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erwood news에 기고된 「Cheap handbags bring all the tourists to Japan. But there's a dark side for luxury brands」를 번역한 글입니다. 올해는 모든 인플루언서와 그들의 부모님이 일본 여행을 다녀온 한 해가 된 것 같다. 그럴 만한 이유가 충분하다. 도쿄에는 미슐랭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이 가장 많을 뿐만 아니라 40억 달러 규모의 럭셔리 빈티지 식당이 있다. 그리고 엔화 약세 때문에 명품 … [Read more...] about 일본이 해외 여행과 명품 쇼핑의 성지가 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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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근하고 다채로운 맛, 전국 부대찌개 맛집
김치찌개 다음으로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한다는 부대찌개. 6.25전쟁이 한창이던 시절, 미군 부대 근처에서 그나마 쉽게 구할 수 있던 소시지와 햄, 미국식 통조림 등 서양식 재료를 넣고 느끼함을 없애고자 우리나라의 고추장, 김치 등을 넣어 얼큰하게 끓여 냈는데 '부대고기'를 넣어서 끓였다고 해서 부대찌개라는 이름으로 불렀다. 아픈 역사 속에 탄생한 음식이지만 이제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별미로 인정받고 있다. 전쟁의 폐허 속에서 태어난 맛있는 음식, 부대찌개 맛집을 … [Read more...] about 친근하고 다채로운 맛, 전국 부대찌개 맛집
25년 CRM 외길 인생, 커스토머인사이트 임도영 전무 인터뷰
CRM의 진가를 발휘하려면 온/오프라인 행동과 레거시 데이터를 통합해서 활용해야 이승환: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임도영: 커스토머인사이트 임도영 전무입니다. 데이터 기반 CRM을 20년 이상 하고 있습니다. 주 고객으로는 한국인삼공사, 로레알코리아, 롯데하이마트 및 롯데 계열사 다수, 라코스테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이승환: CRM을 제대로 하면 보통 어느 정도 매출이 늘어나나요? 임도영: 어느 마케팅이나 그렇듯, 산업이나 기업마다 차이가 큽니다. 그래도 평균을 보면 보통 … [Read more...] about 25년 CRM 외길 인생, 커스토머인사이트 임도영 전무 인터뷰
피로가 태도가 되지 않는 5가지 방법
요새 내가 피로한 이유: 박사 졸업연구 중이고… 여름이었다…. 남에게도 나에게도 짜증내지 않고, 좋은 태도로 이 시기를 넘길 수 있기를! 원문: 서늘한여름밤의 블로그 신간이 출시됐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손절을 생각하는 나, 과연 나와 생각이 다른 타인은 모두 끊어내야 할 대상들일까요? 타인과 손절하지 않으면서도 나를 지킬 수 있는 적절한 인간관계는 없을까요? 심리코치 서늘한여름밤과 열두 명의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한데 모여 나눈 인간관계에 대한 성찰들! … [Read more...] about 피로가 태도가 되지 않는 5가지 방법
냄새나는 과일 두리안이 커피 가격 상승의 원인이라고?
※ BBC의 「How the world's smelliest fruit is making coffee more expensive」를 번역한 글입니다. 카페인을 보충하는 데 얼마가 들어야 비싼 것일까? 런던에서 커피를 마시는 데 5파운드, 뉴욕에서 마시는 데 7달러가 든다면? 상상할 수 없는 가격일 것이다. 그런데 세계 최고의 커피 생산지에서 경제와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 이 가격이 현실이 될 수도 있다. 애널리스트 주디 게인스는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거래되는 … [Read more...] about 냄새나는 과일 두리안이 커피 가격 상승의 원인이라고?
브랜드 자료를 조사하기 전에 생각할 것들
하나의 브랜드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자료들이 필요하다. 뉴스나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발행한 칼럼을 읽고, 더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논문도 찾아보고, 직접 서점에 가서 관련 책들에 나오는 정보들을 얻기도 한다. 요즘에는 유튜브나 SNS에 올라와 있는 정보까지 있으니 찾으려고 마음만 먹으면 폴더 하나가 수백 개가 넘을 정도의 문서를 찾을 수도 있다. ' 그뿐인가? 이제는 챗지피티나 클로드 같은 AI를 활용해 검색 없이도 일정한 수준 이상의 고급 정보들을 찾을 수가 있다. 브랜드에 관련된 … [Read more...] about 브랜드 자료를 조사하기 전에 생각할 것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스쿠버 다이버: 물아놀도마뱀
과학자들이 '스쿠버 다이빙 도마뱀'을 발견했습니다. 빙햄튼 대학의 린제이 스워크 교수 (Lindsey Swerk, an assistant research professor of biological sciences at Binghamton University)가 이끄는 연구팀은 코스타리카의 열대 우림에서 반수생 도마뱀을 연구하던 중 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작은 물아놀도마뱀(water anoles)은 천적이 다가오거나 위협을 느끼면 재빨리 물속으로 들어가 위험이 지나갈 때까지 숨어 있습니다. … [Read more...] about 세상에서 가장 작은 스쿠버 다이버: 물아놀도마뱀
79일 동안 자판기 커피의 ‘최고’를 찾았습니다
그것은 한 통의 메일로 시작되었다. ‘자판기마다 커피 맛이 다른 것 같다’는 이야기였다. 어렴풋이 알고는 있지만 한 번도 도전해 보지 않은 주제에 마시즘의 심장이 뛰었다고 할까? 그때부터 점심을 먹고 식당에서 자판기 커피를 뽑아 마시며 달라진 맛의 차이를 답변하였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여기에 가보시면 정말 다른 걸 알게 될 거예요. 그렇게 동네의 자판기 커피 찾기에서, 전국의 자판기 맛집을 찾는 마시즘의 여행이 시작되었다. 하지만 그것이 무려 79일이라는 시간이 걸릴지는 아무도 … [Read more...] about 79일 동안 자판기 커피의 ‘최고’를 찾았습니다
새로운 치킨 메뉴는 왜 그렇게 자주 나올까?: 신규 고객 확보의 중요성에 대하여
왜 비싼 IP로 신제품을 만들까 작년에 많은 피자 브랜드에서 포켓몬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피카츄 얼굴 모양의 피자부터 몬스터볼 모양의 디테일이 있는 피자까지. 굳이 로열티를 더 지불해야 하는 포켓몬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이유는 피자를 먹는 고객 중 어린이들이 많으니 더 많은 매출을 유발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기존에 해당 브랜드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이 이 마케팅 때문에 더 자주 주문을 해서 단위 기간 주문이 늘어나거나, 같은 주문이라도 콜라보레이션 메뉴가 가격이 더 높아서 … [Read more...] about 새로운 치킨 메뉴는 왜 그렇게 자주 나올까?: 신규 고객 확보의 중요성에 대하여
프로야구 천만관중 시대를 연 건 다름아닌 ‘고객경험’입니다
갑자기 30%나 성장했습니다 올해 프로야구가 사상 처음으로 천만 관중을 달성했습니다. 작년 같은 경기 수 기준으로 관중이 34%나 늘어난 건데요. 프로야구는 원래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2000년대 초반에는 잠시 침체기를 겪었지만,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면서 다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죠. 이후 꾸준히 성장해 2018년에는 840만 명의 관중을 기록하며 절정을 맞이했습니다. 이후 다시 부침을 겪고, 팬데믹으로 위기도 맞이하였지만, 작년에 … [Read more...] about 프로야구 천만관중 시대를 연 건 다름아닌 ‘고객경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