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다들 커피 한 잔씩 하셨나요? 사실 커피 한잔하며 쉬는 것은 스웨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일상이 된 문화인데요, 스웨덴식 커피 브레이크인 피카(fika)는 뭐가, 어떻게 다를까요? 왜 다른 나라에서도 피카 문화에 관심을 가지는 걸까요? 일상생활하면서 밥 먹고, 혹은 마음 내킬 때 커피 한잔하시죠? 그런데 피카는 단순히 커피 한잔하는 시간이 아니에요. 일상에서 ‘정해진 휴식 시간’이죠. 커피나 달콤한 디저트를 매개로 사람들이 모여 생각을 나누고, 유대를 쌓는 시간이에요. 피카 … [Read more...] about 의도된 휴식, 스웨덴 피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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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행성』: 인간은 인류세를 어떻게 창조했는가
※ 사이먼 루이스(Simon L. Lewis)와 마크 마슬린(Mark A. Maslin)의 책 『인간 행성: 인간은 인류세를 어떻게 창조했는가(The Human Planet: How We Created the Anthropocene)』(2018)의 서론 「인류세의 의미」를 번역한 글입니다.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긴 지구의 역사 전체를 단 하루로 압축한다면, 우리와 닮은 최초의 인간은 자정이 되기까지 4초가 채 남지 않은 시점에 나타날 것이다. 아프리카에서 발생한 인류는 널리 … [Read more...] about 『인간 행성』: 인간은 인류세를 어떻게 창조했는가
반응형 웹사이트 VS 앱 개발: 내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것은?
※ Thinkmobiles의 「Responsive Website vs Mobile App: Comparison」을 각색해 작성한 글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는 얼마나 될까요? 2013년에는 40.1억 명이었지만 2019년에는 50.7억 명으로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이에 발맞춰 오늘날 수많은 기업은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모바일 웹사이트를 만들거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합니다. 다양한 플랫폼과 기기에서 자신들의 비즈니스를 알리고, 수익 창출까지 … [Read more...] about 반응형 웹사이트 VS 앱 개발: 내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것은?
기부에 따르는 도덕적 딜레마
※ NPR의 「The Moral Dilemmas We Face When Picking A Charity」를 번역한 글입니다. 연말연시 기부의 계절이 돌아오면서 자선과 기부의 불편한 면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우리가 어디에 얼마만큼의 돈을 기부할지 결정할 때, 우리는 일종의 도덕적 판단을 하게 됩니다. 나의 도움이 가장 절실한 곳이 어디인지, 기부의 결과로서 어떤 것이 가장 가치 있는지에 관한 판단이죠. 의식적인 차원에서는 개인적인 이유로 기부처를 정하는 것일 수도 … [Read more...] about 기부에 따르는 도덕적 딜레마
2019년 최고/최악의 성과를 올린 상품 ETF
※ ETF.com의 「Best & Worst Performing Commodity ETFs」를 번역한 글입니다. 전반적인 금융 자산이 급증한 2019년, 상품도 예외는 아니었다. 상품은 2019년을 기점으로 두 자릿수의 수익률을 올리면서, 2016년 이후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S&P GSCI 스팟 인덱스(S&P GSCI Spot Index)는 12.3% 상승해, 2018년 15.4% 하락을 어느 정도 만회했다. 상품이 확실하게 활기를 띤 것은 … [Read more...] about 2019년 최고/최악의 성과를 올린 상품 ETF
인도 시장, 제대로 만들기만 해도 먹힌다: 아우어 김동현 대표 인터뷰
최기영(ㅍㅍㅅㅅ 본부장, 이하 최) : 소개를… 김동현(아우어 대표): 인도에서 자체 브랜드(PB)로 제품을 만들어 영상 광고를 제작한 뒤 유튜브나 SNS를 활용해 판매하는 미디어 커머스 기업 아우어의 대표입니다. 최: 인도에 우연히 진출하셨다고? 김동현: 그게… 저랑 차승민 이사님은 아마존에서 미국, 일본 상대로 저희가 제조한 소규모 브랜드 제품을 팔았어요. 경쟁이 덜 치열한 시장에서 리뷰를 어느 정도 쌓고 집중해서 안타 정도 치는 비즈니스를 하다가, 더 성장하고 싶어서 … [Read more...] about 인도 시장, 제대로 만들기만 해도 먹힌다: 아우어 김동현 대표 인터뷰
민감한 정보 이메일로 보낼 때 꼭 알아야 할 지메일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소미영어입니다. 회사에서 이메일로 민감한 내용을 주고받을 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 이메일에서 기밀(Confidential) 설정을 하면 내가 보낸 이메일을 상대방이 전달(Forward), 복사(Copy), 다운로드(Download), 출력(Print)하는 것을 모두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내 이메일이 해킹당했을 때 비밀 모드의 만료일이 지난 경우에는 해당 이메일의 노출 또한 상대방으로부터 차단할 수 있겠습니다. 때문에 회사에서 이메일을 주고받을 때 민감한 정보가 있는 … [Read more...] about 민감한 정보 이메일로 보낼 때 꼭 알아야 할 지메일 설정 방법
“부자들만을 위한 기관의 주식 전략, 이제 모두가 사용 가능” 일반인을 위한 사모펀드 불릴레오 출시, 천영록 대표 인터뷰
Part 1. 출시 1개월만에 수익률 4%를 올린 불릴레오 리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무슨 일을 하는 누구십니까? 천영록(두물머리 대표): 연금자문 서비스 불리오와 스팟형 투자 전략 앱 불릴레오를 운영하는 두물머리 대표 천영록입니다. 현재 약 1,000억 원을 알고리즘 기반의 서비스로 운용합니다. 유료 고객은 5,000명가량 되고요. 최근 『부의 확장』이라는 책의 저자가 되기도 했고, 구독자 8만 명 유튜버이기도 합니다. 리: 불릴레오에 관해 설명을 좀 … [Read more...] about “부자들만을 위한 기관의 주식 전략, 이제 모두가 사용 가능” 일반인을 위한 사모펀드 불릴레오 출시, 천영록 대표 인터뷰
로고 디자인의 심리학, 흥미로운 비밀이 숨어 있다
※ Tailor Brands의 「The Psychology of Logo Shapes」를 번역한 글입니다. 강력한 회사 아이덴티티와 브랜딩 프로세스가 강력한 로고 디자인으로 시작된다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 브랜드 마크 작성은 간단해 보이지만 성공적인 로고 디자인에는 몇 가지 요소가 있다. 종종 색상 및 글꼴과 같은 일부 구성 요소에 주의를 기울이지만 디자인을 구성하는 모양과 같은 중요한 측면은 무시한다. 로고 모양은 모든 디자인의 빌딩 블록으로, 아이콘 조합 방식 또는 로고 뒤의 … [Read more...] about 로고 디자인의 심리학, 흥미로운 비밀이 숨어 있다
브랜드가 되지 못한 이들과 브랜드가 된 이들의 차이점
브랜드는 '하는 것'이 아니라, '되는 것'이다. 이제 브랜드는 기업이 만든 외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목표한 고객으로부터 충분한 인정과 이해가 오래도록 쌓여 고객의 마음속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우리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 된 브랜드X비즈니스 운용 시스템이 설계 및 관리되어야 한다. 『브랜드 갭』은 여기에 있다. 읽기 전 주의 사항 본 글에는 책의 요약 또는 발췌는 없습니다. 책을 읽고 함께 토론한 이야기만이 있습니다. 책 구매를 위한 정보를 … [Read more...] about 브랜드가 되지 못한 이들과 브랜드가 된 이들의 차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