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이동통신사 가입이 필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이동통신사마다 고객을 위한 멤버십 혜택이 다양하다는 건 모르는 경우가 더 많다. 멤버십 혜택은 1년마다 일정 금액의 포인트가 주어져 특정 브랜드나 콘텐츠 서비스에 사용할 수가 있는데, 이를 제대로 설명해 주는 기회가 적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동통신사의 멤버십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1. 편의점을 자주 찾는 … [Read more...] about 당신이 몰랐던 통신사 멤버십 혜택
전체글
우체국 택배와 삶의 속도
가슴을 설레게 하는 택배아저씨, 토요일엔 쉴 수 없을까? 우리나라 택배비는 무척 싸다. 인터넷 쇼핑몰에선 2천5백원을 내면 되고, 가정에서는 3,4~5천원 정도를 부담하면 된다. 그러면 다음날이면 집으로 배송되거나 원하는 곳에 보내진다. 이건 무척 편리한 시스템이다. 때로는 토요일날 배송이 되기도 하고, 밤 10시가 되어서 배송이 되기도 한다. 고맙다. 그렇지만 이런 생각도 든다. 택배하시는 분들 참 힘들겠다. 이런 이해가 있었기에 토요일 택배를 하지 않는다는 우체국의 선언이 반갑게 … [Read more...] about 우체국 택배와 삶의 속도
스타벅스 로고의 비하인드 스토리
브랜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흔히 줄여서 B.I.라고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은 그저 로고디자인으로만 인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작업은 생각보다 복잡한 과정과 고민 속에서 탄생합니다. 기업이나 단체에 대한 가치와 생각을 반영해야 하고 클라이언트의 수많은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하나의 상징을 만들어 내야 하는 일이죠. 복잡한 요구사항을 복잡하게 표현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하나의 단순한 표현으로 만들어 내는 일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오늘은 브랜드의 비주얼 … [Read more...] about 스타벅스 로고의 비하인드 스토리
생각하는 정답이 있으면서 없다고 하지 마
부먹과 찍먹에 대한 내 의견은, 다함께 먹을 때는 찍먹이 맞다고 생각한다.ㅋ 원문 : 서늘한 여름밤의 블로그 … [Read more...] about 생각하는 정답이 있으면서 없다고 하지 마
이제는 버려야 할 과학적 아이디어
※ 이 글은 가디언 지에 실린 「What scientific idea is ready for retirement?」를 번역하였습니다. Edge.org 재단의 질문인 ‘어떤 과학적 아이디어를 버려야 할 것인가’에 대해 리처드 도킨스는 “본질주의(Essentialism)”를 버려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아래는 리처드 도킨스의 글입니다. 본질주의는 그리스의 기하학자 플라톤의 관점에서 출발합니다. 그에게 원이나 직각삼각형은 수학적으로는 존재 가능하지만 현실에서는 존재할 수 없는 이상적인 … [Read more...] about 이제는 버려야 할 과학적 아이디어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어… 너의 이름은 ‘돌비 애트모스’
#1. <킹스맨: 골든 서클>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린 코엑스 메가박스 MX관 사람들이 영화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다들 궁금해 하던 영화가 첫 공개되는만큼 객석에는 빈자리가 없다. 영화 시작 전, 스크린에서 돌비 애트모스 트레일러가 나온다. 중저음의 남자 목소리가 이렇게 말한다. “지금부터 새로운 차원의 사운드를 시연해 보겠습니다.” “뭐지? 뭐지?” 물론 이런 분위기는 아니다. 원래 이런 자리에 온 사람들은 조금 심드렁하다. 일하러 온 거니까 그렇다. 녹색 가득한 숲속 … [Read more...] about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어… 너의 이름은 ‘돌비 애트모스’
사람들은 왜 ‘셀카’를 찍을까?
※ 이 글은 필자의 저서, 『구글이 달로 가는 길』 원고 중 일부를 발췌한 것입니다. 셀카봉 신드롬 셀피는 스마트폰 등으로 자신의 얼굴을 촬영하거나 그것을 SNS에 올리는 행위를 말한다. 셀피란 단어는 조용하지만 거대한 바람을 타고 흙먼지를 일으켰고, 그다음에 셀카봉이 출현했다. 최초의 셀카봉은 1983년에 두 명의 일본인이 만들었다. 디지털카메라가 막 등장하기 시작한 80년대 초에, 우에다 히로시와 미마 유지로는 길이 조절 막대와 막대 끝에 카메라를 고정시키는 장치, 그리고 … [Read more...] about 사람들은 왜 ‘셀카’를 찍을까?
곤충이 지구를 살려낼 수 있을까?
곤충이 지구를 살려낼 수 있을까? 식용 곤충으로 기아 해결에 도전하는 ‘한국식용곤충연구소’ "메뚜기가 어딨죠?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국내 최초의 식용 곤충 식당 ‘빠삐용의 키친‘을 찾은 손님들의 반응입니다. 곤충 전문식당이라는 간판을 보고 왔는데 주문한 파스타, 된장찌개, 비빔밥 어디에도 곤충이 안 보입니다. 모두 어디에 숨어있는 걸까요? “식용 곤충 요리라면 피자에 메뚜기가 토핑으로 얹어있거나 튀김·조림을 떠올리시는데 그런 게 아니에요. 곤충에 들어있는 단백질 성분을 뽑아내 … [Read more...] about 곤충이 지구를 살려낼 수 있을까?
일곱 가지 질문을 통해 알아보는 돌비의 모든 것
DOLBY VISION & DOLBY +ATMOS, 어디까지 알고 있니? Q. DOLBY VISION? 대체 뭐가 그렇게 좋은 건가? DOLBY VISION은 돌비의 영상구현 시스템으로, 기존 TV보다 40대 더 밝고, 최대 1,000배의 명암비를 제공한다. 특히 요즘은 4K를 비롯하여 다양한 촬영 장비가 동원되고 있는데 기존의 출력기기에서는 좋은 영상소스를 일백프로 출력하지 못한다. 하지만 이론적으로 최대 1만 니트까지 지원하는 DOLBY VISION에서는 가능하다. 비록 아직 … [Read more...] about 일곱 가지 질문을 통해 알아보는 돌비의 모든 것
대한민국 대표 이코노미스트가 보는 한국의 부동산, 교육, 일자리: 홍춘욱 박사 인터뷰
8·2 대책, 한계가 명확한 이유 리: 8·2 대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홍춘욱: 참 어려운 이야기죠. 정부가 내놓을 수 있는 부동산 시장 수요 억제 대책 중, 금리 정책을 제외하고서는 거의 모든 게 다 담겨 있는 종합대책이에요. 리: 효과는 있을까요? 홍춘욱: 분명 있죠. 다만 아무리 강한 정책이 나오더라도… 그 정책의 수준보다 부동산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가 더 높다면, 원한 만큼 억제가 안 될 수도 있어요. 대책 자체가 너무나 강한데, 그 대책이 안 먹힐 경우 … [Read more...] about 대한민국 대표 이코노미스트가 보는 한국의 부동산, 교육, 일자리: 홍춘욱 박사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