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전 고래의 콧물을 수집하는 드론인 스나트봇(SnotBot)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 드론은 의도한 대로 실제로 지난 수년간 많은 고래의 체액을 수집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과학자들은 공중에서 고래의 종류와 행동을 확인하고 이들이 숨 쉴 때 내뿜는 콧물을 수집해 여러 가지 정보를 알아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스눗봇의 최신 근황입니다. 스눗봇은 1080p 해상도의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와 함께 표본 수집을 위한 슬라이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고래의 거친 숨결을 견딜 수 있게 개조된 … [Read more...] about 고래의 콧물을 수집하는 드론, 스나트봇의 근황은?
전체글
2020 모바일 앱 개발 트렌드 5가지
안녕하세요, 위시켓입니다. 모바일 앱 산업은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주요 분야 중 하나로 비즈니스를 바꿔왔습니다. 어떤 분야의 비즈니스든지 목표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고, 고객 수요를 맞춰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선 앱 개발은 이제 필수가 되었지요.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2020년에는 앱을 통한 매출이 1,890억 달러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시켓에서 매년 등록되는 앱 개발 프로젝트 규모 또한 증가합니다. 전체 프로젝트 중 3~40%를 차지하는 앱 개발 프로젝트는 … [Read more...] about 2020 모바일 앱 개발 트렌드 5가지
다운사이징: 안 되는 사업이라고 줄이기만 한다면
※ 「브랜드가 망가지는 9단계」 중 여덟 번째 내용인 '기업의 다운사이징' 수집 사례를 중심으로 자세히 설명한 내용입니다. 보통 경영은 효율성을 신뢰합니다. 실적이 좋은 사업에 돈을 많이 쓰고 실적이 나빠지는 사업에 사용하는 돈을 줄이라고 하는 것이 보편적인 상식입니다. 문제는 사후적인 재무 결과가 사업의 미래를 모두 말해주지도 않지만 늘릴 때 얼마나 어떻게 늘리고 줄일 때 얼마나 어떻게 줄여야 하는지 많은 사람이 모른다는 것입니다. 실제 실무를 해 보지 않은 사람들이 숫자만 보고 … [Read more...] about 다운사이징: 안 되는 사업이라고 줄이기만 한다면
취향 따라 영어 공부하자! 당신의 취향에 맞는 영어 읽기 사이트 추천
영어 공부하기 시리즈 미디어 활용법 #1 핀터레스트로 영어 공부하기 미디어 활용법 #2 공짜로 영어 공부하기 미디어 활용법 #3 취미로 영어 공부하기 어떻게 하면 영어를 꾸준히 공부할 수 있을까? 사람마다 언어를 습득하는 최고의 방식이 다르다고 해요. 친구 중에서는 다양한 언어를 ‘읽기’로 먼저 배우는 친구가 있는가 하면, 단어이나 문법을 익히기보다는 '말하기'로 먼저 언어를 받아들이는 친구도 있어요. 저는 ‘생활’로 언어를 배운 사람이지만, 영어를 … [Read more...] about 취향 따라 영어 공부하자! 당신의 취향에 맞는 영어 읽기 사이트 추천
신사업 추진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신입 사원 신사업 기획 실습 관련해 중간 리뷰 교육을 진행하고 추가적인 코칭을 진행한 뒤, 내용을 정리하면 좋을 것 같아서 적어 봅니다.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소비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신사업을 추진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는 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또한 현업에 몸담은 상태에서 오더를 받아 신사업을 기획해야만 하는 기업의 모든 OO TFT 소속 직원들의 압박은 경험해 본 사람들만 아는 고통이기도 합니다. 저 또한 회사 내에서 신사업 … [Read more...] about 신사업 추진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저출생 현상, 패닉하지 마세요
※ The Washington Post의 「Don’t panic over declining fertility rates — and don’t let anyone guilt you」를 번역한 글입니다. 미국의 상황에 기반 둔 기사라 한국의 실정과는 다소 다를 수 있으나, 결론적으로 시사하는 바가 있기에 싣습니다. 명절이 오면 가족들이 모인 자리에서는 정치 토론에서부터 아이는 언제 낳을 건지에 대한 추궁까지, 갖가지 어색한 대화들이 이어집니다. 아이를 (아직) 낳지 않았다는 죄책감이 명절 … [Read more...] about 저출생 현상, 패닉하지 마세요
가난하면서 관대하기란 얼마나 어려운가
가난하면서 관대하기란 얼마나 어려운가. 어릴 때 나는 여유로워 보이는 이를 질투했고, 그 부러움을 미워하는 마음으로 대강 덮었다. 취향이 없는 걸 들킬까 봐 다른 사람들이 쌓은 취향을 낭비라고 무시하려 애썼다. 그렇게 쌓인 신 포도에 걸려 자주 넘어졌다. 가난하면서 물욕이 없기란 얼마나 어려운가. 가난한 이들은 소유한 것 자체가 별로 없어 계속해서 살 것이 남아있다. 무언가를 자주 사는 것 같은데도 자꾸만 살 것이 생긴다고 느끼는 이유는 애초에 산 것들의 질이 좋지 않아 사용 연한이 짧으므로 … [Read more...] about 가난하면서 관대하기란 얼마나 어려운가
글로벌 영상 플랫폼 틱톡, 자발적인 참여를 끌어내는 원동력은?
모든 마케팅 ROI를 정량화한다. 안녕하세요.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 이진형입니다. 마케터는 고객들의 캠페인 참여를 위해 끊임없이 시도합니다. 오늘은 글로벌 영상 플랫폼 중 짧은 영상인 숏폼(short-form) 영상 앱의 선두 주자로 꼽히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지는 틱톡(TikTok)의 사례와 성공 요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참여 기반 SNS: 야너두? 야나두!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틱톡은 스냅챗이 장악한 미국의 10대 사이에서조차 페이스북 다음으로 많이 … [Read more...] about 글로벌 영상 플랫폼 틱톡, 자발적인 참여를 끌어내는 원동력은?
‘나 아니면 안 된다’는 ‘난 팀장’
Question 40대 대기업 팀장입니다. 우리 회사에는 사장님의 이쁨을 독차지하는 마케팅팀장이 한 분 계십니다. 그런데 이분은 이 일 저 일에 모두 발을 걸치려고 합니다. 중요한 업무는 꼭 자기가 관여해야 한다고 말씀하시죠. 아니, 자기 아니면 할 수 없는 것처럼 얘기합니다. 자기 말고 다른 팀장이 중요한 업무를 맡으면 뒤에서 '걔는 이래서 안 돼.' '걔처럼 하면 백 프로 실패하는데…' 식으로 험담하죠. 사장님께는 다른 팀장의 작은 실수를 과장해서 보고하고요. 그렇다고 마케팅팀장이 일을 … [Read more...] about ‘나 아니면 안 된다’는 ‘난 팀장’
드러난 성취 뒤에 존재하는, 보이지 않는 노동에 대하여
그림일기를 그리는 동안 설거지를 해주고, 고양이 화장실을 치워주고, 청소기를 돌려주는 파트너가 없었더라면 나는 꾸준히 창작을 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렇게 창작해서 곧 출간되는 책에는 나의 이름만 들어갈 것이다. 드러난 성취 뒤에 존재하는 보이지 않는 노동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아빠가 30년간 이뤄낸 성취 뒤에는 괄호 열고 엄마의 이름이 들어가야 한다. 아빠가 30년간 직장에서 놀고먹지 않았듯 엄마도 30년간 집에서 놀고먹지 않았다. 새로운 우리의 팀플 속에서 존중받지 않는 … [Read more...] about 드러난 성취 뒤에 존재하는, 보이지 않는 노동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