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똑똑한 부하직원의 몇 가지 조건

2016년 1월 27일 by 퀘벤하운

똑똑한 부하직원의 몇 가지 조건

'좋은 상사의 몇 가지 요건'이란 글이 예기치 않게 널리 공유되어 조금 당황스럽긴 했지만, 제가 일하며 느낀 부분이 많은 분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용기를 내어 조금 주제넘긴 하지만 표제와 같이 부하직원 입장에서 글을 한번 더 써 보았습니다. 부디 회사에 갓 입사한 신입사원/대리들에겐 유용한 글이 되길 바라며, 부장/사장님들께는 부하직원들의 마음을 조금 이해할 수 있는 글이 되길 바랍니다. * 이전 글과 같이 상사를 시니어(Senior), 부하를 … [Read more...] about 똑똑한 부하직원의 몇 가지 조건

카카오 대리운전: 매개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2016년 1월 27일 by 엄지용

카카오 대리운전: 매개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노란색의 카카오, 초록색의 네이버, 애플과 알리바바 그 수많은 프랜차이즈와 SNS, 그리고 짝짓기와 배달 앱 등. 요새 잘나가는 기업이나 사업 하나둘 이름을 대보자. 플랫폼? 말이 좋아 플랫폼이고 생태계이지, 모두 얄미운 매개 비즈니스다. (연세대학교 임춘성 교수, 매개하라 中 ) 그야말로 매개의 시대입니다. 연세대학교 임춘성 교수의 저서 '매개하라'에 따르면 알리바바, 아마존, 페이스북, 카카오가 제품, 공장 하나 없이 남들이 수십 년, 수십만 명 투자해 만든 것을 단숨에 능가해버린 … [Read more...] about 카카오 대리운전: 매개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단독] 삼성의 가장 어렵다는 문제의 진실

2016년 1월 27일 by 리승환

[단독] 삼성의 가장 어렵다는 문제의 진실

언젠가에서 인터넷에는 "삼성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라는 제목으로 이미지가 떠돌았다. 아마도 SSAT에 나온 문제 같았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갑론을박을 펼쳤다. 그럴법한 것이, 애초에 모든 문제가 정답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었다. 1. 점심은 시간 개념이 아니라 식사의 개념이다. 2. 다른 모든 문항이 글자로만 이뤄져 있는데, 숫자가 들어가 있다. 음력으로 보면 홀로 태양이 아닌 달의 영향을 받는 시간 변화다. 3. 다른 모든 문항은 전지역에 존재하나, 계절은 지역에 … [Read more...] about [단독] 삼성의 가장 어렵다는 문제의 진실

매력적인 발표를 만드는 복장 착용법

2016년 1월 27일 by 김재성

매력적인 발표를 만드는 복장 착용법

프레젠테이션에서 옷차림이 중요하다는 것은 많은 분이 이미 알고 계신 부분일 것입니다. 다만 무조건 '정장'이 옳은지에 대한 생각은 한 번쯤 해 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발표할 때 어떤 복장이 옳은 복장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옷차림은 무엇보다 단정함을 우선시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주제와 훌륭한 슬라이드, 뛰어난 언변을 지닌 발표자라 하더라도 옷차림이 엉망이라면 프레젠테이션 자체에 대해 신뢰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특정 주제에 관련하여 … [Read more...] about 매력적인 발표를 만드는 복장 착용법

[충격] 계피와 시나몬은 정말로 달랐다

2016년 1월 27일 by 베몬

[충격] 계피와 시나몬은 정말로 달랐다

“계피 빼고 시나몬 넣어 주세요.” 어떤 무식한 여자가 카페에 와서 까탈스럽게 굴더라며, 몇 년 째 지치지도 않고 회자되는 명문이다. 영어사전에서 cinnamon을 찾아보면 보란 듯 “1. 계피 2. 육계나무 3. 계수나무 4. 육계색(황갈색)” 등이 주르륵 나오니, 얼마나 우스웠을까. 사전 한 번 찾아볼 정도의 가벼운 노력 덕택에 이 문장은 카페 진상의 상징이 되었고, 이른바 ‘된장녀’니 ‘김치녀’니 하는 여성혐오 정서와 맞물려 닳고 닳을 때까지 조리돌림 당했다. 계피로 귀가 다 … [Read more...] about [충격] 계피와 시나몬은 정말로 달랐다

씹고 뜯고 맛보고 즐겼던 조선 남자들

2016년 1월 26일 by 북클라우드

씹고 뜯고 맛보고 즐겼던 조선 남자들

작년 8월 멕시코시티의 인류학박물관 앞. 기념품이며 간식거리를 파는 수많은 행상이 늘어서 있었다. 그중 눈에 띄는 리어카 한 대. 옥수수를 팔고 있었다. 한쪽 커다란 냄비 안에는 삶은 옥수수가 가득했고, 다른 한켠에는 석쇠 위에서 옥수수가 벌겋게 달궈진 숯불에 노릇노릇 구워지고 있었다. 한국에서도 여름철에 가장 즐겨 먹는 간식이 옥수수였기에 주저할 것도 없이 삶은 옥수수를 달라 했다. 주인장은 끓는 물에서 옥수수를 하나 건지더니 중간 심지에 나무 꼬챙이를 하나 푹 찔러 박았다. 그러더니 마요네즈 … [Read more...] about 씹고 뜯고 맛보고 즐겼던 조선 남자들

식지 않는 떡밥, 히틀러 루머

2016년 1월 26일 by 오세영 (우에스기)

식지 않는 떡밥, 히틀러 루머

히틀러를 살려 준 영국군? 1차대전 당시 유명한 영국군 헨리 텐디는 독일군 병사 한 명을 살려줬는데 그가 바로 히틀러였다고 합니다. 이런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니 저도 아직 공부가 한참 모자라는군요. 아마 한글위키가 출처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한글 위키의 참조자료가 되어야 할 영문 위키에서는 그런 주장이 의심스럽다는군요. 한글 위키는 2014년 4월에 발간된 이 책의 내용을 참조한 모양입니다. 제목 그대로 헨리 텐디는 히틀러를 죽이지 않았고 그래서 … [Read more...] about 식지 않는 떡밥, 히틀러 루머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합격을 위한 9가지 팁

2016년 1월 26일 by 슬로그업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합격을 위한 9가지 팁

혹시 지금 창업을 준비 중이시라면 여러분은 일단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창업자를 위한 시기별 정부지원사업이 어느 때보다 활성화된 환경이기 때문이죠. 저희도 지금껏 6건의 정부사업에 합격해 감사하게도 시기별로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중복지원 불가 등의 이유로 서류통과 후 포기한 사업도 있는데요. 세어보니 총 11건의 정부지원 서류를 썼고, 그중 9개가 합격했습니다. 막연하다 보니까 어려워 보이는 것이지, 사업계획서 쓰기는 알고 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오늘은 9가지 실용적인 … [Read more...] about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합격을 위한 9가지 팁

“원펀맨”, 사토리 세대의 고독한 영웅

2016년 1월 26일 by 단비뉴스

“원펀맨”, 사토리 세대의 고독한 영웅

중학교 교과서에서 읽었던 ‘아기 장수 우투리’ 설화를 기억할 것이다. 아기 장수 우투리는 겨드랑이에 날개가 달려 있다. 날개 달린 아기는 장차 폭정에 시달리는 백성을 구해줄 영웅이 될 아기다. 하지만 우투리는 흔히 연상되는 영웅의 모습과는 달리 두 돌쯤 지난 귀여운 아기의 외형을 가지고 있다. 최근 일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만화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일본 코믹 히어로물 <원펀맨> 역시 아기 장수 우투리처럼 평범한 외형을 가지고 있다. 주인공 사이타마는 상대를 주먹 한 … [Read more...] about “원펀맨”, 사토리 세대의 고독한 영웅

왜 비관론이 더 현명하게 들릴까?

2016년 1월 26일 by 피우스

왜 비관론이 더 현명하게 들릴까?

역사가 디어드리 맥클로스키는 이번 주 뉴욕 타임스 글에서 "사람들이 세상이 망해가고  있다는 소리를 듣고 싶어 하는 이유를 도무지 이해 못  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상이 망해가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는 어렵다. 세상은 대부분의 시간 동안 대부분의 사람에게 더 좋아져 왔지만, 낙관론보다 오히려 비관론이 더 우세를 점하고 있음은 물론 더 현명하다고 여겨지기까지 한다. 비관론은 지적이며 매혹적으로 들린다. 낙관론보다 더 큰 주목을 받고 낙관론자를 앞뒤 못 가리는 멍청이로 치부하게 한다. 언제나 … [Read more...] about 왜 비관론이 더 현명하게 들릴까?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1246
  • Page 1247
  • Page 1248
  • Page 1249
  • Page 1250
  • …
  • Page 1586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