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이 인정 욕망이라고 했을 때 인정받는 욕망을 떠올리지만, 사실 인정을 '수여'하는 욕망이야말로 궁극의 인정 욕망이다. 타인들로부터 인정을 받았을 때 우리는 자신의 존재가 누군가에게 받아들여졌다는 안도감, 내 존재가 상승했다는 성취감, 내가 속할 세계가 생겼다는 소속감 등의 복합적인 감정을 느낀다. 그러한 감정은 '쾌감'으로 요약되는데 사실 쾌감은 인정을 받을 때보다 줄 때 더 크게 느낄 수 있다. 요즘도 성행하는 TV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그 시간을 가장 즐기는 사람은 누구일까? … [Read more...] about 진정한 ‘인정 욕망’은 인정받는 게 아니다: 오디션 프로와 가부장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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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같이 살아야 하죠? 이제 좋은 시절은 오지 않는데?”
「백종원 "자영업 포화… 죄송하지만 도태될 분은 돼야"」, 중앙일보 누군가는 해야 할 말이긴 했다. 시장 진입자들의 준비가 부족하단 현실은 너무나 투명할 정도로 잘 드러난다. ‘같이 살아야죠’라는 말은 참 좋다. 그런데 소비자 입장에선 ‘왜?’라는 반문이 나온다. 가격 경쟁력이 있는 것도 아니고 품질 경쟁력이 있는 것도 아니면 소비자로선 정말로 ‘왜?’라는 질문이 나올 수밖에 없다. 물론 소비자라고 절대적인 답은 아니고 단기적으로는 실수나 제한적 합리로 인한 문제를 보이기 때문에 … [Read more...] about “왜 같이 살아야 하죠? 이제 좋은 시절은 오지 않는데?”
데이터로 하는 마케팅, 그로스 해킹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급격한 성장을 이루는 마케팅 전략이 스타트업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들어보셨나요? 바로 인스타그램, 드롭박스, 트위터, 페이스북 등이 이례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그로스 해킹 (Growth Hacking)’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책 『그로스 해킹, 스타트업을 위한 실용주의 마케팅』 (2015, 라이언 홀리데이 저)을 읽어보았습니다! 그로스 해킹의 개념 정의부터 국내 사례까지, 지금부터 … [Read more...] about 데이터로 하는 마케팅, 그로스 해킹
디지털 성범죄 영상 보는 남자들
최 씨의 동영상 유포 협박 사건에서 다시 한번 실감한 두 가지 사실. 첫 번째는 한국 사회에서 여성 성범죄 피해자가 자신의 피해를 이야기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위험부담을 지닌다는 점이다. 피해 여성 연예인은 처음부터 자신이 유포 협박 피해를 받았다고 이야기하면서 여론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었다. 그러나 그렇게 하지 않았다. 첫 인터뷰 후 20일이 지나서야 뒤늦게 자신의 피해를 밝혔다. 그가 주저한 이유는 지금 우리가 보는 광경이 증명해주지 않나. 언론에 의한, 누리꾼들에 의한 … [Read more...] about 디지털 성범죄 영상 보는 남자들
코스프레 오덕, 월 20% 성장에 해외수출까지 하는 코스프레 샵을 만들기까지: 앨리스이브 대표 이현주 인터뷰
1. 오덕이라 놀리지 말아요: 덕중지덕은 사업까지 합니다 이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대체 무슨 일을 하는 회사입니까? 이현주(앨리스이브 대표): 저희는 코스프레 의상을 만들어서 판매를 하고 있는 앨리스이브입니다. 그리고 저는 앨리스이브의 대표 이현주입니다. 리: 지금 뭐 매출이라든가를 따졌을 때 한국에서 순위가 어느 정도 되나요? 이현주: 매출 같은 경우에는 저희가 다른 곳 매출을 몰라서..(웃음). 정확히 몇 위인지는 모르는데, 그래도 두세 손가락 안에는 들지 않을까 … [Read more...] about 코스프레 오덕, 월 20% 성장에 해외수출까지 하는 코스프레 샵을 만들기까지: 앨리스이브 대표 이현주 인터뷰
당신의 자존감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들
※ 해당 기사는 해냄출판사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Read more...] about 당신의 자존감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들
‘불고기’가 ‘야키니쿠’가 되기까지
먹거리를 논할 때 일본인들의 경우 '혼바(本場)'라는 말을 자주 쓴다. '혼바'는 말 그대로 본고장을 의미하는 단어이고, '혼바노아지(本場の味)'는 즉 '본고장의 맛'이라는 이야기. 우리나라에서 식당들이 원조라든가 정통이라든가 하는 걸 내세우는 것처럼 일본에선 이 '혼바'를 내세우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편이다. 영미권에서는 ‘어센틱(authentic)’이 되는 거지. 일본에서는 1930년대 도쿄에서 개점한 '메이케쓰칸(明月館)'과 오사카에서 개점한 '쇼쿠도인(食道園)' 두 가게가 야키니쿠를 … [Read more...] about ‘불고기’가 ‘야키니쿠’가 되기까지
2018 노벨평화상 수상자가 만든 인류의 희망과 평화
"전쟁범죄와 싸우고 피해자의 정의를 추구한 이들" - 2018 노벨위원회 무력 분쟁으로 인해 아픔을 겪고 매일매일을 폭력의 위협 속에서 살아가는 세계 모든 나라 여성들에게 이 상을 바친다. (중략) 이 상을 통해 전 세계가 전시 성폭력 피해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으며 무관심을 거부한다는 말을 생존자들에게 전하고 싶다. 우리는 세상이 더 이상 당신들을(피해자) 위해 행동하는 것을 지체하지 않기를 바란다. 왜냐하면 인류의 생존은 여성들에게 달려있기 때문이다.” - AP통신 2018. … [Read more...] about 2018 노벨평화상 수상자가 만든 인류의 희망과 평화
호텔 어메니티에 대해 궁금한 것 5가지
‘어메니티(amenity)’는 생활 편의 시설을 뜻하는 말로 ‘쾌적한’ ‘기쁜’ 감정을 내포한다. 일반적으로는 호텔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종류의 비품을 주로 일컫는 말로 쓰이지만, 넓은 의미에서는 호텔 내 편의시설 및 서비스 전체를 말한다. 현재 호텔 어메니티는 각 호텔의 브랜드 경험을 만드는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그래서 세계 유명 브랜드의 제품과 독점 계약을 하거나, 직접 제품을 만드는 등 활동 범위 및 영역도 다양해졌다. 1. 호텔 어메니티는 … [Read more...] about 호텔 어메니티에 대해 궁금한 것 5가지
소형보다 대형이 좋지만 소형에 사는 이유
34평이 누가 봐도 24평보다 좋기는 합니다 1인 가족이든 3인 가족이든 상관이 없이 34평은 누가 봐도 24평보다 좋기는 합니다. 특히 생활의 쾌적함은 비교 자체가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하루 생활하는 패턴을 보면 예전에 비해서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주말에도 영화, 쇼핑몰, 테마파크 등 외부에서 보낼 수 있는 환경이 너무도 잘 되어 있습니다. 보통 주말이더라도 아침에 나가서 저녁 늦게 집에 들어오는 것이 일상화된 것이 현재 상황입니다. 나이 많으신 … [Read more...] about 소형보다 대형이 좋지만 소형에 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