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비용 상승, 의료보험 보장의 간극 등으로 인한 의료의 질 하락은 개인의 안녕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생산성 하락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각국 정부들은 경제성장에 따른 사회 발전에 따라 더욱더 큰 비용을 의료 질 및 비용 개선에 투자하는데요. 이런 추세를 감안해, 밸류챔피언에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 국가의 의료 체계를 분석해 저렴하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들을 정리했습니다. 핵심 조사내용 종합 1위를 차지한 국가는 일본으로, 의료의 … [Read more...] about 선진 의료 체계를 구축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 Top 5
전체글
‘한 장형 콘텐츠’를 현명하게 활용하는 법
브런치를 쓰다 보면, 재밌으면서 뿌듯한 경험을 하게 된다. 바로 내가 쓴 글이 카카오 채널에 노출되는 일이다. 위의 캡처 화면과 같이 한 장의 이미지와 간략한 워딩으로 썸네일화 되어 글이 노출된다. 카카오에서 한 번 노출해주면 10–20만 뷰는 기본이고, 가장 높게 치솟을 때는 40–50만 뷰까지 도달한다. 노출되었던 글들의 특징을 스스로 분석해보면 사람들이 한 번이라도 클릭할 수 있게 호기심을 자극하는 키워드가 들어갔을 때 좀 더 노출되는 확률이 높았던 것 같다. 여성 패션 쇼핑몰의 … [Read more...] about ‘한 장형 콘텐츠’를 현명하게 활용하는 법
드랙(Drag) 문화가 우리에게 묻는다: 드랙 아티스트 지반 인터뷰
‘헤드윅’을 아는가? 풍성한 웨이브의 금빛 가발을 쓰고 짙은 화장을 한 그를, 그녀를 아는가? 영화와 뮤지컬로 알려진 〈헤드윅〉 속 주인공의 모습은 낯설다. 남성의 몸을 가졌어도 우리가 겪어온 남성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다. 화려한 가발에 과한 메이크업을 하고 통념을 깨는 의상을 입는다. 성(Gender)을 이분법적으로 나누는 시선에 갇히지 않고 분장과 공연을 통해 자아를 표출한다. 우리는 작품 속 헤드윅 같은 이들을 ‘드랙 아티스트(Drag Artist)’라 부르고, 그 문화를 … [Read more...] about 드랙(Drag) 문화가 우리에게 묻는다: 드랙 아티스트 지반 인터뷰
동영상 마케팅을 위한 9가지 SEO 요소
※ Single Grain의 「9 SEO Areas to Focus On to Boost Your Video’s Visibility」를 번역한 글입니다. 지난 2년 동안 영상은 가장 필수적인 마케팅 콘텐츠로 자리 잡을 만큼 엄청난 성장을 했습니다. 시스코는 2021년까지 전체 인터넷 트래픽의 80%는 영상이 차지할 것이라 예견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더 많은 영상 콘텐츠를 보고 싶어 하고 브랜드들은 이에 반응합니다. 페이스북의 비디오 퍼스트 전략에서부터, 검색 결과 페이지에 더 … [Read more...] about 동영상 마케팅을 위한 9가지 SEO 요소
회사에서 일보다 인간관계가 문제라고요?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괴로워하는 사람들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죽어가는 것을 사랑해야지. 그리고 나한테 주어진 길을 걸어가야겠다. 오늘 밤에도 별이 바람에 스치운다. 윤동주, 「서시」 대한민국 의무 교육과정을 마쳤다면 모두 아는 친숙한 시입니다. 윤동주 시인 특유의 투명하고 섬세한 성품이 잘 드러나 있죠.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괴로워하는’ 삶이란 함부로 … [Read more...] about 회사에서 일보다 인간관계가 문제라고요?
생산성을 높이는 4가지 방법
우리는 일의 홍수에 파묻혀 산다. 시간은 없는데, 일은 넘쳐난다.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처리하지 못한 일은 항상 존재하고, 연차가 높아질수록 업무량은 늘어났으면 늘어났지 줄어들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 일 복이 많은 탓인지 어느 회사에 가든 일이 많아 일찌감치 일을 빠릿빠릿하게 처리하기 위해 생산성 개선을 공부했다. 특히 일하는 시간과 성과가 비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나서부터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에 관한 고민을 시작했다. 지난 몇 년간 스스로 여러 생산성 관련 책을 보고 방법을 … [Read more...] about 생산성을 높이는 4가지 방법
걸그룹 협찬 의상 가격 비교: 옷값이 가장 비싼 그룹은?
명품 옷이 모든 것을 말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협찬 의상의 가치는 연예인의 인기나 몸값을 가늠할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밸류챔피언에서 흔히 국내 3대 엔터테인먼트로 꼽히는 SM, JYP, YG의 걸그룹 레드벨벳, 트와이스,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를 기준으로 협찬 의상 가치에 순위를 매겨보니 블랙핑크가 압도적 1위로 고가 의상 협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걸그룹 협찬 의상의 비용과 그 의미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협찬 의상 가격 비교 가장 비싼 … [Read more...] about 걸그룹 협찬 의상 가격 비교: 옷값이 가장 비싼 그룹은?
업무 요청은 ‘어떻게’가 아니라 ‘왜’
우리는 살면서 '왜'보다는 '어떻게'에 집착을 한다. 대학생 때도 토익 공부를 열심히 했는데, 그건 순전히 '어떻게'에 대한 기억이다. 학원을 가면 정답을 골라내는 스킬을 알려준다. 그러니 토익 점수는 높은데 말은 못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연출된다. 어찌 되었건 좋은 점수를 가져야 취업을 위한 응시라도 할 수 있으니, '왜' 하는지에 대한 것보단 '어떻게'에 더 목을 맨다. 시간이 없고 여유가 없는 자들에겐 더 그렇다. 하지만 우리는 '왜'에 더 집중해야 한다. 조급하고 여유가 없을수록. … [Read more...] about 업무 요청은 ‘어떻게’가 아니라 ‘왜’
소장 욕구 샘솟는 국내 호텔 욕실 어메니티 BEST 6
호텔을 선택할 때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맛있는 조식, 푹신푹신한 침구, 깔끔한 룸 컨디션 등 여러 가지가 있을 것 같은데요. 그중에서도 잘 갖춰진 '어메니티'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다고 합니다. 볼로 에디터 역시 준비되어 있는 어메니티 목록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호텔을 선택하는데요. 어메니티 중에서도 특히 욕실 어메니티에 많은 신경을 쓰는 편이에요. 샴푸, 린스, 바디 워시, 바디 로션 등으로 구성된 욕실용품은 여행객의 번거로움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체크아웃 시 … [Read more...] about 소장 욕구 샘솟는 국내 호텔 욕실 어메니티 BEST 6
점점 커지는 과학의 고통을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가?
※ The Guardian의 「How should we treat science’s growing pains?」를 번역한 글입니다. 《가디언》의 과학란에서 이미 지적했듯 재현 가능성에서 측정 기준의 남용 및 동료 평가의 문제점들에 이르기까지 나타나는 모든 양태에서 과학의 위기와 맞붙는 기획은 부족함이 없다. 이것은 과학의 위기가 결국 해결될 것이고, 그것이 과학을 향한 신뢰의 일반 위기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희망에 훌륭한 근거를 제공한다. 그런 일이 일어나서 '과학'이 물질적 … [Read more...] about 점점 커지는 과학의 고통을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