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미영어입니다. 외국인을 만나서 대화를 하다 보면 직업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싶어지죠. 오늘은 직업을 물어볼 때 사용하면 좋을 표현을 알려드립니다. 다른 사람에게 직업을 물어볼 때 사용하는 영어 표현은 많습니다. 그러나 외국어는 같은 의미여도 어떤 표현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정중하고 고급스러운 표현이 되고, 예의가 없어 보이거나 부자연스러운 표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표현 ‘What’s your job?’은 직업을 물어보는 직접적인 표현인데, … [Read more...] about 비즈니스 영어 회화: 영어로 직업 물어보기
전체글
수학이 무슨 쓸모가 있느냐고 묻는 당신에게
※ 계간 《오늘의 교육》26호에 게재한 「수학이 도대체 무슨 쓸모가 있느냐고 묻는 당신에게」를 수정·보완한 글입니다. 시와 음악이 우리의 삶에 어떤 쓸모가 있을까? 시와 음악이 우리의 삶에 어떤 쓸모가 있을까? 문학과 예술을 배우는 것이 우리의 삶에 어떤 유익을 가져다줄까? 아주 오래전부터, 그러니까 인류가 역사 속에 등장하면서부터 시와 음악은 존재해 왔다. 그러니 시와 음악의 쓸모를 따지려면 '쓸모 있음/없음', 즉 '유용성'이라는 개념의 역사에 대해 성찰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 [Read more...] about 수학이 무슨 쓸모가 있느냐고 묻는 당신에게
선진 의료 체계를 구축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 Top 5
의료비용 상승, 의료보험 보장의 간극 등으로 인한 의료의 질 하락은 개인의 안녕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생산성 하락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각국 정부들은 경제성장에 따른 사회 발전에 따라 더욱더 큰 비용을 의료 질 및 비용 개선에 투자하는데요. 이런 추세를 감안해, 밸류챔피언에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 국가의 의료 체계를 분석해 저렴하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들을 정리했습니다. 핵심 조사내용 종합 1위를 차지한 국가는 일본으로, 의료의 … [Read more...] about 선진 의료 체계를 구축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 Top 5
‘한 장형 콘텐츠’를 현명하게 활용하는 법
브런치를 쓰다 보면, 재밌으면서 뿌듯한 경험을 하게 된다. 바로 내가 쓴 글이 카카오 채널에 노출되는 일이다. 위의 캡처 화면과 같이 한 장의 이미지와 간략한 워딩으로 썸네일화 되어 글이 노출된다. 카카오에서 한 번 노출해주면 10–20만 뷰는 기본이고, 가장 높게 치솟을 때는 40–50만 뷰까지 도달한다. 노출되었던 글들의 특징을 스스로 분석해보면 사람들이 한 번이라도 클릭할 수 있게 호기심을 자극하는 키워드가 들어갔을 때 좀 더 노출되는 확률이 높았던 것 같다. 여성 패션 쇼핑몰의 … [Read more...] about ‘한 장형 콘텐츠’를 현명하게 활용하는 법
드랙(Drag) 문화가 우리에게 묻는다: 드랙 아티스트 지반 인터뷰
‘헤드윅’을 아는가? 풍성한 웨이브의 금빛 가발을 쓰고 짙은 화장을 한 그를, 그녀를 아는가? 영화와 뮤지컬로 알려진 〈헤드윅〉 속 주인공의 모습은 낯설다. 남성의 몸을 가졌어도 우리가 겪어온 남성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다. 화려한 가발에 과한 메이크업을 하고 통념을 깨는 의상을 입는다. 성(Gender)을 이분법적으로 나누는 시선에 갇히지 않고 분장과 공연을 통해 자아를 표출한다. 우리는 작품 속 헤드윅 같은 이들을 ‘드랙 아티스트(Drag Artist)’라 부르고, 그 문화를 … [Read more...] about 드랙(Drag) 문화가 우리에게 묻는다: 드랙 아티스트 지반 인터뷰
동영상 마케팅을 위한 9가지 SEO 요소
※ Single Grain의 「9 SEO Areas to Focus On to Boost Your Video’s Visibility」를 번역한 글입니다. 지난 2년 동안 영상은 가장 필수적인 마케팅 콘텐츠로 자리 잡을 만큼 엄청난 성장을 했습니다. 시스코는 2021년까지 전체 인터넷 트래픽의 80%는 영상이 차지할 것이라 예견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더 많은 영상 콘텐츠를 보고 싶어 하고 브랜드들은 이에 반응합니다. 페이스북의 비디오 퍼스트 전략에서부터, 검색 결과 페이지에 더 … [Read more...] about 동영상 마케팅을 위한 9가지 SEO 요소
회사에서 일보다 인간관계가 문제라고요?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괴로워하는 사람들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죽어가는 것을 사랑해야지. 그리고 나한테 주어진 길을 걸어가야겠다. 오늘 밤에도 별이 바람에 스치운다. 윤동주, 「서시」 대한민국 의무 교육과정을 마쳤다면 모두 아는 친숙한 시입니다. 윤동주 시인 특유의 투명하고 섬세한 성품이 잘 드러나 있죠.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괴로워하는’ 삶이란 함부로 … [Read more...] about 회사에서 일보다 인간관계가 문제라고요?
생산성을 높이는 4가지 방법
우리는 일의 홍수에 파묻혀 산다. 시간은 없는데, 일은 넘쳐난다.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처리하지 못한 일은 항상 존재하고, 연차가 높아질수록 업무량은 늘어났으면 늘어났지 줄어들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 일 복이 많은 탓인지 어느 회사에 가든 일이 많아 일찌감치 일을 빠릿빠릿하게 처리하기 위해 생산성 개선을 공부했다. 특히 일하는 시간과 성과가 비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나서부터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에 관한 고민을 시작했다. 지난 몇 년간 스스로 여러 생산성 관련 책을 보고 방법을 … [Read more...] about 생산성을 높이는 4가지 방법
걸그룹 협찬 의상 가격 비교: 옷값이 가장 비싼 그룹은?
명품 옷이 모든 것을 말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협찬 의상의 가치는 연예인의 인기나 몸값을 가늠할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밸류챔피언에서 흔히 국내 3대 엔터테인먼트로 꼽히는 SM, JYP, YG의 걸그룹 레드벨벳, 트와이스,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를 기준으로 협찬 의상 가치에 순위를 매겨보니 블랙핑크가 압도적 1위로 고가 의상 협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걸그룹 협찬 의상의 비용과 그 의미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협찬 의상 가격 비교 가장 비싼 … [Read more...] about 걸그룹 협찬 의상 가격 비교: 옷값이 가장 비싼 그룹은?
업무 요청은 ‘어떻게’가 아니라 ‘왜’
우리는 살면서 '왜'보다는 '어떻게'에 집착을 한다. 대학생 때도 토익 공부를 열심히 했는데, 그건 순전히 '어떻게'에 대한 기억이다. 학원을 가면 정답을 골라내는 스킬을 알려준다. 그러니 토익 점수는 높은데 말은 못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연출된다. 어찌 되었건 좋은 점수를 가져야 취업을 위한 응시라도 할 수 있으니, '왜' 하는지에 대한 것보단 '어떻게'에 더 목을 맨다. 시간이 없고 여유가 없는 자들에겐 더 그렇다. 하지만 우리는 '왜'에 더 집중해야 한다. 조급하고 여유가 없을수록. … [Read more...] about 업무 요청은 ‘어떻게’가 아니라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