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타르트 예찬

2018년 5월 11일 by 김경빈

타르트 예찬

진짜 ‘한 입’의 음식 사람들은 저마다 각자의 인생을 살아왔을 텐데, 신기하게도 과거를 되짚다 보면 공감의 기억이 불쑥불쑥 튀어나오곤 한다. 예를 들면 야, 한 입만. 절대 안 먹겠다던 형이나 누나가 라면 다 끓이고 나면 꼭 하던 말. 내가 매점에서 빵 사 먹을 때마다 어떻게 알고 나타난 친구가 하던 말. 짜장면이랑 짬뽕을 시키면 꼭 누군가는 하던 말. 그 시절의 ‘한 입만’은 그야말로 ‘한 입’ 일뿐이었는데도 어찌나 얄밉던지. 그래도 그 시절의 라면이나 빵, 짜장면은 한 입 … [Read more...] about 타르트 예찬

이메일 자동화 입문 가이드

2018년 5월 11일 by 박명근

이메일 자동화 입문 가이드

  마케터라면 최근 마케팅 자동화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특히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는 온라인 비즈니스에 있어서 수익성 높은 잠재 고객 리스트를 식별하는데 매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중요한 사항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이메일 자동화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떤 유형의 이벤트가 자동화를 트리거하는지 이메일 자동화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용어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도구   1. 이메일 … [Read more...] about 이메일 자동화 입문 가이드

깊이 파는 UX 디자이너, 넓게 보는 UX 디자이너

2018년 5월 11일 by 이지훈

깊이 파는 UX 디자이너, 넓게 보는 UX 디자이너

제가 지금까지 거쳐온 경험들을 돌아보며 정리한 두 가지 UX 디자이너 유형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브런치에서도 매우 유명하신 흔디 님의 ‘발산형 디자이너와 수렴형 디자이너’라는 글도 재미있게 읽었고 많은 맥락에서 공감했지만, 좀 더 개인적인 맥락에서 경험한 UX 디자이너 유형을 구분해보고 싶어 정리했습니다. 흔디 님의 글도 매우 추천합니다.   깊이 파는 UX 디자이너: 전문가형 UX 디자이너 사실 업계에서 상대적으로 더 익숙한 유형의 UX 디자이너인 것 같습니다. 한국이 … [Read more...] about 깊이 파는 UX 디자이너, 넓게 보는 UX 디자이너

어떻게 개선해야 할까? 개별 사용자 행동 분석 시작하기

2018년 5월 11일 by 뷰저블 Beusable

어떻게 개선해야 할까? 개별 사용자 행동 분석 시작하기

안녕하세요, '퍼널(Funnel)'과 '세션 리포트(Session Report)' 기능을 추가해 더욱 강력해진 서비스로 돌아온 뷰저블입니다. 이전 글에서는 퍼널을 이용해 어느 페이지를 집중적으로 개선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발견한 문제 페이지를 세션 리포트 기능을 활용해 어떻게 개선할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세션 리포트란 무엇일까? 세션 리포트는 퍼널에서 확인한 페이지별 개별 사용자의 마우스 커서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CHI 2001 … [Read more...] about 어떻게 개선해야 할까? 개별 사용자 행동 분석 시작하기

빨리 해외로 나가면 좋은 이유

2018년 5월 11일 by 마르코

빨리 해외로 나가면 좋은 이유

싱가포르에 온 이후로 브런치를 통해서 이메일로 싱가포르 생활에 대한 문의를 종종 받는다. 그중에서 싱가포르에 신입으로 해외 취업하는 것에 대해서 묻는 분들이 종종 있다. 그러면 나는 대개 3년 정도는 경력을 쌓고 나오시라고 조언한다. 싱가포르 주거비와 생활비가 상대적으로 비싼 편인데, 연봉 인상 폭은 크지만 초봉이 그렇게 높진 않아 타지에서 여유 있는 생활을 하지 못할 가능성이 그기 때문이다. 게다가 신입 채용 시장에서 영어를 유창하게 구창하는 현지 개발자들과 기술적으로 크게 차이 나지 … [Read more...] about 빨리 해외로 나가면 좋은 이유

경쟁심리 보고서: 승부욕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2018년 5월 11일 by 허용회

경쟁심리 보고서: 승부욕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2018년 4월 19일 ‘심리학 4.0’ 시리즈의 두 번째 강연인 ‘경쟁심리 보고서: 승부욕은 어떻게 작동하는가?’에서 승부욕, 경쟁심리의 실체를 심리학적으로 알아보고, 건강한 승부욕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승부욕은 과연 어디에서 왔으며, 그 실체는 무엇일까요? 학문에 따라, 관점에 따라 여러 가지 설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심리학 전공자이므로 심리학적인 차원에서 승부욕의 실체를 풀어보고자 했는데요. 이를 위해 제가 채택한 관점은 바로 … [Read more...] about 경쟁심리 보고서: 승부욕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40대 남자의 불안: 늙어감과 약해짐, 그 불안의 실체

2018년 5월 11일 by 진각

40대 남자의 불안: 늙어감과 약해짐, 그 불안의 실체

마음을 편히 갖고 바라보면 늙고 약해지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겁을 먹을 필요는 없다. 우연히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되도록 몸은 설계되어 있다. 그 누구도 늙고 약해지는 것을 피할 수 없다. 항노화, 안티에이징 같은 말이 자주 쓰이면서 노화에 대응하거나 노화를 정복할 수 있다는 느낌을 주긴 한다. 하지만 그런 말들은 마케팅을 위한 과장된 수사에 지나지 않는다. 다른 행성은 모르겠지만 지구에 존재하는 생명체들의 대부분은 생명의 성숙기를 지나면 필연적으로 늙고 약해진다. 우리는 그 사실을 … [Read more...] about 40대 남자의 불안: 늙어감과 약해짐, 그 불안의 실체

‘할마·할빠’의 노동의 대가는 얼마일까

2018년 5월 11일 by 이승주

‘할마·할빠’의 노동의 대가는 얼마일까

할마. 할빠. 누군가에게 최근 알게 된 신조어일 뿐이겠지만, 다른 누군가에겐 듣는 것만으로도 가슴 한 켠이 먹먹해지는 단어이기도 하다. 육아정책연구소가 발표한 「맞벌이 가구의 가정 내 보육 보고서」에 따르면 조부모 육아참여율은 2012년 50%에서 2016년 63.8%로 무려 13.8%p나 증가했다고 한다. 비단 문서 상의 이야기만은 아니다. 햇살 좋은 날, 손주를 업고 나온 할아버지의 모습이나 놀이터에서 할머니와 옥신각신 하고 있는 아이들의 투샷은 우리가 주변에서 목격하는 황혼육아의 명확한 … [Read more...] about ‘할마·할빠’의 노동의 대가는 얼마일까

첫사랑은 왜 꼭 실패할까?

2018년 5월 11일 by 신정철

첫사랑은 왜 꼭 실패할까?

첫사랑은 이루어지기 어렵다. 이 말에는 대부분 고개를 끄덕입니다. 그런데 '첫사랑은 꼭 실패한다'라고 말하면 동의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유를 들어보면 자기가 아는 사람 중에 첫사랑과 결혼한 사람이 있다는 겁니다. 네, 맞습니다. 첫사랑의 상대와 결혼에 성공한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패하지 않는 첫사랑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니, 첫사랑은 반드시 실패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첫사랑은 왜 실패할까? 고등학교 때 가수 이승철 씨의 노래를 참 좋아했습니다. 당시 … [Read more...] about 첫사랑은 왜 꼭 실패할까?

연구자를 위한 팁: 페이퍼를 빨리, 효율적으로 읽는 법

2018년 5월 11일 by Mad Scientist

연구자를 위한 팁: 페이퍼를 빨리, 효율적으로 읽는 법

자신이 생산하는 것이 소위 ‘페이퍼’ 라고 불리는 연구논문인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읽는 글은 아무래도 다른 업자들이 생산한 비슷한 부류의 산물일 것이다. 그러나 세상에는 나와 비슷/유사한 일을 하는 업자들이 의외로 많으며 따라서 이들이 쏟아내는 페이퍼도 억수로 많다. 영화나 소설책이야 취향에 따라서 최신만 읽는다고 뭐라고 할 사람은 없지만 이놈의 페이퍼라는 것은 그렇지 않으므로 옛날 논문도 읽을 필요가 생긴다는 것도 문제다. 그렇게 읽어야 할 것들은 많으나 사람의 시간은 흙수저건 금수저건 … [Read more...] about 연구자를 위한 팁: 페이퍼를 빨리, 효율적으로 읽는 법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684
  • Page 685
  • Page 686
  • Page 687
  • Page 688
  • …
  • Page 1589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