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당신의 다이어리는 안녕하십니까?

2021년 2월 5일 by 호사

당신의 다이어리는 안녕하십니까?

2021년 새해가 시작된 후 첫 월요일. 지난 연말 내내 커피 17잔을 마시고 맞바꾼 초록색 별다방 다이어리를 펼쳤다. 지난번, 연말이 되면 매해 연례행사처럼 다이어리를 모으기만 했지 정작 사용하지 않았다는 글을 쓰고 난 후 정신이 번쩍 들었다. 누군가의 말대로 뭔가를 모으기만 하는 걸 열심히 한다고 착각하며 살았다. 몇 년째 책장 틈에서 먼지만 쌓여가는 다이어리를 더는 방치하지 않겠다 다짐했다. 2021년 다이어리만큼은 빛 한 번 보지 못하고 쓸쓸히 퇴물이 되는 슬픔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 [Read more...] about 당신의 다이어리는 안녕하십니까?

2021년 그로스 마케팅은 어떻게 변할까?: 그로스 컨설턴트 최윤석 인터뷰

2021년 2월 5일 by 김나영

2021년 그로스 마케팅은 어떻게 변할까?: 그로스 컨설턴트 최윤석 인터뷰

1. 요즘 한국의 그로스는 어떻게 변해갈까 김나영(픗픗아카데미 대표, 이하 김): 누구세요? 최윤석(그로스 컨설턴트): 커머스 업체들의 성장을 돕는 일을 하는 그로스 컨설턴트입니다. 김: 성장도 여러 기준이 있잖아요. 어떤 성장일까요? 최윤석: 그로스라는 영역 내에서 ① 광고를 통한 유입(Paid Acquisition), ② 전환 최적화(Conversion Rate Optimization), ③ 랜딩 페이지 개선이 있어요. 그러면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속적인 ④ CRM을 하는 … [Read more...] about 2021년 그로스 마케팅은 어떻게 변할까?: 그로스 컨설턴트 최윤석 인터뷰

꼭 또래랑만 친구 하란 법 있나요

2021년 2월 5일 by 김도희

꼭 또래랑만 친구 하란 법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례지만 성함이 어떻게 되세요? 한국에서 새로운 사람을 처음 만날 때 어색하게 이름을 교환하고 나면, 나는 더 어색하게 서로의 나이를 물어보곤 했다. 그런데, 혹시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나이에 따라 부르는 호칭이 달라지고 위계가 서기 때문에 상대의 나이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했다. 특히 상대가 내 또래인 경우엔 그게 더 중요했다. 얼굴만으로 나보다 어른인지 아닌지 가늠할 수가 없으니까. 스웨덴에서는 새로운 사람을 처음 만날 때 나이를 물어볼 일이 없었다. 서양에서는 … [Read more...] about 꼭 또래랑만 친구 하란 법 있나요

개발자가 개발하는 과정

2021년 2월 5일 by 이성훈

개발자가 개발하는 과정

저는 초등학교(당시 95년 당시 국민학고) 고학년 때부터 GW베이직과 MS도스를 이용해 프로그래밍을 배웠고, 286부터 386, 486, 펜티엄까지 계속 업그레이드하면서 제 방에 컴퓨터를 끼고 살았습니다. 중학교 때는 용산에 가서 부품을 사다가 PC를 조립해서 사용했고 친구의 컴퓨터가 고장 나면 고쳐주고 짜장면을 얻어먹곤 했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전산반 동아리에 10:1 경쟁률을 뚫고 가입해서 3D 맥스를 배워 3D 그래픽 영상을 만들었고, 대학교 때는 컴퓨터과학을 전공해 16년 전에 … [Read more...] about 개발자가 개발하는 과정

가장 후회하는 소비 VS. 가장 만족하는 소비

2021년 2월 5일 by 켈리랜드

가장 후회하는 소비 VS. 가장 만족하는 소비

작년 한 해, 사람들이 소비해놓고 후회했던 것들에 대한 The New York Times의 리뷰 기사 「The Year of Buyer’s Remorse」가 흥미롭다. 이중 공감 가는 몇 가지 사례들을 공유해본다.   가장 후회하는 소비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먼저, 작년 한 해 열풍을 일으켰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Nintendo Switch Lite)를 구매한 것이다. 알다시피, 요즘 전자 게임 기기들이 절대 저렴하지 않다. 기기와 별도로 플레이할 게임도 구매해야 한다. … [Read more...] about 가장 후회하는 소비 VS. 가장 만족하는 소비

3가지 시나리오에 따른 금 가격 전망

2021년 2월 4일 by 피우스

3가지 시나리오에 따른 금 가격 전망

※ CFA Institute의 「Gold $3,000?」를 번역한 글입니다. 아마도 금은 지금도 널리 사용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가치 저장 수단일 것이다. 하지만 금의 내재 가치를 평가하기란 불가능하다. 금은 아무런 소득도 창출하지 못하고, 할인할 현금 흐름도 없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오늘날 선진국의 국가 부채와 유사하다. 그리고 금이 초기 시절 화폐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듯이, 오늘날 국가 부채도 같은 목적을 가졌다. 금 가격(XAU)과 미국 달러 인덱스(DXY)는 … [Read more...] about 3가지 시나리오에 따른 금 가격 전망

이게 뭐죠? 고정관념을 깨는 독특한 크레용

2021년 2월 4일 by 생각전구 서영진

이게 뭐죠? 고정관념을 깨는 독특한 크레용

처음 보아서는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블록이 먼저 떠오릅니다. 사실 이건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하는 크레용입니다. 크레용이라면 손으로 잡고 그리는 도구이기에 당연히 긴 막대 모양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특별한 크레용의 창작자인 미국의 디자이너이자 아티스트 키트라 딘 딕슨(Keetra Dean Dixon)은 원형, 삼각형, 물결 등 다양한 형태와 컬러로 크레용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딕슨은 원래 대형 조형물을 축소한 작품을 구상했습니다. … [Read more...] about 이게 뭐죠? 고정관념을 깨는 독특한 크레용

[주니어 마케터를 위한 조언] 5. 0원으로 광고소재 적합도 판단하는 개꿀팁

2021년 2월 4일 by 조홍일

[주니어 마케터를 위한 조언] 5. 0원으로 광고소재 적합도 판단하는 개꿀팁

안녕하세요, 조홍일입니다. 제목에서처럼 0원으로 이 소재로 광고를 만들었을 때 먹힐지 안 먹힐지 판단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건 진짜 간단명료합니다. 왜 0원이냐? 운영하는 매체가 돈이 전혀 들지 않는 매체입니다. 다들 비즈니스 계정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시죠? 그것과 페이스북의 알고리즘을 이용하는 겁니다. 계속해서 언급했지만 페이스북 알고리즘의 기본은 이전 글, 이전전 글까지 괜찮다 싶은 소재면 알아서 같은 비용으로 더 많이 노출해준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는 분들이면 … [Read more...] about [주니어 마케터를 위한 조언] 5. 0원으로 광고소재 적합도 판단하는 개꿀팁

그대가 심연을 들여다볼 때: 트루먼 카포티와 『인 콜드 블러드』

2021년 2월 4일 by 한승혜

그대가 심연을 들여다볼 때: 트루먼 카포티와 『인 콜드 블러드』

오래전의 일이지만 〈무릎팍도사〉란 예능 프로그램에 배우 황정민이 나와서 그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때로는 배우로서의 자기 자신에게 환멸이 날 때가 있다고. 어릴 적부터 가까웠던 친구의 죽음 앞에서 엉엉 울다가 문득 ‘내가 지금 어떻게 울고 있지?’ ‘엄청난 슬픔을 느낄 때 인간의 심리는 구체적으로 어떠하지?’ ‘이런 상황에서 표정과 호흡은 어떻게 되지?’와 같은 것들을 생각하는 스스로를 깨닫고 소름이 끼쳤다고. 당시에는 저럴 수도 있구나, 배우들은 저러기도 하는구나 싶어 놀랐는데 지금은 … [Read more...] about 그대가 심연을 들여다볼 때: 트루먼 카포티와 『인 콜드 블러드』

신체 접촉의 중요성

2021년 2월 4일 by 뉴스페퍼민트

신체 접촉의 중요성

※ Aeon의 「Touch is a language we cannot afford to forget」을 번역한 글입니다. 촉감(touch)은 우리가 세상애서 처음으로 느끼는 감각인 동시에 죽음의 마지막 순간까지 가져가는 감각입니다. 마가렛 앳우드는 “눈먼 암살자(The Blind Assassin)”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손은 눈보다 빠르고, 말보다도 빠르다(Touch comes before sight, before speech). 촉감은 가장 먼저 배우는 말이자 가장 … [Read more...] about 신체 접촉의 중요성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217
  • Page 218
  • Page 219
  • Page 220
  • Page 221
  • …
  • Page 1591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