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우리는 그런 사람들을 접한다. 모든 사건의 뒤편에는 프리메이슨이나 로스차일드 가문이 있을 것이라고 설파하는 기승전 음모론자, 아직도 타블로가 스탠퍼드 대학을 나오지 않았다고 믿는 타진요, 단군이 아시아를 통일했으며 한반도가 중국을 지배했다고 믿는 환단고기 옹호론자. 이들은 믿고 싶은 것만 믿으며, 본인 주장에 유리한 정보만 선택적으로 수집하는 확증 편향에 빠져 있다. 최근에는 이 분야에 또 다른 집단이 추가됐다. 지구가 평평하다고 믿는 지구 평평론자(Flat … [Read more...] about 지구가 평평하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
전체글
쿠팡의 시대, 동네마트 생존 전략
쿠팡 시대의 개막 바야흐로 쿠팡 시대가 열렸다. 쿠팡은 매출 규모로만 따지면 누가 뭐래도 국내 e커머스 시장 일인자의 자리를 명백히 다졌다. 2017년 매출은 2.7조였으며 2018년 매출은 약 4.4조로 발표했다. 2018년 매출을 공시한 이베이코리아의 매출이 약 1조, 위메프는 약 4,300억인 것을 감안하면 쿠팡 독주체제는 확실해 보인다. 이미 우리 생활 속 깊숙이 들어온 로켓 배송뿐 아니라 로켓 프레시, 쿠팡 이츠 등 신규사업이 자리를 잡아갈수록 우리 삶과 쿠팡이 닿는 면은 더더욱 … [Read more...] about 쿠팡의 시대, 동네마트 생존 전략
쇼호스트 유난희의 사회적 가치 지닌 제품 ‘완판’ 향한 ‘on air’
※ 행복나눔재단과 이로운넷이 콘텐츠 제휴를 맺고 공유하는 글입니다. 우리나라 1세대 쇼호스트이면서 브랜드디렉터, 라이프 스타일러로도 활동하는 유난희입니다. 쇼호스트는 사람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안겨주는 직업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제품을 추천해 최상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기 때문이죠. 그래서 ‘가치’ 있는 제품을 찾아내는 디렉팅은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그 ‘가치’에 ‘착한 가치’ 하나를 더했습니다. 사회적 기업의 제품들을 홍보하는 ‘유난희의 … [Read more...] about 쇼호스트 유난희의 사회적 가치 지닌 제품 ‘완판’ 향한 ‘on air’
일본인도 추천한다는 일본 편의점 맥주 13
싱거운 맥주가 너무 지겹다면, 보리가 진한 맥주 어떠세요. 일본 편의점 맥주부터 진정한 애주가라면 꼭 들려야 할 도쿄 에비스 맥주 기념관까지… 게다가 에비스 맥주 기념관에서는 신선한 맥주를 시음할 수도 있으니 얼마나 좋겠어요. 일본인도 추천한다는 일본의 편의점 인기 맥주 추천과 함께 시원한 맥주 여행, 떠나볼까요? ※ 표시한 가격은 모두 필자 본인이 직접 구입하거나 확인한 가격입니다. 일본은 정찰제가 아니라 가게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 편의점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참고로만 … [Read more...] about 일본인도 추천한다는 일본 편의점 맥주 13
광고대행사의 매출과 직원들의 월급은 어디서 나올까?
온라인 광고대행사의 매출과 그 직원들의 월급은 어디서 나올까? 이와 관련한 고민을 해본 운영자 및 직원은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렇기에 대부분 광고가 필요한 사람, 즉 광고주(광고 계약을 하는 사람)라고 생각하거나 답할 것이다. 나 또한 매출을 올리기 위해 수많은 광고주를 만나며 광고 계약에 혈안이 된 적이 있었다. 하지만 이 생각은 본질을 놓친 답이다. 현상과 본질 그럼 본질은 무엇이며, 광고대행사의 매출은 어디서 오는 것인가?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먼저 현상과 … [Read more...] about 광고대행사의 매출과 직원들의 월급은 어디서 나올까?
2019 서울국제도서전을 다녀와서
2017년부터 매해 서울국제도서전을 간다. 새로운 책을 발견하는 것도 좋지만 매해 달라지는 행사의 콘셉트와 여러 기획 요소를 만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기대가 크다. 올해도 연초부터 2019 서울국제도서전 일정을 캘린더에 등록해두었고 빼놓지 않고 서울국제도서전에 다녀왔다. 이곳에서 느꼈던 점들을 매년 그랬던 것처럼 블로그에 기록해두고자 한다. 1 도서전은 크게 A홀과 B홀로 공간이 나뉘었다. A홀에는 단행본 출판사와 잡지 유통사 등이 주로 들어와 있고 B홀에는 학습 출판사와 … [Read more...] about 2019 서울국제도서전을 다녀와서
마음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어쩌지 못하는 사람의 마음 세상 모든 일은 두 가지 영역으로 나뉩니다. 내가 어떻게 해볼 수 있는 능력의 영역과 어떻게 할 수 없는 마음의 영역 말이죠. 우리는 최선을 다할 수 있지만 그래도 사람의 마음을 어쩌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짐 캐리 주연의 코미디 영화 〈브루스 올마이티〉에는 최악의 불운을 타고난 남자, 브루스가 등장합니다. 브루스는 자신의 불운을 저주하며 신을 탓하죠. 그래서 신은 자신의 능력을 브루스에게 나눠줘요. 하루아침에 브루스는 신이 되어 무엇이든 자기 마음대로 할 수 … [Read more...] about 마음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이 사람은 1,000배로 돈 벌 기회를 놓쳤다
나는 이기적일까, 이타적일까? 왜 인간이 이기적으로 행동하는지 밝혀낸 놀라운 실험이 있다. 실험은 다음과 같다. 10명을 한 그룹으로 묶어 한 사람당 10달러씩 지급한다. 참가자들은 10달러를 챙겨도 되고 프로젝트에 기부할 수도 있다. 참가자가 프로젝트에 1달러를 쓰면 연구자가 2배로 늘려준다. 2배로 불어난 돈은 10명에게 똑같이 나눠준다. 즉 한 사람이 10달러를 기부하면 모두가 2달러씩 나눠 받는 셈이다. 모두가 기부하면 … [Read more...] about 이 사람은 1,000배로 돈 벌 기회를 놓쳤다
6·30 남북미 급번개 정상회담 트윗 모음
https://twitter.com/cmspm6p/status/1145236684927143936?s=21 https://twitter.com/HANBINIZM/status/1145225120052477952?s=19 https://twitter.com/srcordis/status/1145229087922745345?s=19 https://twitter.com/cat_cargo/status/1145223918426263553?s=19 https://twitter.com/Ryuz … [Read more...] about 6·30 남북미 급번개 정상회담 트윗 모음
명란의 화려한 변신! 부산 명란 맛집 BEST 5
※ 이 매거진은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함께합니다. 밥반찬으로만 맛보던 '명란'의 화려한 변신이 뜨겁다. 최근 명란을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식당이 점점 늘어났다. 명란은 본연의 맛과 풍미를 살려낸 음식은 물론 명란 돈가스, 명란 초밥 등 예상하지 못한 이색적인 메뉴까지 탄생하며 외식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명란의 도시로 불리는 부산에서는 어떤 명란 요리가 펼쳐질까? 부산 제과제빵 명장이 선보이는 명란 바게트와 전통주와 함께하면 더 좋은 명란 … [Read more...] about 명란의 화려한 변신! 부산 명란 맛집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