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 자료 만드는 것이 어렵다는 직장인이 많다. 발표 자료는 말 그대로 발표 더하기 자료다. 발표도 잘해야 하고, 자료도 잘 만들어야 한다. 발표는 외워서 하든 리허설을 백 번 하든 어떻게든 해볼 수 있다. 하지만 발표 자료는 오로지 자신과의 싸움이다. 김 과장, 이번에 정부가 발표한 정책 관련해서 사업 영향 보고서 다음 주 초까지 준비하세요." 박 부장, 지금 맡고 있는 프로젝트 관련해서 타당성 보고서 이번 주 금요일까지 준비해서 보고하세요." 이런 업무 지시를 받고 머릿속이 하얗게 되는 … [Read more...] about 발표 자료 준비하는 게 어렵다고? 자, 따라 해 봐
전체글
술이 들어간다 쭉쭉쭉! 전국 실내포차 7곳
진정한 주당들의 계절! 가을과 겨울에 특히 실내 포장마차가 당기지 않나요? 트렌디한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벽면 가득한 낙서처럼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그 느낌만으로도 요즘 술집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요. 오늘은 전국 방방곡곡 인기 있는 실내 포장마차 7곳을 소개할게요. 41번 포차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남3길 17 여수에 위치한 실내 포차입니다. 봉산동 게장골목 근처 택시기사님들도 추천하는 찐 맛집으로도 유명해요! 전라도 밥상답게 정말 다양한 밑반찬이 기본으로 … [Read more...] about 술이 들어간다 쭉쭉쭉! 전국 실내포차 7곳
고객과의 관계 강화를 위한 이커머스 마케팅 시나리오
이커머스 마케팅에 필수적인 단계가 있습니다. 신규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고, 회원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것인데요. 우리 자사 몰에 가입한 고객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빅인에서는 RFM/RFD 분석법으로 고객을 분류합니다. RFM, RFD는 다음 단어의 약자입니다. 구매의 최근성(Recency) 구매 빈도(Frequency) 총 구매 금액 (Monetary) 웹사이트 체류 시간 (Duration) 이 분석법을 … [Read more...] about 고객과의 관계 강화를 위한 이커머스 마케팅 시나리오
서울의 거점이 변하고 있다: 새로 그린 미래지도 속 서울은?
서울의 거점이 변하고 있다. 10년 내 지하철 10개 노선을 추가 공급한다는 시의 계획에 따라 5개 권역에서 거점 개발이 함께 이루어진다. 남대문로를 중심으로 한 도심권, 동남권, 동북권, 서남권, 서북권 등이다. 해마다 반복되는 미세먼지, 온난화로 인해 예측 불가능한 날씨 등으로 야외 활동이 점점 불편해지면서 지하 복합 공간도 함께 주목받는다. 서울시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이 5개 지역의 거점 개발을 추진한다. 이중 도심권을 제외한 4곳이 지하 공간 … [Read more...] about 서울의 거점이 변하고 있다: 새로 그린 미래지도 속 서울은?
사람이 우선인 보행로, 현실은?
‘삽질’의 끝에 이룬 건 없지만, 후회하지는 않아요
또 손이 절로 마우스로 간다. 밀린 외주 작업을 해도 시원찮을 판에, 또다시 사부작사부작 인터넷 조사를 해본다. '권리금' '매매' '양도' '위생교육' 따위의 키워드를 연달아 검색하며, 나는 또다시 나의 작은 가게를 오픈하는 달콤한 상상에 젖어 든다. 지난번의 교훈으로는 부족했을까? 나는 드리어 '이번에는 다를 거야'라는, 스스로에 대한 무한한 신뢰로 또다시 작은 가게를 준비해본다. 그러니까 이 모든 시작은 약 2달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나는 작은 가게를 오픈하고 싶었다. 내가 애장하는 … [Read more...] about ‘삽질’의 끝에 이룬 건 없지만, 후회하지는 않아요
트럼프의 미국, 이제 바이든의 미국
바이든의 대통령 선출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다가 뒤집을 수 없게 되었다. 트럼프가 불복하며 '대법원에서 보자'고 하지만, 이미 백악관에 나와서 '우편투표로 민주당 표가 나오는 건 불법 표'라고 말한 것 자체가 패배 중임을 시인하는 과정으로 보인다. 2016년에 힐러리가 대선 총투표에서 이겼다는 것도 트럼프는 시인하지 않았음을 기억하자. 그래서 과연 트럼프가 대통령이 될 수 있을까? 미국 언론은 가능성이 낮다고 본다. 트럼프는 2000년 부시-고어 때 대법원이 부시 손을 들어줬던 것처럼 이번에도 … [Read more...] about 트럼프의 미국, 이제 바이든의 미국
와인을 편의점에서 사야 하는 이유, 가성비 미니와인 5
때로는 ‘코코넛 워터’로, 때로는 ‘샐러리 주스’로 여러분을 찾아가는 마시즘 극한음료 전문 에디터 ‘모모’다. 독특한 음료를 마시는 나라도 쌀쌀한 가을밤이면 메이저 중의 메이저인 ‘와인’ 코너로 향하곤 한다. 혼자서 맥주는 조금 뻔하고, 소주는 처량하잖아. 그래서 준비했다. 유튜브 플레이 리스트를 틀어 놓고 홀짝거릴 (사심)와인 특집이다. 샤또 디켐, 로마네 콩디 나 기다리니? 마시즘에서도 오케이를 했다. 모든 게 순조로웠다. 병당 1만 원 이하로 고르라는 추가 요청이 없었다면 말이다. … [Read more...] about 와인을 편의점에서 사야 하는 이유, 가성비 미니와인 5
신사업과 신시장 개척의 모델: LG 프라엘의 경우
늘 신사업을 개척해야 하는 이유 TV는 LG, 백색가전은 LG, 모터 달린 건 LG… 맞는 말이다.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롤러블 TV는 물론, 경쟁사를 아득히 뛰어넘는 화질의 OLED TV, 디오스 냉장고, 트롬 세탁기… LG는 야구와 모바일을 제외한 생활가전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올라선 회사다. 하지만 한때 고수익을 안겨주던 상품과 매우 성장성이 높았던 분야도, 시간이 흐르면 ‘약발’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이는 모든 기업이 겪는 어려움이고, LG 역시 이런 고민에 직면해 있다. … [Read more...] about 신사업과 신시장 개척의 모델: LG 프라엘의 경우
집은 멀고 명품은 가깝다
지난 글 「SNS만 보면 모두 잘사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에서 2020년 현재의 SNS상에서 우리가 느끼는 박탈감의 허상을 이야기했다. 사실 다들 살기 팍팍하다는데, 너무 좌절만 하고 살기엔 세상에 재밌는 게 너무 많다. 아직 좌절하기엔 이르다. 그럼에도 명품을 사거나, 해외여행을 가고, 외제 차를 사는 비율이 매우 높아진 것은 사실이다. 실제로 백화점에서 20대들의 명품 구매 비중이 꾸준히 늘며, 코로나 19라는 악재가 터진 2020년을 제외하고는 지난 2013년 이후 꾸준히 … [Read more...] about 집은 멀고 명품은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