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밋한 세면대와는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누군가 욕실 세면대에 붓과 물감으로 그림을 그렸네요. 나비들은 당장이라도 날아갈 같고, 세면대는 화려한 산호들이 가득한 바다로 바뀌었습니다. 이탈리아 출신 디자이너이자 아티스트인 마르타 그로시(Marta Grossi)의 'Wash Your Hands and Keep Creative'(손도 씻고 창의력도 키우고)라는 시리즈 작품들입니다. 그녀는 지난 3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극심하게 번져 외출마저 … [Read more...] about 세면대에 누가 그렸지? 코로나 때문에 발견한 아이디어
전체글
‘인건비’라고 생각하는 회사
위기, 그 후 경기가 어렵습니다. 이미 주변에 적지 않은 사람들이 기존의 소득을 얻지 못하는 소식을 많이 듣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뿐 아니라 직장을 다니는 분들도 그렇죠. 이렇게 회사 실적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이 비용을 줄일 수밖에 없습니다. 넉넉했던 복지 기준도 달라지고 한동안은 신입 사원 얼굴 보기도 어렵게 됩니다. 물론 그게 당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 실적이 회복되면 일시적 비용 통제는 회복될까요? 테트리스를 하다 보면 블록이 많이 쌓일수록 더 안 좋은 … [Read more...] about ‘인건비’라고 생각하는 회사
오비맥주 “베어스 파시죠?” 두산그룹 “노 땡큐입니다”
오비맥주는 'OB 베어스' 부활을 꿈꿨지만 두산그룹 대답은 '노 땡큐'였습니다. 유통 업계 사정에 밝은 관계자는 8일 이렇게 전했습니다. 오비맥주에서 두산그룹에 프로야구팀 인수 의사를 전했다. 그러나 두산그룹에서 터무니없이 높은 금액을 요구해 없던 일이 됐다. … 두산그룹에서 야구팀을 팔 생각이 없다는 뜻을 표현했다고 보면 된다. 오비맥주는 올해부터 '뉴트로 랄라베어'를 활용한 마케팅을 선보이면서 프로야구 올드 팬들 마음까지 사로잡은 분위기입니다.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아예 구단을 … [Read more...] about 오비맥주 “베어스 파시죠?” 두산그룹 “노 땡큐입니다”
팀원 성장시키기: 발표 컨설팅
팀원을 성장시키는 다양한 방법 중, 개발 발표 컨설팅한 내용에 대해 작성한 글입니다. 어떻게 동기를 부여하고 어떻게 발표 준비를 도왔는지에 대해 적었습니다. '데이터야놀자 2019'에서 다음 발표를 진행하는 사람들을 도왔습니다. 정민정 님의 GAN을 활용한, 내 손글씨를 따라 쓰는 인공지능 이창현 님의 타다(TADA) 서비스의 데이터 웨어하우스 : 태초부터 현재까지 권윤환 님의 모빌리티 데이터팀 신입 분석가의 1년 회고 팀원 성장시키기 회사에서 팀을 이끄는 … [Read more...] about 팀원 성장시키기: 발표 컨설팅
물고기가 영양가 없는 해파리를 잡아먹는 이유
해파리는 몸의 거의 대부분이 수분입니다. 따라서 부피나 무게에 비해 열량이 매우 적어(대략 100g당 6kcal)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제격입니다. 반대로 물고기나 다른 해양 생물에게는 영양가 없는 먹이입니다. 바닷속 물고기가 수분이 부족해서 해파리를 먹을 이유는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과학자들은 생각보다 많은 어류나 해양 동물이 해파리를 잡아먹는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으으… 자세한 설명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영상으로 대신한다 베플: 거북이가 국수먹는 줄 안 사람? 서던 덴마크 … [Read more...] about 물고기가 영양가 없는 해파리를 잡아먹는 이유
타인을 믿을 수 있는 것도 능력이다
1. 살다 보면 사람을 병적으로 믿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이 회사 조직에 있으면 좀 피곤해진다. 늘 타인을 믿지 못하기 때문에 남들에게 쉽게 일을 맡기지 못하고 맡긴다고 해도 자기 손안에서 모든 게 다 컨트롤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보면, 남을 믿지 못하는 게 우리에게 피곤한 것처럼 느껴지지만 사실 본인도 피곤하다. 자기 일하기도 바쁜데 시킨 일도 자기가 일일이 신경 써야 한다면 자기도 얼마나 피곤할까. 우리는 보통 믿음 가는 인간이 되려고 한다. 남들에게 신뢰를 주고 … [Read more...] about 타인을 믿을 수 있는 것도 능력이다
토스, 카카오뱅크보다 많은 사람이 쓰는 PASS 앱에서 네이버와 페이스북보다 좋은 간편로그인 런칭
토스의 가입자는 1700만 명, 카카오뱅크 가입자는 1200만 명이다. 그런데 이들 앱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앱이 ‘PASS’다. 보안에 취약한 ‘문자인증’ 대신 ‘간편인증’을 통해 3천만명이 가입했다. “SMS나 PASS 앱이나 무슨 차이냐?”는 사람도 있지만, 고려대 정보보호학부 김승주 교수에 따르면 “SMS 인증은 해킹에 취약해서 이미 몇 년 전에 권고가 나온 상태”다. 이러한 PASS 간편인증을 기반으로 PASS 간편로그인이 등장했다. 이동통신 3사와 … [Read more...] about 토스, 카카오뱅크보다 많은 사람이 쓰는 PASS 앱에서 네이버와 페이스북보다 좋은 간편로그인 런칭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편견을 버려보세요
제가 같이 일해본 사람들 중에 가장 일 잘하는 사람들은 항상 엄마들이었습니다. 사실 '경력단절여성'이라는 표현도 문제가 있습니다. 경력복귀여성, 또는 경력보유여성 이런 표현이 더 좋지 않을까요. 그러면 기업에서 경단녀를 기피하는 이유를 반박해볼까요? 첫 번째 편견, 경력 단절 기간이 있어서 업무 능력이 떨어질 것이다. 업무가 무슨 스포츠나 악기 연주도 아니고 최신의 기술을 사용하는 일이 아니라면 얼마든지 배워서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경력직원들도 다 온보딩하면서 … [Read more...] about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편견을 버려보세요
고객의 광클을 부르는 뉴스레터 디자인 제작 방법
안녕하세요?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메일함에는 얼마나 많은 기업들의 뉴스레터가 들어있나요? 수많은 브랜드들은 뉴스레터를 통해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가 디지털 마케팅에서 중요한 이유는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맺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우리는 뉴스레터를 통해 사업성을 이야기하거나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브랜드의 고객층을 넓히고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실제로, Optinmonter가 내놓은 통계 … [Read more...] about 고객의 광클을 부르는 뉴스레터 디자인 제작 방법
[여성의류 쇼핑몰의 탄생] 1. 2016년부터 2020년까지의 마케팅 역사를 정리해 본다
전 여성의류 소호몰을 전문으로 담당하는 5년차 마케터입니다. 물론 담당한 업체를 모두 다 성공시키진 못했으나, 그래도 10개 업체 정도는 월 매출 천만원대~1억 정도에 시작해서 놀랄 만한 매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여기서 천만 원대 매출로 시작한 업체들은 당연히 월 1억 이상까지 성장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이 글을 왜 적고 있을까요? 광고주 분들께서 이 정도는 알고 계시는 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했습니다. 아주 심플하게 이야기하자면, 이 업계의 성장은 곧 '지그재그가 … [Read more...] about [여성의류 쇼핑몰의 탄생] 1. 2016년부터 2020년까지의 마케팅 역사를 정리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