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비즈니스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화제성을 넘어 상품성을 가진 이들: ‘90년생이 온다’ 작가가 분석한, 성공한 관종의 4가지 특징

2021년 1월 14일 by 리승환

화제성을 넘어 상품성을 가진 이들: ‘90년생이 온다’ 작가가 분석한, 성공한 관종의 4가지 특징

<90년생이 온다> 작가가 내놓은 3년만의 신작 최근 3년 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책 <90년생이 온다>의 작가 임홍택이, 3년 만에 신작 <관종의 조건>을 냈다. 주변에서는 성공이 보장된 제목 <2000년생이 온다>를 권했지만, 유튜브와 인플루언서가 대세인 지금, ‘관심 경제’ 분석이 더 적절하다고 판단한 듯하다. 내공 가득한 책의 메시지를 정리해 보았다.   EXID, 4딸라로 보는 관종 경제가 펼쳐진 이유 ‘무한 … [Read more...] about 화제성을 넘어 상품성을 가진 이들: ‘90년생이 온다’ 작가가 분석한, 성공한 관종의 4가지 특징

UX/UI, 비즈니스 목표설정부터: The B CPO 홍석희 인터뷰

2021년 1월 14일 by 최기영

UX/UI, 비즈니스 목표설정부터: The B CPO 홍석희 인터뷰

최기영 픗픗아카데미 대표, 이하 최: 소개 부탁드립니다. 홍석희 The B CPO : 저는 The B라는 에듀테크 기업의 프로덕트 책임 역할을 하고 있는 홍석희라고 합니다 . 최: CPO 시군요. 어떤 계기로 합류하시게 됐어요? 홍석희: 제가 원체 관심 있던 쪽이 교육이고, UX/UI 강의도 많이 하다 보니 엔터 쪽 보다는 교육 쪽에 더 맞겠다 싶어 합류하게 되었네요. 최: 어떤 쪽 강의를 많이 하셨는지요? 홍석희: UX/UI 쪽인데요. 요즘은 강의보다는 컨설팅 요청을 … [Read more...] about UX/UI, 비즈니스 목표설정부터: The B CPO 홍석희 인터뷰

카페라떼와 커피우유는 어떻게 다를까

2021년 1월 13일 by 마시즘

카페라떼와 커피우유는 어떻게 다를까

커피우유에서 카페라떼로 넘어가는 순간 어른이 되었음을 느낄 수 있었다 합법적인 어른의 맛. 빨리 어른이 되고 싶었던 나는 열심히 커피우유를 마셨다. 어른들이 하는 일이라면 뭐든지 멋져 보이고, 따라해보고 싶었으니까. 애들은 안된다며 커피를 허락하지 않았던 엄마 앞에서도 커피우유는 마음껏 마실 수 있었다. 엄마처럼 커피우유에 에이스 과자를 찍어 먹던 어린이가 어느새 카페에서 카페라떼를 주문한다. 오늘은 추억의 삼각우유, 커피우유에 대한 이야기다. 카페라떼와 비슷한듯 다른 커피우유에 무슨 일이 … [Read more...] about 카페라떼와 커피우유는 어떻게 다를까

요기요를 버리고, 배민을 품는 이유

2021년 1월 13일 by 기묘한

요기요를 버리고, 배민을 품는 이유

12월 28일, 요기요와 배달통의 운영사 딜리버리히어로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 형제들 간의 4조 7천억 원 규모의 인수합병은 결국 새드엔딩으로 끝마치게 되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수합병 발표 1년 만에 기업 결합은 승인했으나, "6개월 내 요기요 매각"을 명령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공정위의 조건부 승인에 대해 딜리버리히어로(이하 DH)는 요기요 100% 지분 매각 결정을 수락하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사실 이러한 상황은 지난 11월 전달된 심사보고서에서 이미 예고되었던 것이었다. … [Read more...] about 요기요를 버리고, 배민을 품는 이유

관점을 바꾸는 시장조사, 엄청난 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2021년 1월 13일 by 조은경

관점을 바꾸는 시장조사, 엄청난 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1. 여행이 고픈 이유 ‘코로나블루’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다. 목이 늘어난 티를 몇 년째 버리지 못하면서도 여행의 플렉스만큼은 포기하지 못하는 사람이 어디 한둘일까. 사람 사는 건 다 똑같다지만 쓰는 언어와 문화가 다르다는 것만으로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재미, 그 기쁨을 억누르고 있는 사람이 나뿐일까. 낯선 공기를 마음껏 들이마시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그리운 요즘. 지난 여행의 기록들을 자주 꺼내어보게 된다. 모름지기 사진부터 찍고 봐야 한다는 유명 관광지의 모습은 물론이고 찍은 … [Read more...] about 관점을 바꾸는 시장조사, 엄청난 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매월 50% 성장하던 공유 보조배터리, 3차례의 코로나 대유행에도 존버하는 이유: ‘아잉’ 왕수용 대표 인터뷰

2021년 1월 13일 by 리승환

매월 50% 성장하던 공유 보조배터리, 3차례의 코로나 대유행에도 존버하는 이유: ‘아잉’ 왕수용 대표 인터뷰

Part 1. 사업을 시작하자마자 매월 50% 성장, 그러나 코로나가 왔다 이승환: 무슨 일을 하고 계신지요? 왕수용: 보조배터리 공유 서비스 ‘아잉’ 대표 왕수용입니다. 백화점, 식당, 술집 등에서 배터리 충전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이승환: 요즘 사업은 어떻습니까? 왕수용: 솔직히 별로 안 좋습니다. 저희가 2019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했고, 초반 3개월 간 매달 50% 이상 성장했습니다. 그러다 대구 1차 코로나 유행 때 팍 꺾였죠. 코로나 잠잠해진 후 … [Read more...] about 매월 50% 성장하던 공유 보조배터리, 3차례의 코로나 대유행에도 존버하는 이유: ‘아잉’ 왕수용 대표 인터뷰

6개월 만에 월매출 1억 달성한 ‘청년상점’이 말하는 카카오톡 공략법

2021년 1월 13일 by 최기영

6개월 만에 월매출 1억 달성한 ‘청년상점’이 말하는 카카오톡 공략법

최기영 픗픗아카데미 대표, 이하 최: 소개 부탁드립니다. 청년상점 윤태훈 대표: 카카오톡스토어를 주 판매처로 삼고 있는 먹거리 플랫폼 ‘청년상점’의 대표 윤태훈 입니다. 최: 청년상점은 언제 시작하신 거예요? 윤태훈 대표: 2020년 3월이요.   스마트스토어, 쿠팡보다 카카오톡스토어 최: 지금 카카오커머스에만 입점해 계시나요? 윤태훈 대표: 카카오톡스토어로 시작했는데, 지금은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에도 들어가 있어요. 매출의 80%가 카카오톡스토어, 쿠팡이 … [Read more...] about 6개월 만에 월매출 1억 달성한 ‘청년상점’이 말하는 카카오톡 공략법

연말을 불태우는 아이돌 팬들의 진검승부, “시상식 인기 투표”를 알아보자

2021년 1월 13일 by Urakai Dolly

연말을 불태우는 아이돌 팬들의 진검승부, “시상식 인기 투표”를 알아보자

시상식 시즌이 거의 다 지나갔다. 그말인즉슨 아이돌 팬들의 노동 기간도 끝나간다는 이야기다. 공연을 하는 건 아이돌인데 왜 팬이 힘든가? 이유는 간단하다. 여기저기 투표하러 다녀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어떤 시상식이나 인기투표는 있다. 거의 모든 시상이 성적을 기반으로 심사되는 연기대상에도 인기상은 있다. 그러나 가요 시상식은 그 비중이 훨씬 높다. 그리고 시상식은 이 강력한 경쟁 구도를 통해 새로운 아웃풋을 뽑아내기 시작했다. 그래봐야 투표가 투표 아니냐고? 1인1표의 공정한 게임 … [Read more...] about 연말을 불태우는 아이돌 팬들의 진검승부, “시상식 인기 투표”를 알아보자

‘바쁨 중독’에서 벗어나, 진짜 내 삶을 되찾을 방법

2021년 1월 12일 by 노지현

‘바쁨 중독’에서 벗어나, 진짜 내 삶을 되찾을 방법

한국 사회의 특징 중 하나는 언제나 ‘빨리빨리’를 외친다는 점이다. 외국인들이 한국에 왔을 때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에 대해 놀라면서 ‘정말 너무 편리해요!’라는 감탄의 목소리를 내는 모습을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빨리빨리 문화는 무엇이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무엇이든 여유가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빨리빨리 문화에 적응해 살아가는 우리는 항상 ‘바쁘다’를 입에 달고 산다. 왠지 모르게 안 … [Read more...] about ‘바쁨 중독’에서 벗어나, 진짜 내 삶을 되찾을 방법

일론 머스크, 마침내 세계 최고 부자 자리에 오르다

2021년 1월 12일 by 피우스

일론 머스크, 마침내 세계 최고 부자 자리에 오르다

테슬라와 스페이스X를 거느리고 있는 거침없는 기업가 일론 머스크가 세계 최고 부자의 자리에 올라섰다. 지난 ​목요일 테슬라의 주가가 4.8% 상승하면서 머스크는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를 제치고 블룸버그의 세계 500대 부자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남아프리카 출신 엔지니어인 머스크의 순자산은 (목요일 뉴욕 시간 오전 10시 15분 기준) 1,885억 달러로, 2017년 10월 이후 1위를 차지해 온 베조스보다 15억 달러 더 많아졌다. 스페이스X의 CEO이기도 한 머스크는 블루 … [Read more...] about 일론 머스크, 마침내 세계 최고 부자 자리에 오르다

  • « Previous Page
  • Page 1
  • Page 2
  • Page 3
  • Page 4
  • …
  • Page 1379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불릴레요 리딩엔 피플팀
classo banner
acetak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70-4323-1235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1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