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서늘한 여름밤 … [Read more...] about 가끔은 나 혼자 뒤처져 있는 걸까 무서워
전체글
흑인 논란부터 디카프리오까지 : 아카데미 시상식 5가지 포인트
지난 2월 28일 미국 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아카데미 시상식은 흑인 배제 논란으로 시작해 디카프리오로 끝난 잔치였습니다. 오스카는 용감하게 ‘셀프디스’를 통해 위기를 정면돌파했습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을 다섯 가지 포인트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첫째, 흑인 차별 논란 ‘셀프디스’ 작년 닐 패트릭 해리스에 이어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의 사회는 흑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이 맡았습니다. 그는 2005년에도 사회를 본 적 있었는데요. 당시 조지 부시 대통령을 맹비난해서 생방송을 … [Read more...] about 흑인 논란부터 디카프리오까지 : 아카데미 시상식 5가지 포인트
신뢰와 기업 : 신뢰만큼 중요한 가치는 없다
지난 2월 1일, 에델만 코리아는 PR 학회 공동으로 주최한 “신뢰와 기업 위기관리 특별 세미나”에서 ‘2016 에델만 신뢰도 지표 조사(2016 Edelman Trust Barometer)’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여론 주도층과 일반 대중의 신뢰도 격차가 크게 벌어졌으며, 한국인의 기업 신뢰도가 33%로 작년보다 3%p 상승했지만 조사 대상 전 세계 28개 국가 중에서는 최하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은 에델만의 발표자료를 인용해 보았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주목할 … [Read more...] about 신뢰와 기업 : 신뢰만큼 중요한 가치는 없다
미식가라면 알고 있어야 할 해외 레스토랑 가이드북 총정리
가장 오래된 역사의 레스토랑 가이드북: 프랑스 미슐랭 가이드 (Michelin Guide) 앙드레 미슐랭은 말했다. “이 책은 20세기의 시작과 함께 태어났으며 20세기가 지속되는 한 남아 있을 것입니다.” 프랑스에서 성경 다음에 잘 팔린다는 이 책은 여행과 레스토랑 관련해서 가장 높은 권위를 가진 가이드인 '미슐랭 가이드'로, 프랑스에서 발행되고 있다. 연간 60만부가 팔리며, 1991년부터 레드 가이드(Guide Rouge)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미슐랭이라고 더 널리 … [Read more...] about 미식가라면 알고 있어야 할 해외 레스토랑 가이드북 총정리
스타트업 채용, 스타트업스럽게!
스타트업이 좋은 개발자를 구하기란 항상 어려운 일이죠. IT 스타트업을 시작하려면 우선 개발을 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사업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면 다시 더 많은 개발자가 필요합니다. 그러니 좋은 개발자 구하기는 늘 어려운 일일 수밖에요. 지금도 뭐 없긴 하지만, 이화랑 대표와 둘이서 처음 스타트업을 시작하던 2014년 초엔 저흰 정말 아무것도 가진 게 없었습니다. 채용공고를 올려보고, 소개를 부탁해도 아무도 연락해오지 않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사실 그건 … [Read more...] about 스타트업 채용, 스타트업스럽게!
컴퓨터 아이콘의 위대한 역사
여러분은 하루에 몇 개의 아이콘을 마주하나요? 작은 아이콘 하나만 보아도 그것이 어떤 기능과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을 만큼 아이콘은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되었습니다. 80년대부터 여러 모습으로 변화해온 아이콘의 역사를 소개합니다. 제록스사가 1981년에 출시한 제록스 스타(Xerox Star) 워크스테이션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오늘날 사용하고 있는 개인용 컴퓨터와 가장 유사한 최초의 시스템인 제록스스타의 아이콘은 블랙, 화이트만을 이용해 사각 … [Read more...] about 컴퓨터 아이콘의 위대한 역사
“커피에 자바칩 얹기?”
비교적 최근에 회사 내에서 팀을 옮겼습니다. 이전에는 'Sales(세일즈)'에 있었기 때문에 가족도, 친구도 혹은 저를 처음 본 사람들도 제가 세일즈를 하는 사람이구나 하고 알 수 있었는데, 지금은 제 팀명을 소개하고도 꼭 질문을 한 번 더 받습니다. 그래서 뭘 하느냐고 말입니다. 그래서 제 소개 겸 제가 하는 일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회사에서 제가 속한 팀의 공식적인 명칭은 APAC Regional Customer Solutions & … [Read more...] about “커피에 자바칩 얹기?”
2년간 페이스북 콘텐츠를 제작하며 느낀 것
최근 우리 페이지의 성장 속도가 다시 급격한 성장곡선을 그리기 시작했다. 2014년, '열정에 기름붓기'를 맨 처음 시작했을 당시만 해도 우리처럼 페이스북 상에서 동기부여 콘텐츠를 제공했던 페이지는 거의 없었다. 있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이 한 줄 명언을 모아 놓거나, 강연 영상을 짜깁기하거나, 여기저기 떠도는 글들을 불펌하는 식의 페이지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들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던 것인지, 우리는 비교적 길고 진지한 콘텐츠였음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로 구독자들을 확보할 수 있었다. … [Read more...] about 2년간 페이스북 콘텐츠를 제작하며 느낀 것
[패션고자 구제 이벤트] 스트라입스께서 너희를 구원하…실 수 있을까…
남의 패션 함부로 까지 마라 4일간의 이벤트가 뜨거운 성원(?)과 함께 마무리되었습니다. 여러 사연을 접한 끝에 저희는 한 가지 큰 교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 이 사람들 진짜 자기가 옷 잘 입는다고 생각하는구나... 기획팀은 수많은 가족, 친구, 연인들로부터 이 사람으로 응모하고 싶은데, 자기가 왜 패션고자냐며 화를 내는 통해 차마 응모할 수 없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어쩌면 그들은 패션 테러리스트가 아니라, 정말로 시대를 앞서 간 선지자들일지도 … [Read more...] about [패션고자 구제 이벤트] 스트라입스께서 너희를 구원하…실 수 있을까…
협업형 MCN으로 모바일 시대의 지식인을 꿈꾸다: 쉐어하우스 배윤식 대표
1. 전문가들의 목소리가 뭉친 쉐어하우스의 탄생 리: 소개를 해보세요. 배: 소개를 하라고요? 리: 네… 배: 안녕하세요. 쉐어하우스 대표 배윤식입니다. 리: 뭐하는 회사? 배: 콘텐츠 회사에요. 리: 좀 구체적으로 성의 있게 설명을 합시다(…) 배: 음… 재능 있는 사람들을 발굴해서, 이 분들이 사람들에게 더 많은 노하우를 알려주고, 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운영 중이에요. 또 우리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로 재능 있는 … [Read more...] about 협업형 MCN으로 모바일 시대의 지식인을 꿈꾸다: 쉐어하우스 배윤식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