 약물을 찾아보는 것입니다. 이미 승인되어 시판되는 약물을 사용하는 것이 개발 기간과 비용을 크게 단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미국, 프랑스, 스페인의 국제 과학자팀은 다발성 골수종(multiple myeloma) 치료제로 사용했던 약물인 플리티뎁신(Plitidepsin), 상품명 아플리딘(Aplidin)이 실험실 환경에서 … [Read more...] about 렘데시비르보다 낫다? 플리티뎁신이 새로운 코로나19 치료제가 될 수 있을까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197
  • Page 198
  • Page 199
  • Page 200
  • Page 201
  • …
  • Page 1584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