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국에 가져다 놓은 조깅화가 다 낡아서 새로 하나를 사려고 보다가 각 운동화 메이커가 내세운 기술들에 의심이 들었다. 요즘 같은 정보화 시대에 나이키의 에어맥스 기술, 아식스의 겔 기술, 뉴발란스의 솔쿠션 기술 등을 비교해 놓은 사이트 또는 논문조차 없다는 점이 이상했다. 그나마 시장 1위 업체인 나이키에 대한 자료가 많을 것 같아 나이키 에어맥스에 대한 특허 및 그 변천사에 대한 글을 찾던 중 기즈모도의 기사 「The Absurd History of Nike … [Read more...] about 기술과 마케팅: 나이키 에어 기술의 황당한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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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크대 밑 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수납 아이디어 10
깔끔한 실내 공간을 유지하기 위해서 정리 정돈이 제대로 이뤄져야 한다. 그리고 이런 정리 정돈은 기본적으로 적합한 수납공간을 갖추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오늘은 그중 주방에 주목해보기로 한다. 주방은 아닌 것 같은데 생각했던 것보다 수납하는 물품이 많아 쉽게 어수선해지는 공간임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특별히 싱크대 밑 공간을 활용한 수납 아이디어를 모아봤다. 최대한 있는 가구의 공간을 활용해 수납하는 아이디어인 만큼 바닥 면적의 사용을 줄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영감을 줄 수 있길 … [Read more...] about 싱크대 밑 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수납 아이디어 10
“아이는 낳지 않느냐”는 오지랖, 개복치 소심이의 대처법
동성애자들로 사회적 문제가 심각하다. 출산 저하, 인구 감소, 가정 파괴, 가치관 혼란이 오고 있다. 동성애 해봐야 출산율이 늘어나는 것도 아니다. 이거는 뿌리를 뽑아야 한다. 동성애를 해봐야 출산율이 늘어나지도 않는다니! 수십 년 전 우익 인사가 내뱉은 말이 아니다. 믿기지 않겠으나 지난 3월 지방선거를 앞둔 김 모 후보가 공개적으로 한 발언이다. 한마디 말로 성적소수자와 출산하지 않는 이성애자 양쪽을 한 번에 X 먹이는 일타쌍피의 발언이라 대단하다 여기지 않을 수 없다. 심지어 이분은 … [Read more...] about “아이는 낳지 않느냐”는 오지랖, 개복치 소심이의 대처법
‘운동권 청와대’? 조선일보의 터무니없는 기준
얼마 전 신동아에 「임종석 vs 이해찬」이라는 기사가 실렸다. 전직 의원에 전직 지자체 부시장에, 부사장으로 있다가 사장으로 승진한 대기업 사장에, 자수성가한 기업인까지 끌어다 대며 난데없는 용문고 인맥으로 엮고는, 이번에 당선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임종석 비서실장이 갈등과 견제와 경쟁 관계라는 전형적인 아무말 대잔치식 기사였다. 거기에 나의 검색욕을 자극하는 대목이 있었다. 대학 총학생회장 등 운동권·시민단체 출신은 전체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 참모의 36%를, 임 실장이 관장하는 … [Read more...] about ‘운동권 청와대’? 조선일보의 터무니없는 기준
진정한 ‘인정 욕망’은 인정받는 게 아니다: 오디션 프로와 가부장제
많은 사람이 인정 욕망이라고 했을 때 인정받는 욕망을 떠올리지만, 사실 인정을 '수여'하는 욕망이야말로 궁극의 인정 욕망이다. 타인들로부터 인정을 받았을 때 우리는 자신의 존재가 누군가에게 받아들여졌다는 안도감, 내 존재가 상승했다는 성취감, 내가 속할 세계가 생겼다는 소속감 등의 복합적인 감정을 느낀다. 그러한 감정은 '쾌감'으로 요약되는데 사실 쾌감은 인정을 받을 때보다 줄 때 더 크게 느낄 수 있다. 요즘도 성행하는 TV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그 시간을 가장 즐기는 사람은 누구일까? … [Read more...] about 진정한 ‘인정 욕망’은 인정받는 게 아니다: 오디션 프로와 가부장제
“왜 같이 살아야 하죠? 이제 좋은 시절은 오지 않는데?”
「백종원 "자영업 포화… 죄송하지만 도태될 분은 돼야"」, 중앙일보 누군가는 해야 할 말이긴 했다. 시장 진입자들의 준비가 부족하단 현실은 너무나 투명할 정도로 잘 드러난다. ‘같이 살아야죠’라는 말은 참 좋다. 그런데 소비자 입장에선 ‘왜?’라는 반문이 나온다. 가격 경쟁력이 있는 것도 아니고 품질 경쟁력이 있는 것도 아니면 소비자로선 정말로 ‘왜?’라는 질문이 나올 수밖에 없다. 물론 소비자라고 절대적인 답은 아니고 단기적으로는 실수나 제한적 합리로 인한 문제를 보이기 때문에 … [Read more...] about “왜 같이 살아야 하죠? 이제 좋은 시절은 오지 않는데?”
데이터로 하는 마케팅, 그로스 해킹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급격한 성장을 이루는 마케팅 전략이 스타트업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들어보셨나요? 바로 인스타그램, 드롭박스, 트위터, 페이스북 등이 이례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그로스 해킹 (Growth Hacking)’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책 『그로스 해킹, 스타트업을 위한 실용주의 마케팅』 (2015, 라이언 홀리데이 저)을 읽어보았습니다! 그로스 해킹의 개념 정의부터 국내 사례까지, 지금부터 … [Read more...] about 데이터로 하는 마케팅, 그로스 해킹
디지털 성범죄 영상 보는 남자들
최 씨의 동영상 유포 협박 사건에서 다시 한번 실감한 두 가지 사실. 첫 번째는 한국 사회에서 여성 성범죄 피해자가 자신의 피해를 이야기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위험부담을 지닌다는 점이다. 피해 여성 연예인은 처음부터 자신이 유포 협박 피해를 받았다고 이야기하면서 여론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었다. 그러나 그렇게 하지 않았다. 첫 인터뷰 후 20일이 지나서야 뒤늦게 자신의 피해를 밝혔다. 그가 주저한 이유는 지금 우리가 보는 광경이 증명해주지 않나. 언론에 의한, 누리꾼들에 의한 … [Read more...] about 디지털 성범죄 영상 보는 남자들
코스프레 오덕, 월 20% 성장에 해외수출까지 하는 코스프레 샵을 만들기까지: 앨리스이브 대표 이현주 인터뷰
1. 오덕이라 놀리지 말아요: 덕중지덕은 사업까지 합니다 이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대체 무슨 일을 하는 회사입니까? 이현주(앨리스이브 대표): 저희는 코스프레 의상을 만들어서 판매를 하고 있는 앨리스이브입니다. 그리고 저는 앨리스이브의 대표 이현주입니다. 리: 지금 뭐 매출이라든가를 따졌을 때 한국에서 순위가 어느 정도 되나요? 이현주: 매출 같은 경우에는 저희가 다른 곳 매출을 몰라서..(웃음). 정확히 몇 위인지는 모르는데, 그래도 두세 손가락 안에는 들지 않을까 … [Read more...] about 코스프레 오덕, 월 20% 성장에 해외수출까지 하는 코스프레 샵을 만들기까지: 앨리스이브 대표 이현주 인터뷰
당신의 자존감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들
※ 해당 기사는 해냄출판사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Read more...] about 당신의 자존감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