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야기는 많은 직장인들이 아침마다 메일링 서비스로 받아 보는 고도원의 아침편지 중 하나로 시작하겠습니다. 세 명의 벽돌공이 부지런히 벽돌을 쌓고 있었다. 어떤 사람이 그 벽돌공에게 물었다.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첫 번째 벽돌공이 이렇게 대답했다. "벽돌을 쌓고 있어요." 두 번째 벽돌공이 대답했다. "시간당 9달러 30센트짜리 일을 하고 있소." 세 번째 벽돌공은 이렇게 대답했다. "나요? 나는 지금 세계 최대의 성당을 짓고 있어요." 이 세 사람의 미래는 과연 … [Read more...] about 하고 싶은 일을 하면 행복해질 것이라는 착각
전체글
줄 서서 먹는 요즘 핫한 고깃집 5곳
웨이팅은 기본! 오늘은 줄 서서라도 먹고 싶은 요즘 핫한 고깃집 5곳을 소개할게요. 믿고 먹는 브랜드에서 출시한 새로운 업장부터 이색적인 분위기와 공간으로 즐기는 곳까지, 출발해 볼까요? 초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80길 7 숙대입구역 근처에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특수 부위 전문점입니다. 벌써부터 줄 서서 먹을 만큼 핫플로 등극한 곳이에요. 3~4시간 웨이팅은 기본이라는 짚불구이 고깃집 '몽탄'에서 낸 식당이기에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방문하고 … [Read more...] about 줄 서서 먹는 요즘 핫한 고깃집 5곳
모든 디자이너가 가져야 하는 강력한 무료 폰트 22가지
※ LINE25에 기고된 「22 Free Strong Fonts All Designers Should Have」을 번역한 글입니다. 작고 가벼운 폰트만큼이나, 웹 디자이너에게 강하고 굵은 폰트(Bold Fonts)는 필수적입니다. 어떤 디자이너도 가벼운 폰트로만 작업할 수는 없습니다. 굵은 폰트(Bold Fonts)는 사람 시선을 끌고 제품이나 서비스로 이끄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문, 잡지, 웹 사이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 모드에서 굵은 폰트가 사용됩니다. … [Read more...] about 모든 디자이너가 가져야 하는 강력한 무료 폰트 22가지
혹시 내가 욜로(YOLO) 트레이더? 알아보는 10가지 신호
마치 인생은 한 번뿐인 양(You only live once; YOLO) 거래하고 있는 모든 젊은이들을 뭐라고 할 생각은 없다. 젊은이들이 주식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건 어쨌든 좋은 일이다. 그들 중 몇몇은 손실을 보고 있고, 또 볼 것이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사람들은 항상 손실을 봐왔다. 그들 중 몇몇은 나쁜 습관을 배울 수도 있다. 하지만 나이가 많고 경험이 풍부한 투자자들 역시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거나, 올바른 마음가짐을 갖고 있기만 … [Read more...] about 혹시 내가 욜로(YOLO) 트레이더? 알아보는 10가지 신호
BMW가 2천만원이라면 잘 팔릴까?
경영 전략은 어쩌면 2가지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어디에서 경쟁을 해야 하는가? 어떻게 경쟁을 해야 하는가? 애써 어디서, 어떻게 경쟁해야 할지 답을 찾았다 할지라도 부서 간 첨예한 이해관계와 불안으로 갈등이 격화되면서 경영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그래서 '어디에서, 어떻게'라는 본질적인 질문보다도 경영 전략에서 중요한 가치는 바로 '일관성'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전략을 실행하고 움직이기 위해서는 '일관성'이 … [Read more...] about BMW가 2천만원이라면 잘 팔릴까?
함께 배우는 조직을 만드는 방법: 성장 세미나
몇 주 전, 259회차를 맞은 브라운백 커피의 성장 세미나는 외부 연사를 초청해 개최되었다. 멤버들 모두 열띤 토론을 벌이고 늦은 밤까지 고민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첫 창업을 할 때부터 어떻게 다 같이 성장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가득했다. 새로운 것들이 범람하는 이 시대에서 어떻게 우리 멤버들은 미래를 대비할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이 1권 미만의 책을 연간 읽는 국내 실정을 고려하여 스스로 삶에서 배우는 습관을 장착하도록 도우려면 어떤 스위치를 설계해야하는가? 작은 조직의 내부 성장 … [Read more...] about 함께 배우는 조직을 만드는 방법: 성장 세미나
100명이 넘는 마을 사람이 택배 기사를 위한 이벤트에 참가한 이유
택배 그 이상의 것을 배달하는 택배기사 미국 버지니아주 한 마을의 도로가 사람들로 북적였다. 우승한 지역 스포츠팀의 카퍼레이드라도 열린 것처럼, 도로 양옆에 사람들이 가득 찼다. 이윽고 코너에서 차량이 등장했다. 사람들은 자동차 부저를 울리고 손을 흔들었다. 손수 준비한 팻말도 흔들었다. 다만 퍼레이드와 다른 점은, 사람들이 열광한 차량이 택배 차량이었다는 것이다. 택배 기사 Anthony Gaskin는 천천히 택배 차량을 운전하며 자신에게 손을 흔드는 사람들에게 … [Read more...] about 100명이 넘는 마을 사람이 택배 기사를 위한 이벤트에 참가한 이유
‘탈 플라스틱’ 꿈꾸는 세계 3위 플라스틱 폐기국
2020년 미국 과학 학술지 사이언스 어드밴시스(Science Advances)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세계 3위 플라스틱 폐기국이다. 환경부 자료에 의하면 국내 플라스틱 생활 쓰레기는 2009년부터 2018년까지 10년 동안 70% 증가했다. 시민들은 가장 심각한 플라스틱 문제로 무엇을 꼽을까?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정책으로 뭐가 필요하다고 생각할까? 28일 열린 ‘광화문1번가 열린소통포럼’에서는 플라스틱 문제에 대해 4월 7일부터 3주간 빠띠의 온라인 공론장 '타운홀'에서 진행한 … [Read more...] about ‘탈 플라스틱’ 꿈꾸는 세계 3위 플라스틱 폐기국
이기적인 인간은 없다
1.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는 세계적인 명성이나 세평과 달리 기대 이하였다. ‘명허전’. 별점 2개 정도나 줄 수 있을까. 저자가 인간 종을 바라보는 시선에 어떤 특별한 통찰이 담겨 있는 것 같지 않았다. 나는 책을 읽다가 서가로 던져 버리고 싶은 충동이 몇 번이나 일었으나, 그와 무관하게 하라리와 《사피엔스》가 세상에 가져온 충격파는 엄청났다. 그런 유발 하라리가 네덜란드 저널리스트이자 사상가인 뤼트허르 브레흐만이 쓴 《휴먼카인드》(2021, 인플루엔셜)의 추천사 첫머리에서 이렇게 … [Read more...] about 이기적인 인간은 없다
아마존과 스포티파이는 어떻게 사용자를 유지하고 측정할까?
데이터를 활용해 제대로 된 사용자 유지율과 측정 지표를 만드는 방법 본문은 위시켓과 번역가 전리오가 함께 만든 해외 콘텐츠 기반 번역문입니다. 세계 최대의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커뮤니티인 프로덕트 콜리션(Product Coalition)에서 발행한 글입니다. 작가인 데니스 마이스너(Dennis Meisner)는 페이스북 그로스팀에서 제품 성장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본문은 아마존과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어떻게 사용자를 유지하고, 그 비율을 측정했는지 알아보는 내용으로 데이터를 … [Read more...] about 아마존과 스포티파이는 어떻게 사용자를 유지하고 측정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