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아래 그림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래 그림은 사람의 에너지를 색깔로 나타낸 ‘AURA’라고 합니다. 이는 신비 체험을 주장하는 일부의 검증되지 않은 이론이지만, 에너지의 정도를 색상으로 나타내는 데이터 시각화 원칙이 충실이 적용되어 있어 오늘의 서론에서 가져와 봤습니다. 데이터에 색상을 입히는 방법과 관련해서는 지난 리포트 ‘데이터 시각화, 그냥 예쁘게 칠해도 될까요?’에서 말씀드린 바 있는데요! 특히 이 특징은 오늘 이야기할 ‘히트맵’이라는 데이터 시각화 차트에서 … [Read more...] about 데이터를 품은 블록, 히트맵 시각화 차트 알아보기
전체글
애플이 만드는 자동차가 기대되는 이유
머지않아 애플이 만든 자동차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지난 21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2024년 자율주행 전기차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때마침 머스크는 과거에 자신의 회사 테슬라를 애플에 팔려고 했지만 거절당했다는 이야기를 트위터에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 자신감 넘치는 엘론 머스크가 테슬라를 팔려고 했다는 것도 놀랍지만, 팀 쿡이 이를 거절했다는 것도 놀랍죠. 이는 애플에서 6년 전부터 준비 중인 '프로젝트 타이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애플은 … [Read more...] about 애플이 만드는 자동차가 기대되는 이유
웅크린 고양이가 아니라, 접시입니다
고양이가 동그랗게 웅크리고 잠을 잡니다. 고양이의 귀여운 모습을 담은 그림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접시입니다. 러시아 도예가 Tatiana의 고양이 접시 작품들입니다. 그녀는 고양이를 무척 사랑합니다. 그 마음을 도자기에 담으며 접시는 물론 고양이를 주제로 한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고양이 접시가 매력적입니다. 단순히 고양이를 접시에 그린 것이 아니라 접시 전체가 고양이의 모습으로 보이도록 디자인했기 때문입니다. 웅크린 고양이가 자연스럽게 … [Read more...] about 웅크린 고양이가 아니라, 접시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선수들의 삶을 보며: 프로페셔널이 된다는 것
1. 개인적으로 스타크래프트 프로선수들의 삶을 보면, 인생이라는 게 얼마나 알 수 없고 다채로울 수 있는지를 느끼게 된다. 국내에서 스타크래프트1 리그가 막을 내리고 전 세계적으로도 그 열풍이 시들면서, 당시 어느 스포츠선수 못지않게 큰 인기를 누리던 프로선수들은 각자의 삶을 선택해야 했다. 보통 다른 스포츠는 종목 자체가 없어지지는 않기 때문에 선수 생활이 끝나면 코치, 감독, 강사, 교수, 협회위원, 해설위원 등 어느 정도 정해진 길들이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최초의 e스포츠였던 … [Read more...] about 스타크래프트 선수들의 삶을 보며: 프로페셔널이 된다는 것
화제성을 넘어 상품성을 가진 이들: ‘90년생이 온다’ 작가가 분석한, 성공한 관종의 4가지 특징
<90년생이 온다> 작가가 내놓은 3년만의 신작 최근 3년 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책 <90년생이 온다>의 작가 임홍택이, 3년 만에 신작 <관종의 조건>을 냈다. 주변에서는 성공이 보장된 제목 <2000년생이 온다>를 권했지만, 유튜브와 인플루언서가 대세인 지금, ‘관심 경제’ 분석이 더 적절하다고 판단한 듯하다. 내공 가득한 책의 메시지를 정리해 보았다. EXID, 4딸라로 보는 관종 경제가 펼쳐진 이유 ‘무한 … [Read more...] about 화제성을 넘어 상품성을 가진 이들: ‘90년생이 온다’ 작가가 분석한, 성공한 관종의 4가지 특징
카페라떼와 커피우유는 어떻게 다를까
커피우유에서 카페라떼로 넘어가는 순간 어른이 되었음을 느낄 수 있었다 합법적인 어른의 맛. 빨리 어른이 되고 싶었던 나는 열심히 커피우유를 마셨다. 어른들이 하는 일이라면 뭐든지 멋져 보이고, 따라해보고 싶었으니까. 애들은 안된다며 커피를 허락하지 않았던 엄마 앞에서도 커피우유는 마음껏 마실 수 있었다. 엄마처럼 커피우유에 에이스 과자를 찍어 먹던 어린이가 어느새 카페에서 카페라떼를 주문한다. 오늘은 추억의 삼각우유, 커피우유에 대한 이야기다. 카페라떼와 비슷한듯 다른 커피우유에 무슨 일이 … [Read more...] about 카페라떼와 커피우유는 어떻게 다를까
요기요를 버리고, 배민을 품는 이유
12월 28일, 요기요와 배달통의 운영사 딜리버리히어로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 형제들 간의 4조 7천억 원 규모의 인수합병은 결국 새드엔딩으로 끝마치게 되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수합병 발표 1년 만에 기업 결합은 승인했으나, "6개월 내 요기요 매각"을 명령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공정위의 조건부 승인에 대해 딜리버리히어로(이하 DH)는 요기요 100% 지분 매각 결정을 수락하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사실 이러한 상황은 지난 11월 전달된 심사보고서에서 이미 예고되었던 것이었다. … [Read more...] about 요기요를 버리고, 배민을 품는 이유
관점을 바꾸는 시장조사, 엄청난 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1. 여행이 고픈 이유 ‘코로나블루’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다. 목이 늘어난 티를 몇 년째 버리지 못하면서도 여행의 플렉스만큼은 포기하지 못하는 사람이 어디 한둘일까. 사람 사는 건 다 똑같다지만 쓰는 언어와 문화가 다르다는 것만으로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재미, 그 기쁨을 억누르고 있는 사람이 나뿐일까. 낯선 공기를 마음껏 들이마시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그리운 요즘. 지난 여행의 기록들을 자주 꺼내어보게 된다. 모름지기 사진부터 찍고 봐야 한다는 유명 관광지의 모습은 물론이고 찍은 … [Read more...] about 관점을 바꾸는 시장조사, 엄청난 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매월 50% 성장하던 공유 보조배터리, 3차례의 코로나 대유행에도 존버하는 이유: ‘아잉’ 왕수용 대표 인터뷰
Part 1. 사업을 시작하자마자 매월 50% 성장, 그러나 코로나가 왔다 이승환: 무슨 일을 하고 계신지요? 왕수용: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 ‘아잉’ 대표 왕수용입니다. 백화점, 식당, 술집 등에서 배터리 충전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이승환: 요즘 사업은 어떻습니까? 왕수용: 솔직히 별로 안 좋습니다. 저희가 2019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했고, 초반 3개월 간 매달 50% 이상 성장했습니다. 그러다 대구 1차 코로나 유행 때 팍 꺾였죠. 코로나 잠잠해진 후 … [Read more...] about 매월 50% 성장하던 공유 보조배터리, 3차례의 코로나 대유행에도 존버하는 이유: ‘아잉’ 왕수용 대표 인터뷰
‘바쁨 중독’에서 벗어나, 진짜 내 삶을 되찾을 방법
한국 사회의 특징 중 하나는 언제나 ‘빨리빨리’를 외친다는 점이다. 외국인들이 한국에 왔을 때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에 대해 놀라면서 ‘정말 너무 편리해요!’라는 감탄의 목소리를 내는 모습을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빨리빨리 문화는 무엇이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무엇이든 여유가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빨리빨리 문화에 적응해 살아가는 우리는 항상 ‘바쁘다’를 입에 달고 산다. 왠지 모르게 안 … [Read more...] about ‘바쁨 중독’에서 벗어나, 진짜 내 삶을 되찾을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