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은 크게 두 단계로 나누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 같다. 첫 번째 단계는 아직 만성적인 우울증은 아니지만 앞으로 그렇게 될만한 가능성이 있는 상태이다. 이 단계를 우울증으로 경험하는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다. 두 번째 단계는 만성적인 우울증이다. 장기적으로 우리 몸과 뇌가 첫 번째 단계의 원인에 맞추어 변화된 상태다. 이때는 우울증뿐 아니라 무기력증, 만성피로, 일부 불안증, 일부 성격장애 등과 관련된다. 첫 번째 단계 첫 번째 단계는 … [Read more...] about 우울증을 이해하는 데 도움 될 글
전체글
혜자스럽다! 1만 원 이하 파스타 맛집 6곳
요즘 파스타 한번 먹으려면 2–3만 원은 기본. 그 값을 하는 정통 이탈리안 파스타도 좋지만 한국의 맛이 가득한 '스파게티'가 당기는 날도 있는 법이죠. 오늘은 1만 원 이하의 가성비 갑 파스타집 6곳을 소개할게요. 학교 앞에서 먹던 추억의 그 스파게티가 그립다면 저만 따라오세요. 롤링파스타 서울시 종로구 관철동 5-5 작년 한 해 최고로 핫했던 이곳. 백종원 대표가 낸 저렴이 파스타집입니다. 최근, 건대점도 생긴만큼 그 유명세를 이어가는데요. 인기 … [Read more...] about 혜자스럽다! 1만 원 이하 파스타 맛집 6곳
회사에서 ‘캡틴 마블’을 보기 힘든 이유
히어로 무비 좋아하시나요? 저도 엄청 좋아합니다. 마블과 DC의 영화들은 모두 극장에서 즐겁게 보았습니다. 특히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정말 최고였는데요. 이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새로운 캐릭터인 ‘캡틴 마블’이 합니다. 캡틴 마블은 엔드게임 직전의 영화 〈캡틴 마블〉에서 처음 등장한 히어로입니다. 그런데 그동안 있었던 마블의 모든 히어로 이상으로 엄청난 힘을 보여주죠. 아무 장비 없이 우주를 날아다니고, 적의 우주 전함을 맨손으로 부수고… 뛰어다니는 블랙 위도, 호크아이 어쩔… … [Read more...] about 회사에서 ‘캡틴 마블’을 보기 힘든 이유
[중국 온라인 플랫폼의 현황과 도전] ② 중국 이커머스 강자 속 성장하는 플랫폼
※ 「① 마윈 vs. 왕젠린, 170억 내기 승자는?」에서 이어집니다. 차별화된 강점으로 성공한 플랫폼 티엔마오(天猫), 징동, 웨이핀후이 등으로 견고한 이 시장에서 자신이 가진 차별화된 요소를 내세워 자신만의 입지를 강화한 플랫폼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쥐메이(聚美)가 뷰티 영역에서, 요호가 신발로, 스쿠가 명품 위주 품목으로 자신만의 시장을 구축한다. 그중 최근 패션에서는 샤오홍슈와 모구지에와 같은 소셜커머스가 기존의 강자 플랫폼이 가지지 못한 경쟁력으로 시장에서 두각을 … [Read more...] about [중국 온라인 플랫폼의 현황과 도전] ② 중국 이커머스 강자 속 성장하는 플랫폼
커피 섭취 권고량은 하루 6잔 이하
커피는 전 세계인이 선호하는 기호품으로 오늘도 많은 사람이 하루 한 잔 이상 마십니다. 커피 자체가 지닌 맛도 있지만, 카페인이 주는 각성 효과 때문에 더 많은 사람이 커피를 매일 찾습니다. 너무 많이 마시면 좋지 않을 것 같지만, 다행히 일부 연구 결과들은 하루 몇 잔 정도의 커피 섭취가 오히려 건강에 유리하다는 증거를 제시했습니다. 적어도 적당량 커피 섭취가 위험하다는 증거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 역시 적당한 섭취량이 있을 것입니다. 지나치게 많은 카페인이나 혹은 커피 … [Read more...] about 커피 섭취 권고량은 하루 6잔 이하
당신의 제품은 어떤 이야기로 ‘잘’ 팔리나요?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유출 소식에 우리는 이제 익숙해졌다. 페이스북이 불안하다는 말도 하도 들어서 아마 익숙해진 사람이 많아졌을 것이다. 인스타그램 창업자, 왓츠앱 창업자도 나가 마크 주커버그의 리더십이 잘못된 것이 아니냐고 까지 이야기가 나오는 논란이 많은 지금의 페이스북, 미국에서는 수도 없이 유튜브가 대세라는 기사를 퍼붓는다. 하지만 내가 목격한 사실로는, 페이스북에서는 당장의 수많은 광고 성과가 발생한다. 광고 에이전시와 쇼핑몰을 운영해나가면서 페이스북 광고 효율이 불안하다는 … [Read more...] about 당신의 제품은 어떤 이야기로 ‘잘’ 팔리나요?
아무튼, 심리상담 유통 중
심리상담센터는 그냥 사업과 다른 거 같다. 그럴 수밖에 없고. 상담 윤리, 상담자 소진, 내담자 이익, 직원 복지 등 수많은 요소를 고려하며 아주 천천히 섬세하게 움직여야 하는 사업. 이 사업은 분명 한계가 있다. 그러나 이 한계들 속에서 우리가 어떤 경험들을 만날 수 있을지 그건 무한한 불확실 속에 있다. 원문: 서늘한여름밤의 블로그 … [Read more...] about 아무튼, 심리상담 유통 중
여름에 피해야 할 해외 여행지 7곳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걸 보니 여름이죠? 여름 하면 가장 기대되는 것, 바로 '여름 휴가'가 아닐까 싶어요. 조금 이른 6월부터 8월까지 더위에 지친 몸을 쉬기 위해 국내·외 곳곳으로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6–8월 여름 시즌에는 (되도록) 피해야 하는 여행지가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오늘 볼로가 소개해드릴 여행 이야기는 엄청난 폭염과 미친 듯이 쏟아지는 폭우, 머리카락도 몸도 축축 늘어지게 만드는 습기에 귓가를 윙윙거리는 모기까지…! 여러분의 소중한 여름 … [Read more...] about 여름에 피해야 할 해외 여행지 7곳
친환경 자동차, 항상 경제적인 것은 아니다?
친환경 자동차는 일반 내연기관 차량보다 낮은 유지비를 무기로 빠르게 성장합니다. 정부의 보조금과 제조사의 마케팅이 맞물리면서 최근 3년간 우리나라에서 시장 점유율이 무려 3배나 뛰었는데요. 하지만 보조금을 감안하더라도 일반 차량보다 높은 찻값 때문에 많은 신차 구매자들이 구매를 망설이는 것이 현실입니다. 과연 누구나 친환경 자동차로 유지비를 아껴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을 볼 수 있을까요? 밸류챔피언에서는 이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해 친환경 자동차 3종(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Read more...] about 친환경 자동차, 항상 경제적인 것은 아니다?
경험설계자가 본 쓰타야의 컨텍스트
취향이 설계된 그곳으로 올 4월 말경 THIS.COVERY의 일환으로 일본 디자인 여행을 떠났다. 목적은 단 하나! 고객을 위한 취향을 설계해 혁신의 공간으로 꼽는 쓰타야가 고객을 위한 경험을 어떻게 설계했고, 고객에게 제시하는 방식이 궁금했다. 이를 알아보기 위해 몇 가지의 가설을 세우고 그들이 설계해놓은 경험 속으로 진입을 했다. 가설 쓰타야는 어느 시점에 취향의 컨텍스트를 제시하는가? 쓰타야는 컨텍스트를 어떠한 방식으로 구성해 고객에게 … [Read more...] about 경험설계자가 본 쓰타야의 컨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