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순자산 20억밖에 없는 중산층”

2020년 11월 4일 by 이상민

“순자산 20억밖에 없는 중산층”

1. 순자산 20억밖에 없는 중산층이라는 한 대학생 얘기를 읽었다. 그리고 지난주에 경향신문의 「창간기획-2030 자낳세 보고서」를 읽었는데, 그 기사에서 잊혀지지 않는 설문조사가 있었다. "당신의 계층은?" 이라는 질문을 20~ 34세 이하 청년에 했는데, 스스로의 평가에 따라 상류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1.4%에 불과했던 것이다. 설문 대상자를 보면, 월 소득 500만 원이 넘는 청년이 12%나 되었다. 500만 원 이상 버는 청년조차도 자기는 상류층이 아니란다. 1.4%를 … [Read more...] about “순자산 20억밖에 없는 중산층”

‘탄력적 습관’으로 목표를 실천하는 방법

2020년 11월 4일 by 노지현

‘탄력적 습관’으로 목표를 실천하는 방법

2020년도 슬슬 마무리를 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우리가 연초에 세웠던 목표를 되돌아보면 목표를 실천했는지, 못 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은 당초 세웠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는가? 아쉽게도 나는 2020년을 맞아 거창하게 세운 목표를 다 달성할 수는 없었다. 남은 11월과 12월 두 달 동안에도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울 것 같다.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아무래도 실현 가능성을 생각하지 않고 목표를 지나치게 높게 세운 게 아닐까 싶다. 처음에는 의욕으로 … [Read more...] about ‘탄력적 습관’으로 목표를 실천하는 방법

오늘날의 K-POP을 건설한 사람들

2020년 11월 4일 by 한청훤

오늘날의 K-POP을 건설한 사람들

자고로 음수시원이란 말도 있는데, 사람들이 K팝에 대해 이야기할 때 오늘날의 K팝 산업을 건설한 사람들은 언급이 잘 안 되는 것 같다. 한국의 모던 인더스트리를 건설한 가장 중요한 세 사람을 꼽는다면 정주영, 이병철, 박정희다. 모던 K팝의 스타일을 창조하고 K팝 산업의 기반을 구축한 가장 중요한 세 사람은 서태지, 이수만, 김대중을 꼽아야 할 것이다.   1. 서태지 서태지는 그야말로 K팝의 창세기를 연 K팝의 창시자이자 K팝의 스타일을 완성한 인물이니 당연히 첫손가락에 … [Read more...] about 오늘날의 K-POP을 건설한 사람들

광고회사가 양말을 팔기 시작했다

2020년 11월 3일 by 김화초

광고회사가 양말을 팔기 시작했다

광고회사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크고 작은 규모의 광고회사들이 커머스 사업에 뛰어들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직접 물건을 만들어 판매하거나 경쟁력 있는 물건들을 소싱하여 판매하고 있다. 단순 이벤트가 아니다. 본격적으로 소매를 걷어 올리고 판매하고 있다. 심지어 물건들도 굉장히 흥미롭고 재미있는 것이 많다. 보다 보면 절로 구매하고 싶어질 것이다.   1.  제삼기획 광고회사 직원들은 새로운 것에 대한 강박, 압박, 핍박까지 자신의 운명이라고 여긴다. 여기 '생활밀착 … [Read more...] about 광고회사가 양말을 팔기 시작했다

다른 프로토타이핑 툴보다 압도적으로 쉬운 프로토파이

2020년 11월 3일 by 리승환

다른 프로토타이핑 툴보다 압도적으로 쉬운 프로토파이

이승환: 간단한 자기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세호: 롯데면세점에서 서비스 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이세호입니다. 주 업무는 실제 화면이 어떻게 펼쳐지는지 기획하는 것이죠. 프로토파이를 2017년 1월 정식 런칭때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사용해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200명 정도의 디자이너, 기획자 분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토파이 워크샵을 진행해왔습니다. 이다윗: 샌프란시스코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프로토파이에 몸담고 있는 이다윗이라고 합니다. 이승환: 어쩌다 프로토파이를 … [Read more...] about 다른 프로토타이핑 툴보다 압도적으로 쉬운 프로토파이

효율성만 좇던 개발자, 데이팅 앱을 통해 인간을 이해한 개발로 나아가다: 큐피스트 박상화 CTO 인터뷰

2020년 11월 3일 by 리승환

효율성만 좇던 개발자, 데이팅 앱을 통해 인간을 이해한 개발로 나아가다: 큐피스트 박상화 CTO 인터뷰

리승환 ㅍㅍㅅㅅ 대표(이하 리): 자기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박상화 큐피스트 CTO: 창업부터 6년째 글램을 운영하고 있는 큐피스트 CTO 박상화입니다. 리: 글램 앱을 만드는 건 재미있나요? 박상화: 재밌죠. 끊임 없는 실험의 연속이에요. 처음엔 ‘이게 될까?’ 하면서 제품을 개선하고, 변화한 앱에서 사용자들이 어떤 가치를 얻어가는 순간순간이 즐거워요. 원래는 일본계 회사에서 ERP를 개발하고 있었는데, 정말 누군가의 삶을 바꾸는 서비스를 내놓고 싶었습니다. 리: … [Read more...] about 효율성만 좇던 개발자, 데이팅 앱을 통해 인간을 이해한 개발로 나아가다: 큐피스트 박상화 CTO 인터뷰

SNS만 보면 모두 잘사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

2020년 11월 3일 by 글쓰는 워커비

SNS만 보면 모두 잘사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

페이스북은 2030의 주류에서 밀려나면서 4050의 전유물이 되어 버렸다. 사진·영상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을 2030이 선호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텍스트에서 사진으로, 사진에서 영상으로 넘어오는 과정에서 '요즘 애들'의 소비문화 트렌드에 대한 고찰을 시작한다.   1. 텍스트에서 스펙으로, 스펙에서 사진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순으로 SNS가 성장해 왔다. 2010년대 초까지는 140자 제한의 마이크로블로그인 트위터가 성행했고, 이후 페이스북이 … [Read more...] about SNS만 보면 모두 잘사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

스타트업에서 보도자료 잘 쓰는 8가지 방법

2020년 11월 3일 by 콜린

스타트업에서 보도자료 잘 쓰는 8가지 방법

내가 하고 있는 일의 7할은 보도자료 쓰는 일인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이 이야기에 대해서 써보려고 한다. 스타트업에 특히 보도자료 릴리즈가 중요한 이유는 마케팅 광고보다 효율적일 때가 많기 때문이다. 그때그때 돈을 투자받아야 하는 스타트업 입장에서, 투자자들에게 보여줄 만한 공신력 있는 자료로는 기사만한 게 없다. 우리 기업이 이만큼 대단해요, 라는 것은 자체 광고를 통해서 나가는 것보다 기사를 통해 나가는 게 훨씬 신뢰가 간다. 게다가 광고보다 단가도 훨씬 싸지 않나. 똘똘한 … [Read more...] about 스타트업에서 보도자료 잘 쓰는 8가지 방법

코로나19 때문에 핼러윈 파티를 못 한다고? ‘핼러윈 마스크’로 즐겨요

2020년 11월 2일 by 생각전구 서영진

코로나19 때문에 핼러윈 파티를 못 한다고? ‘핼러윈 마스크’로 즐겨요

10월 31일은 할로윈 데이(Halloween)입니다. 기괴한 분장으로 악령을 쫓는 문화에서 비롯되어 모든 사람들이 즐기는 축제가 되었습니다. 할로윈이 되면 무섭고 재미있는 분장을 하고 파티를 즐깁니다. 하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올해 할로윈 데이는 이전과 많이 달라지겠죠.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여러 사람이 모일 수가 없습니다. 할로윈을 맘껏 즐길 수는 없지만, 또 그대로 넘기기는 아쉽죠. 할로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마스크들입니다. 마스크 착용은 … [Read more...] about 코로나19 때문에 핼러윈 파티를 못 한다고? ‘핼러윈 마스크’로 즐겨요

월드오브탱크가 어려운 이유 5가지와 극복 방법

2020년 11월 2일 by 유형권

월드오브탱크가 어려운 이유 5가지와 극복 방법

온라인 게임 <월드오브탱크>가 한국에 서비스를 시작한 지 8년이 지났다. 월드오브탱크는 게임 밸런스와 전차 고증이 훌륭했고, 전차 이동과 공격까지의 조작이 간단해 접근성이 높았다. 밀리터리나 역사에 관심이 있는 게이머들은, 월드오브탱크 한국 서비스가 개시되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15:15 전차 대전을 즐겼다. 하지만 지금은 한국 서비스를 종료하고, 아시아 서버에 통합시킬 정도로 유저 수가 많이 줄어들었다. 온라인 게임에서 유저 수가 줄어드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 [Read more...] about 월드오브탱크가 어려운 이유 5가지와 극복 방법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251
  • Page 252
  • Page 253
  • Page 254
  • Page 255
  • …
  • Page 1585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