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고 귀여운 곰돌이 인형, 테디베어(teddy bear)들입니다. 따뜻하고 폭신한 느낌의 봉제 인형이 멋진 옷을 입고 있어 더욱 친근하게 다가옵니다. 올해 21살인 영국의 마리 맥킨즈(Mary MacInnes)의 작품인 이 곰 인형은 세상에 단 하나뿐입니다. 모두 특별한 이야기를 담았기 때문입니다. 맥킨즈는 16살 때 친구의 부탁으로 처음 테디베어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소재는 입던 옷입니다. 옷의 천과 액세서리를 소재로 삼아 곰 인형을 완성합니다. 맥킨즈의 솜씨가 소문나자 많은 … [Read more...] about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아주 특별한 테디베어
전체글
[머니 콘텐츠] 8. 팔리는 콘텐츠는 대부분 당신의 일상이다
부부가 운영하는 가구 쇼핑몰인 빈스70은 당시 날로 올라가는 광고비와 반대로 멈춰있는 매출에 고민이 많은 가구업체였습니다. 나름대로 다른 가구업체들이 하는 TV 협찬이나 바이럴 마케팅들도 열심히 했지만 눈에 띄는 효과는 없었습니다. 게다가 촬영 비용이 매우 비싼 편이라 대부분 가구는 매장에 있는 가구를 그대로 찍어 활용하다 보니, 하루 200만 원이 들어가는 가구 전문 스튜디오를 빌려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경쟁 쇼핑몰들과 차이는 점점 벌어져만 갔습니다. 게다가 경쟁 쇼핑몰들은 너나 할 … [Read more...] about [머니 콘텐츠] 8. 팔리는 콘텐츠는 대부분 당신의 일상이다
모험, 동경, 꾸준함에 관하여
내 주위에는 공교롭게도 자기 분야에서 꽤 성취를 거두어 명망이나 인기를 얻은 사람들이 제법 있는데, 그중 상당수는 그렇지 않았던 시절부터 봐왔던 사람들이다. 대개 그들이 자기 분야에서 나름대로 성취를 거둔 과정을 보면 대단한 재능으로 앞서갔다기보다는 남이 하지 않은 모험을 하고, 자신이 동경하는 것에 충실했으며, 무엇보다 깊은 열망으로 꾸준히 시간을 투여한 사람들이 아니었나 싶다. 특히 모험, 동경, 꾸준함, 이 세 가지는 그들 모두의 공통점이기도 하다. 그들은 뒤가 없다는 듯이 자기 삶을 … [Read more...] about 모험, 동경, 꾸준함에 관하여
절대 가까이하면 안 되는 인간 유형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이런 유형의 사람은 믿고 걸러라” “이런 친구는 가까이하지 마라” 같은 콘텐츠가 쉽게 눈에 띈다. 인간관계에서 상처 한 번 안 받아본 사람은 없기에 이런 제목을 보면 클릭하게 된다. 그런데 다 읽고 나면 왠지 모를 찝찝함이 남는다. 이렇게 다 걸러 버리면 대체 누구를 만나라는 건지 의문이 들고, 혹시 내가 피해야 되는 유형의 사람이 아닐지 걱정도 된다. 일반적으로,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구분할 수 있는 것은 어느 정도 사실이다. 거짓말을 많이 하는 사람보다는 … [Read more...] about 절대 가까이하면 안 되는 인간 유형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트윗 모음
https://twitter.com/kyunghyang/status/1226725533683052544 https://twitter.com/_dada105/status/1226716501404614656 https://twitter.com/five_oclock_/status/1226686807737163776 https://twitter.com/mystory9717/status/1226692054161379329 https://twitter.com/happy_CSR/status … [Read more...] about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트윗 모음
피자가 인도로 간 까닭은?: 고피자 임재원 대표 인터뷰
최기영(ㅍㅍㅅㅅ 본부장, 이하 최) : 고피자는 푸드트럭으로 아는데, 인도까지 진출하셨네요. 임재원(고피자 대표): 푸드트럭은 엄밀히 말하면 실험이었어요. 2015년에 지금의 모델을 처음 생각했었고, 1년 가까이 시장 조사하고 피자헛에서 알바도 하고. 그러다가 뭔가 시작해봐야겠다 싶었죠. 최: 그게 푸드트럭? 임재원: 네. 우리가 지금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오퍼레이션이에요. 어떻게 하면 맛있는 피자를 3–4분 만에 사람 손을 최소화해서 만들 수 있느냐 거든요. 지금까지 … [Read more...] about 피자가 인도로 간 까닭은?: 고피자 임재원 대표 인터뷰
효율적인 디자인 프로젝트 위한 6단계 파일 폴더 관리, 파일링 시스템 구축하기
※ 99designs의 「How to keep your design files neat and tidy」를 번역한 글입니다.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됨에 따라 더 나은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차원에서 가장 우선순위로 고민하는 게 효과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통한 시간과 비용 절약 방법일 것이다. 그중에서도 파일 정리 시스템 구축은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한다. 프로젝트 단위로 체계적으로 관리된 파일 시스템은 협업과 개인 업무에서도 시간과 비용 절감 등 기대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 [Read more...] about 효율적인 디자인 프로젝트 위한 6단계 파일 폴더 관리, 파일링 시스템 구축하기
성공하고 싶다면, 20대에 생각할 일
어릴 땐 "30세까지 대성해서 큰 부자가 되겠어!"라는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난다. 올해 마흔이 되었는데 이제 보면 마흔부터 진짜 시작인 것 같다. 그러나 소싯적의 패기가 어린 생각이라고 놀릴만한 것은 아니다. 그런 허세라도 없었으면 성장하지 못했을 것이다. 근거는 없어도 자신을 믿으면 노력하게 되어 있지 않을까. 부끄러운 점은 실질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았단 점이다. 실질적인 실행도 하지 못했다. 부자가 되려 했다면 20대 중반에 일찌감치 사업을 하겠단 뜻을 세웠어야 한다. 월급쟁이로 살기 … [Read more...] about 성공하고 싶다면, 20대에 생각할 일
어쩌다 교보문고는 하이마트가 되었나
서점에서 시간을 보내는 게 취미인데, 요즘은 통 시간이 없어서 인터넷 서점을 둘러보는 것으로 아쉬움을 달랜다. 인터넷 서점 중에 가장 애용하는 건 교보문고다. 사실 다양한 책을 접하는 데에는 독립서점 둘러보기가 큰 도움이 되지만, 여전히 디지털상에서는 접하기가 쉽지 않다. 틈날 때마다 인스타그램에서 여러 독립서점 계정을 둘러보기도 하지만, 정작 책 정보는 없고 서점 내 행사나 서점 인테리어에 대한 사진 위주인지라 다양한 책을 찾아보는 재미를 누리기는 어렵다. 이렇게 반 정도 타의에 의해서 + … [Read more...] about 어쩌다 교보문고는 하이마트가 되었나
개인 블로그가 디자인 스튜디오로 진화하는 일
우리가 느낀 생생한 감정과 그때의 그 또렷한 감각을 구구절절 말로 열심히 떠든다고 한들 잘 선별된 사진 또는 그림 한 장이 지닌 그 어마어마한 설명력에 비할 수 있을까. 내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기 위해 좋아하는 브랜드나 공간, 물건, 서비스를 예쁘게 찍어 주변 사람들에게 전송하거나 부러 직접 보여준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또 온라인을 돌아다니다가 느낌이 확 오는 이미지를 발견하고 그것을 저장해 스마트폰의 배경 화면으로 설정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취향'의 힘을 아는 사람일 가능성이 … [Read more...] about 개인 블로그가 디자인 스튜디오로 진화하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