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점점 더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다. 구글이나 유튜브가 없는 우리 삶은 상상하기 어렵지만, 지난 몇십 년 동안 웹이 얼마나 변화했는지 되돌아보는 것도 흥미롭다. 캡틴 기즈모(Captain Gizmo)의 아래 동영상은 1993년 이래 가장 인기 있는 웹사이트들의 순위가 어떻게 변해왔는지, 1990년대 초 이후 인터넷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를 잘 보여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MirrGCbsIp4 출처: Captain … [Read more...] about 1993년 이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웹사이트는 어디일까?
전체글
스타트업은 어떻게 아마존도 카피할 수 없는 혁신을 만드는가? : ‘언카피어블’
갑자기 우리가 이겼다 <언카피어블> 이라는 제목의 첫 문장이다. 이 문장이 인상적인 것은 “갑자기 우리가 (아마존을) 이겼다”는 뜻이기 떄문이다. 아마존의 연매출은 500조에 이른다. 자금력을 활용해 방해가 되는 회사는 무참히 밟아버린다. <언카피어블>은 그런 아마존을 이긴 회사의 이야기다. 아마존을 이긴 스타트업, 스퀘어(Square)는 음식 배달원들이 스마트폰의 이어폰 단자에 꽂아 다니는 카드 결제기를 만든 회사다. 스퀘어의 창업자 짐 매캘비는 이 책을 통해 … [Read more...] about 스타트업은 어떻게 아마존도 카피할 수 없는 혁신을 만드는가? : ‘언카피어블’
홍보 담당자, 데일리 뉴스클리핑 꼭 해야 할까?
홍보 담당자가 출근 전에, 또는 출근하자마자 제일 먼저 하는 일은 뉴스클리핑이다. 여기서 뉴스클리핑은 단순히 우리 회사 뉴스를 검색해서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그 뉴스들을 모아서 회사 구성원들에게 공유하는 작업을 말한다. 뉴스클리핑은 품은 많이 드는 일이다. 포털사이트에 들어가 일일이 키워드를 검색하고 정해진 틀에 기사를 요약해 채워 넣는, 최소 30분 이상 걸리는 이 일은 사실 단순노동에 가까운 작업이다. 특히 회사 관련 이슈가 터진 날에는 몇십 또는 몇백개의 뉴스를 일일이 검색하고, … [Read more...] about 홍보 담당자, 데일리 뉴스클리핑 꼭 해야 할까?
“문방구 스티커”로 도시 야경 그림을 그리는 아티스트
일본 오사카와 요코하마의 야경 모습니다. 어두운 밤 도시의 불빛들이 환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사진일까요? 그림일까요? 일본 아티스트 유키노 오무라(Yukino Ohmura)는 유명 도시의 야경을 그립니다. 그런데 그녀가 사용하는 것은 붓과 물감이 아니라 문방구에서 쉽게 살 수 있는 스티커입니다. 동그란 도트 스티커는 다양한 크기와 색깔로 살 수 있습니다. 유키노 오무라는 캔버스에 밑그림을 그린 후 수백 수천 개의 스티커를 붙여 그림을 … [Read more...] about “문방구 스티커”로 도시 야경 그림을 그리는 아티스트
자유경쟁 대신 정부가 강제한 주입식 경쟁,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은 대체 누굴 위한 법안인가
경쟁이 필요해? 정부가 강제로 붙여줄게! 최근 앱 개발사들 사이에서 한창 난리인 법안 하나가 있다. 앱 개발사가 앱을 출시하려면 반드시 ‘모든’ 앱 마켓에 출시해야 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전기통신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그것이다. 이 법안에 따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게임을 내고 싶거든 무조건 애플 앱스토어에도 내야 하고, 심지어 갤럭시스토어에 원스토어에도 출시해야만 한다. 이 개정안의 의도는 간단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시장 지배력이 너무 압도적이니, 다른 … [Read more...] about 자유경쟁 대신 정부가 강제한 주입식 경쟁,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은 대체 누굴 위한 법안인가
발표 자료 준비하는 게 어렵다고? 자, 따라 해 봐
발표 자료 만드는 것이 어렵다는 직장인이 많다. 발표 자료는 말 그대로 발표 더하기 자료다. 발표도 잘해야 하고, 자료도 잘 만들어야 한다. 발표는 외워서 하든 리허설을 백 번 하든 어떻게든 해볼 수 있다. 하지만 발표 자료는 오로지 자신과의 싸움이다. 김 과장, 이번에 정부가 발표한 정책 관련해서 사업 영향 보고서 다음 주 초까지 준비하세요." 박 부장, 지금 맡고 있는 프로젝트 관련해서 타당성 보고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준비해서 보고하세요." 이런 업무 지시를 받고 머릿속이 하얗게 되는 … [Read more...] about 발표 자료 준비하는 게 어렵다고? 자, 따라 해 봐
술이 들어간다 쭉쭉쭉! 전국 실내포차 7곳
진정한 주당들의 계절! 가을과 겨울에 특히 실내 포장마차가 당기지 않나요? 트렌디한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벽면 가득한 낙서처럼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그 느낌만으로도 요즘 술집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요. 오늘은 전국 방방곡곡 인기 있는 실내 포장마차 7곳을 소개할게요. 41번 포차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남3길 17 여수에 위치한 실내 포차입니다. 봉산동 게장골목 근처 택시기사님들도 추천하는 찐 맛집으로도 유명해요! 전라도 밥상답게 정말 다양한 밑반찬이 기본으로 … [Read more...] about 술이 들어간다 쭉쭉쭉! 전국 실내포차 7곳
고객과의 관계 강화를 위한 이커머스 마케팅 시나리오
이커머스 마케팅에 필수적인 단계가 있습니다. 신규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고, 회원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것인데요. 우리 자사 몰에 가입한 고객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빅인에서는 RFM/RFD 분석법으로 고객을 분류합니다. RFM, RFD는 다음 단어의 약자입니다. 구매의 최근성(Recency) 구매 빈도(Frequency) 총 구매 금액 (Monetary) 웹사이트 체류 시간 (Duration) 이 분석법을 … [Read more...] about 고객과의 관계 강화를 위한 이커머스 마케팅 시나리오
서울의 거점이 변하고 있다: 새로 그린 미래지도 속 서울은?
서울의 거점이 변하고 있다. 10년 내 지하철 10개 노선을 추가 공급한다는 시의 계획에 따라 5개 권역에서 거점 개발이 함께 이루어진다. 남대문로를 중심으로 한 도심권, 동남권, 동북권, 서남권, 서북권 등이다. 해마다 반복되는 미세먼지, 온난화로 인해 예측 불가능한 날씨 등으로 야외 활동이 점점 불편해지면서 지하 복합 공간도 함께 주목받는다. 서울시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이 5개 지역의 거점 개발을 추진한다. 이중 도심권을 제외한 4곳이 지하 공간 … [Read more...] about 서울의 거점이 변하고 있다: 새로 그린 미래지도 속 서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