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rvard Business Review에 Tomas Chamorro-Premuzic가 기고한 ‘How to Work with People Who Aren’t Good at Working with People’를 번역한 글입니다. 약 25년 전 학계로부터 “감성 지능(emotional intelligence, EQ)”이라는 단어가 소개되었습니다. 이후 수천 건의 독립된 연구가 직업적 성공 및 수행능력, 기업가정신 및 리더십을 발휘하는 데 (나와 타인 양측의) 감정을 … [Read more...] about 사람을 대하는 게 익숙지 않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법
전체글
뽀뽀뽀를 추억하며
“아빠가 출근할 때 뽀뽀뽀 엄마가 안아줘도 뽀뽀뽀.....” 이 노래 가사를 외우지 못하는 사람은 많겠지만, 이 노래를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다고 자부하는 대한민국 국민은 없을 것이다. 이 노래가는 무려 34년 전 5월 25일 첫 방송 전파를 탄 유아 프로그램 <뽀뽀뽀>의 주제가다. 1981년 5월 25일 뽀뽀뽀 첫 방송 유구한 역사의 프로그램 <뽀뽀뽀>의 초창기 인기는 남녀노소를 초월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아이들과 엄마들이 넋놓고 봤으며 사춘기 … [Read more...] about 뽀뽀뽀를 추억하며
신경숙 표절 비판 트윗 모음
[View the story "신경숙 표절 비판 트윗 모음" on Storify] … [Read more...] about 신경숙 표절 비판 트윗 모음
쿠팡과 옐로모바일의 차이점
우선 공통점은 간단하다. 두 회사 모두 모바일 O2O 컨셉의 비상장 벤처이면서 매출은 늘어나는데 순손실이 증가하는 추세라는 것! 그럼 이제 차이점!! 1. Vertical vs. Horizontal 쿠팡은 Vertical이다. 전자상거래 이외에는 쳐다보지 않는다. 뻔한 비즈니스모델이지만 모바일에 가장 빠르게 적응하고 섬세하게 고객과 호흡한다. (이 차이를 못느끼지 못했다면 모바일 이해력을 좀 더 높일 필요가 있다.) 그래서 법인도 단순하다. 하나의 몸체로 미국법인은 미국에 … [Read more...] about 쿠팡과 옐로모바일의 차이점
웹사이트에서 방문자를 오래 머무르게 하는 방법 11가지
오늘은 웹사이트에서 방문자가 좀 더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다시 말해 어떻게 방문자의 이탈률을 낮출까 하는 문제인데요, 이것은 비즈니스 성장이 제대로 되어가고 있는 것인지 측정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이것을 체크하는 방법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웹분석 포스팅을 확인해보시면 도움 될 것입니다. 그럼 이제 함께 살펴볼까요? 1. 여러 웹브라우져에서의 로딩속도 확인 웹사이트가 한 종류의 브라우져에서는 로딩속도가 괜찮게 … [Read more...] about 웹사이트에서 방문자를 오래 머무르게 하는 방법 11가지
귀족은 초컬릿을 먹지 않는다. 다만 마실 뿐이다.
최근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을 봤습니다. 거기에서 이런 장면이 나오더군요. 여자 주인공 아버지가 "코코아 마실래 ?" 하니까, 이렇게 대답을 한 겁니다. "“No dad I do not want cocoa, honestly, I'm seventeen years old!" (아뇨, 아빠, 실은 코코아 마시기 싫어요. 저 17살이라구요 !") 일부에서는 당시 23살이던 여배우 그웬 스테이시가 이런 대사를 내뱉는 것이 코미디라고 조롱을 했던 모양입니다. 하지만 저는 … [Read more...] about 귀족은 초컬릿을 먹지 않는다. 다만 마실 뿐이다.
마케팅 기획의 근본적인 질문
"방향이 올바를 때만이 속력이 도움이 된다" - 필립 코틀러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이다. 방향을 잘 못 잡으면 아무리 빨리 가봐야 예정된 실패만 더 빨리 맞이할 뿐이다. 반면 방향이 올바르면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결국은 목표에 도달하게 된다. 그래서 모든 기획은 준비가 90%는 되어야 한다. 그러나 실제는 다르다. 대부분 시작과 동시에 준비를 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방향을 수정한다. 그 결과 망망대해의 한 복판에서 길을 잃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루에 6시간 자면서 일하는 사람이 … [Read more...] about 마케팅 기획의 근본적인 질문
중국식 BM에 대한 오해와 실제
탑 오브 탱커가 6위까지 올라오자 뒤늦게 도탑전기와 히어로스차지의 BM을 다시 공부하려는 분들이 생기는 것 같다. 모바일 게임에만 지난 8년간 100억원을 투자해 본 VC로서 작정하고 데이터를 풀며, 업계에 도움이 되길 바래본다. 도탑전기를 비롯한 중국식 BM을 사용하는 게임과 관련해서 일단 널리 알려져 있는 업계의 오해부터 하나씩 깨나가 보자. 월정액과금의 비율이 높을 것이다. 가챠의 비율이 높을 것이다. 리텐션이 높을 것이다. 1. 월정액 과금이 … [Read more...] about 중국식 BM에 대한 오해와 실제
오래 가는 기업이 가진 6가지 공통적인 요소
이 기사는 2014년 9월 26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인 ‘AD:TECH Tokyo’가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에 거쳐 개최되었다. 9월 17일의 키노트에서는 세계적인 디지털 광고회사, AKQA의 창업자인 아자즈 아메드(Ajaz Ahmed)가 ‘불후의 리더십이 가진 6가지 본질(不朽のリーダーシップ6つの本質)’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아메드 씨는 1958년에 미국 주요 500개 회사의 지속 연수가 평균적으로 61년이었는데, 현재는 18년까지 줄어들었다고 … [Read more...] about 오래 가는 기업이 가진 6가지 공통적인 요소
정중하게 요청할때 쓰는 영어표현 4가지
오늘은 네이티브 스피커(native speaker)처럼 정중하게 무언가를 요청할 때 쓰는 표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영어는 존댓말이 없다고 하지만 사실 저는 존댓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표현들을 알아두는 것이 실제 영어 생활에 너무나 중요합니다. 외국에서 실제 써먹을 수 있는 아래 표현들을 정말 완벽하게 구사 하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쌓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Give me ... give me는 서로 편한 사이에서 주고받을 수 있는 표현입니다. … [Read more...] about 정중하게 요청할때 쓰는 영어표현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